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아즈샤라-고양이의사입니다. 

8넴은 딱히 적을게 없어서 공략글을 올리지 않았고9넴은 오늘 잡고 올려봅니다. 
9넴은 플레이타임도 길고 공대구성과 딜량에 따라 너무 많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화딱지가 납니다. 
아니 이 말을 적을라는게 아니라 

아무튼 내용이 너무 길어지고 복잡해질 수 있으니 
제가 트라이하면서 느꼈던부분들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누락된 부분이 있더라도 다른분들 공략글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진행하면서 타겟팅이나 딜분배가 계속해서 변경될 것입니다.
공대원들의 유연한 타겟 변경이 요구됩니다.

공대원분들과 9넴 진행에 조언주신분들 감사합니다. 
165트에 킬을 했는데 주 6탐진행이다보니 시간이 꽤나 걸렸습니다.
다들 지칠 수도 있는데, 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공대구성 

악탱/수드
2복1신기1운무1수사

2죽기 전사
2법2냥2흑2조1암1정술


택틱

1페이즈 2거수잡고 넘기기 
1사이페 칼날 맞고 결정화 때 10구슬넣기 , 광딜은 2분쿨기로
2페이즈 블러드 + 2거수 달고 사이페이즈 들어가기 
2사이페 4분출 보고 광 시작, 6분출 보고 10구슬 넣기. 광딜은 3분쿨기로
3페이즈 3척후병은 무시하고 네임드 마무리. 


1페이즈 

초반엔 물약을 먹으면서 트라이했지만 2주차에 반투스를 먹고 딜 사이클이 최적화 되면서
오프닝 물약은 생략하게 됐습니다.

초반 트라이 단계에서 딜이 안 나올때는
2거수가 전투시간 43초 이후로 나오게 되면 2척후병 선풍기라던가 2사이페로 넘어가는게 깔끔하지 않았습니다.

32~34초쯤에 카알피가 75%가 되고, 후에  1거수가 치감상태되면서 거수 마무리. 이런 식으로 하는게 1거수까지가 깔끔하게
진행됐습니다.

2척후병이 나오면 쿨기가 없다보니, 척후병부터 차례로 타겟잡아주는것도 좋습니다.
이 때 뿐만 아니라, 9넴 잡는 모든 순간은 타겟 변경을 통한 딜분배가 필요합니다. 

쿨기 분배, 공생기, 대무 활용 같은건 다른 게시물에 있는걸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32~34초쯤에 카알75%찍고 1거수 마무리하고, 2거수 죽이고 오는 칼날 전에 1사이페로 들어가면
1사이페는 깔끔한것 같습니다

1사이페

양조가 없어 흑우상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열심히 했습니다.
마이크를 담당하는 분 (저희는 저만 마이크를 켰는데) 이 구슬 순서를 잘 불러주면 수월합니다.
저희는 마이크를 혼자 사용하다보니, 1사이페 때 한분께 부공을 드리고 광친 후에 해골 타겟을 찍게 해서
쫄 점사를 했습니다.

1사이페 1결정화는 땡기기
1사이페 2결정화는 10구슬을 넣으면서 마무리 했습니다.

1결정화의 경우 사제가 2명이기 때문에 사제가 안걸렸을 때는 탱커와 대상자 2명을 땡겨줬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1사이페 진입한 후 폭격을 피하다가
거수를 때립니다. 이 거수에 대한 딜컷은 공대별로 정하시면 될것 같고,
2분쿨기가 돌아오는 타이밍 쯤에 멀리서 3번째 쫄이 낙하합니다. 얘가 올 때 쯤에 광치면 됩니다.
이후에 떨어지는 애들은 한 마리씩 징을 찍어서 단일만 칩니다.(다른 애들 건들다가 사고납니다. 도트 X)

9번째 구슬까지 넣고 오는 칼날이나 결정화 타이밍을 보면서 10번째 구슬을 줍습니다.
결정화 대상자가 되면 이 때 넣습니다 (결정화로 열상은 지우고, 유성은 안 맞습니다.)

