<와우헤드 뉴스>

블리자드가 마법사, 풍운 수도사, 흑마법사 상향 및 파멸 악마사냥꾼과 도적 너프 등을 포함해 다음 주간 점검과 함께 적용될 직업 밸런스 조정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블리자드
계속해서 게임 내 직업들의 성능과 플레이어 피드백을 주시한 결과, 각 지역의 주간 점검과 함께 직업 간 균형에 다음과 같은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직업

  • 악마사냥꾼
    • 불꽃의 인장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파멸
      • 집단 고뇌 (특성)를 통한 지옥 황폐의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성난불길 (특성)을 통해 제물의 오라에 축적되는 피해량이 극대화 피해량의 30%로 감소합니다 (기존 35%).
      • 내면의 화염 (특성)의 이제 25%의 확률로 제물의 오라를 초기화시켜 줍니다 (기존 30%).
  • 기원사
    • 황폐
      • 기염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든 주문 및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존
      • 공명하는 구슬이 다시 처음 통과하는 5명의 아군에게 메아리를 부여합니다 (기존 3명).
        • 개발자의 노트: 공명하는 구슬은 전체적 광역 치유량 감소 변경점에 따라 수정되었으나, 변경된 플레이를 살펴본 결과, 특히 파티 전체를 다룰 수 없게 된 던전에서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 마법사
    • 비전
      • 비전 작렬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화염
      • 화염 작렬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화염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불기둥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불꽃 심화가 이제 작열의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 냉기
      •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얼음창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진눈깨비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혹한의 쐐기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수도사
    • 풍운
    • 개발자의 노트: 저희는 계속해서 풍운 수도사의 공격력을 주시하고 있으며, 성능에 비해 두 번째 점진적 개선이 필요하다 판단했습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 사항은 신비한 백로의 사도 티어 세트의 추가 효과를 성공적으로 발동시켰을 때의 성과 뿐만 아니라, 해오름차기와 분노의 주먹 같은 집중 소모 로테이션 능력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 회전 학다리차기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분노의 주먹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후려차기 강화의 공격력이 25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200%).
      • 영광의 여명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츠지의 춤의 추가 피해량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200%).
    • 운무
      • 화합이 이제 추가 아군 대상 하나를 치유량의 35%만큼 치유합니다 (기존 50%).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휘감는 숨결의 치유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수의 샘의 치유량이 8%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성기사
    • 징벌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사제
    • 암흑
      • 영혼의 연결이 이제 흡혈의 손길에 걸린 다른 모든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15%).
    • 신성
      • 모든 치유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복의 기원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도적
    • 암살
      • 모든 능력 및 근접 자동 공격의 공격력이 3%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술사
    • 정기
      • 지진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고양
      • 정기의 수호가 이제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3%/6%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4%).
        • 개발자의 노트: 이는 모든 콘텐츠에서 고양 주술사의 생존력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 복원
      • 격류가 이제 성난 해일의 첫 번쨰 치유량을 15%/3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0%/20%).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12%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흑마법사
    • 고통
      • 부패의 씨앗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영혼 부식이 이제 최대 4명의 추가 대상에게 부여됩니다 (기존 3명).
      • 암흑의 수확이 이제 대상 당 가속과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4%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5%).
    • 파괴
      • 불의 비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대재앙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지옥불정령과 신성 모독의 제물화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제물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검투사의 분별력 (장신구 세트 보너스): 투기장, 전장 및 전쟁 모드에서 이제 딜러 및 탱커 전문화의 주 능력치가 12%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20%).
  • 드루이드
    • 조화
      • 항성의 섬광의 반사 피해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야성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재생의 치유량이 더 이상 감소하지 않습니다 (기존 20% 감소).
  • 사냥꾼
    • 사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2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속사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20%).
  • 성기사
    • 신성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마나 재생률이 35%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25%).
  • 주술사
    • 고양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12% 감소).
      • 용암 제어 (화염 충격 반사 피해)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이글거리는 불길이 40%의 확률로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기존 10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구르는 용암의 효율이 60%로 감소합니다.
      • 용암 제어 (화염 충격 반사 피해)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 치유의 해일 토템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도적
    • 잠행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아미드랏실 직업 세트의 2종 보너스 효율이 30%로 감소합니다 (기존 50%).
      • 절개의 공격력이 7.5%만큼 감소합니다.
  • 흑마법사
    • 고통
      • 불안정한 고통의 반사 피해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암흑의 수확의 효율이 75%로 감소합니다.
    • 파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7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7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연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1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발화점의 효율이 50%로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