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aWvuPBiLPd4

는 건 양형들도 비슷한 생각을 하는 듯

몇 주 십몇 주 동안 넴드를 잡으면서도 매번 안 떨어지거나 주사위에 실패하거나 골드에 져서 템을 못 먹는 사람
쐐기만 주력으로 가기 때문에 레이드 장신구는 아예 포기하거나 낮은 레벨만 가지는 사람 (특히 탱커)
매주 목요일 금고를 깔 때마다 좌절하는 우리들을 위한 천장 시스템 같은 것으로 이해하는 거 같음
이 사람이 제안하는 몇 가지 방식이 있는데

1. 시즌 초기에는 도입하지 않고 .5나 .7 패치 이후 적용
2. 촉매나 현재의 금괴와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 (대신 가격을 높이고, 장신구나 매우 희귀 등급의 아이템 등에는 가격을 차등 적용)
3. 티어 만능 토큰처럼 업적 보상, 막넴 드랍 식의 방식으로 적용
4. 금고 실패 보상으로 구매(높은 가격으로)

획득 시기만 조절한다면 매우 희귀나 장신구 같은 특정 템에는 적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함.
혹은 어둠땅 디나르처럼 활동에 따른 템 레벨 제한을 둔다거나
이러면 레이드 템을 굉장히 고성능으로 내놓아도
결국 시즌 말미에는 대부분 획득하게 되기 때문에 하드 유저와 라이트 유저 모두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다만 이게 정규화 되면 쐐기템이 비스인 직업들이 너무 손해를 보게 되는데 그래서 쐐기 템에도 이걸 확대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도 함
쐐기 비스템 신화 등급은 진짜 운빨의 영역이어서 이것도 되게 좋은 생각일 수 있어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