딜이 세더라도 칼날+2결정화를 안보고 들어가면 2페에서 척후병들이 늦게 나오면서 꼬이게 됩니다.
하지만, 제대로 했는데도 가끔 꼬일때 있습니다.
그냥 진행해보곤 했지만 이경우 2사이페를 들어가기 깔끔하게 들어가기 힘들었습니다.


2페이즈 

그라샤알+3척후병으로 시작해서 1거수가 나옵니다.
블러드와 함께 모든 딜러들이 쿨기를 사용합니다.
처음엔 딜물약을 썻으나, 나중엔 이 때에도 물약을 안 써야  2사이페로 예쁘게 넘어갔습니다.

바닥을 정해진 순서대로 깔기도 하고, 커버를 하기도 해야되는데 충분한 트라이가 필요합니다.

1융기 이후에 2척후병이 오는데, 2척후병 선풍기가 불 때 쯤에 2분출이 옵니다.
이때 사고 안나게 척후병 점사 순서 잘 하시면 사고가 줄어듭니다.

블러드가 끝날 무렵에 그라샤알 피 75%만들고, 거수치감 마무리하면서 진행했습니다.
거수가 조금 더 늦게 나온다고해서 1페이즈처럼 피곤하진 않지만, 나중에 딜량이 어느정도 고정되고 나니
그라샤알피 75% - 1거수 컷 - 1융기 시작 순서의 루틴이 유지됐습니다.

블러드를 쓰기 때문에 3척후병을 보면 안됩니다.
2융기가 오기전에 그라샤알 50%~55%, 2거수 40%정도가 되면 그라샤알 피를 50으로 만들어서 사이페로 진입하고,
2거수를 마무리해서 구슬을 먹습니다.

2사이페

그라샤알 피가 50이 되더라도 사이페 판정이 바로 안되니, 적당한 타이밍 주고 거수 마무리 해야합니다.
3분출 터지고 나서 구슬을 넣고 시작합니다.

결정화는 1사이페와 반대로 , 
1결정화 다같이 , 2결정화 땡기기

3분출-칼날-결정화-4분출-광딜-5분출-6분출-10구슬넣기, 이렇게 진행하면 됩니다.

대략 플레이타임은 4분출이 끝나면 6분쯤 되기떄문에 2분쿨기 없이도 진행이 됩니다.
다만 4분출 전 후로 거수가 2물어뜯기를 시전하는데, 특임자들에게 달려들어서 트라이 초반에
숙련이 되지 않았을때 사고를 많이 냅니다. 신기의 보축으로 바로 풀 준비 해주는게 좋습니다.

광딜 후에 구슬을 순서대로 넣어주면서 버릴것은 적당히 버리고 6분출 타이밍쯤에 구슬을 넣을 준비합니다.
광딜하면서 거수의 구슬(3point)이 순서상 뒤에 들어가게되면
전체 구슬 갯수가 6->9로 훅 가거나 7->10으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장입장에서 이 부분 숙지하고 실수를 하지 않으려해도 다른 곳에서 신경이 쓰이면
오더 실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현재 구슬 갯수가 6개면 그냥 긴장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사이페 구슬 맞추는 구간이 제일 까다로웠습니다.


3페이즈 

1척후병이 나오면 물약+쿨기 사용합니다.
1척후병 2척후병이 나오면 해골부터 점사해서 척후병을 잡고 넴드 딜 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분출에 대응해야 합니다.
3척후병은 무시하고 넴드를 마무리 합니다.

1결정화 같이 (정고 안써도 안아픔)
2결정화 떙기기
3결정화부터 땡기거나 죽이기





융기와 분출에 대응하면서 넴드를 마무리 하면 됩니다.

강령전사들이 있다면
그들이 넴드를 잡아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