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발표 글에는 따로 언급되지 않았으나, 와우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미리 보기 영상에 따르면 2단계에는 부정 및 악용 계정을 상대하기 위한 신규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주 받는 또 다른 질문은, 더 많이 이야기할수록 악의적인 행위를 벌이는 이들이 저희의 노력을 더 빨리 간파할 수 있는 만큼 대답하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봇팅 (Botting)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착취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틀어 부르는 용어입니다. 저희는 이런 행위를 막고 방지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세부 사항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릴 순 없지만,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에서 제공될 흥미로운 신규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이를 본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도 제한적으로 테스트해 보았으며,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포함한 어떤 온라인 게임이든, 악의적인 행위를 저지르는 플레이어와 계정이 전혀 없는 상황은 현실적으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 기술이 일궈낸 결과에 만족하며, 이가 향후 큰 역할을 하리라 믿습니다.

역설적으로, 저희가 이런 상황을 더 효과적으로 대체할수록 악의적인 계정이 더 많이 눈에 띄게 될 수 있습니다. 여러 번의 제재 조치가 취해진 후, 작업장이 새로운 계정을 만들고 다시 시작하면서 활동이 실제로 증가하기도 하니까요. 저희가 대규모로 계정 정지를 진행했을 때 이런 일이 몇 번 있었으며, 이런 캐릭터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 한다거나 하는 영상들을 저희도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고 신고해 주시면 이는 실제로 저희가 새로운 방법의 악질 행위를 막는 데 도움이 되며, 보기에 답답하시겠지만 계속해서 신고를 통해 저희를 도와주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저희는 이 문제에 대해 계속해서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7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