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KK
2011-02-11 01:32
조회: 20,621
추천: 254
T11 레이드 던젼을 마무리 하며
안녕하세요 즐거운공격대 길드마스터 쫘파게티입니다.
우선 많은 와우저 분들의 저희 공대에 대한 관심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그로 인해 생긴 몇몇 오해를 풀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우선 13킬 후 감사글을 적지 않은 것은 오히려 그게 더 공대를 자랑하는 것 같고 그로 인해 건방져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제가 금지 시켰습니다.
또한 다른 분들도 지적하셨듯이 아직 저희는 갈 길이 멀고 겸손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 세계의 많은 공대들에 비하면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트라이 기간중에도 인벤에 글을 올림에 따라 생길 수 있는 오해 및 분란을 막고, 조금이라도 더 레이드에 집중하기 위해 인벤 게시판에 글 및 댓글 쓰는 것을 막았습니다.
글을 쓰진 않지만, 항상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 질책을 감사히 반성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제가 일때문에 레이드 시간외에는 게임 및 인터넷을 자주 못하는 관계로 공략 및 영상을 정리할 시간이 없었으며 다른 공대원분이 올리셔도 됐으나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서 올려 주실만한 시간, 여유가 되는 분이 없었습니다.
어느정도냐면 공대 카페에 조차 공략이 조금이라도 제대로 정리된 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발리 이전에는 바빠서 공략글을 못쓰더라도 영상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싶었으나 마지막 트라이 시기때는 바빠서 알아/시네 영상은 제대로 된 편집조차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공대원분들 숫자도 적어서 용암/말로/키마/아트라/의회/초갈의 네임드들은 영상조차 찍지 못하였습니다. 많은 정보를 공유 못해드려 죄송합니다.
다음은 25인 하드 네임드를 트라이 하는 중 네임드별로 느낀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할푸스(트라이 기간 2일)-그때 당시는 속죄, 회기, 보호막등 치감이 안먹을 수 있는 스킬을 찾은 것이 주효했습니다.
네바람(트라이 기간 5.5일)-로하시쪽 광풍 및 방패 숙련도를 올리는데 많은 시간을 소모했습니다.
골렘(트라이 기간 2일)-변수가 매우 많은 네임드 입니다. (첫주차보다 2주차 킬이 더 오래걸렸습니다.)
말로리악(트라이 기간 2일)-킬 당시 공대 딜이 부족해서 힘들었습니다.
키마이론(트라이 기간 2일)-평소 때와 반목 때 탱커 2명이 돌아가면서 이중탱/반목탱을 하였습니다. 반목 후에 이중탱과 메인탱이 교체를 하여 디버프를 사라지게 했습니다.
아트라메데스(트라이 기간 1일)-음파를 전원 피하면서 하기가 힘듦을 알고 음파를 신경 안써도 되는 위치를 찾는데 시간이 많이 들었습니다.
용암아귀(트라이 기간 1.5일)-이미 전주에 큰 쫄을 잡을 딜이 불가능함을 알고 드리블 택틱을 짰습니다.
발리오나(트라이 기간 6.5일)-앞에 잡았던 네임드들과는 난이도가 격차가 심했습니다.
의회(트라이 기간 6.5일)-3페이즈 딜이 잘나오는 분들이 며칠 쉬는 기간이 겹침으로 인한 인원크리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초갈(트라이 기간 6일)-발리때부터 이어진 인원크리의 극을 봤습니다. 차단과 딜, 바닥 피하는게 공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네임드입니다.
시네스트라(트라이 기간 3일)-쉬던 분들이 대부분 돌아와서 인원에 부담이 없어져서 그런지 진행이 빨랐습니다.
알아키르(트라이 기간 2일)-한지역의 회오리/바람폭발/블리자드/번개 2연타의 콤보는 정말 빠른 전멸을 부릅니다.
네파리안(트라이 기간 5시간)-13하드중에 가장 빨리 잡은 네임드 입니다.
네임드별 힘들었던 부분 및 중요하게 느낀 개인적인 부분만을 짧게 적은거라 많이 부족합니다. 그나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렸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더 자세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항상 즐거운 와우 되시길 바랍니다.
EXP
952
(52%)
/ 1,001
KKKK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