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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6 14:32
조회: 4,601
추천: 2
내기준 클래스별 난이도 간단하게 구분하는 법1. 누를거 적은데 잘못눌러도 별문제 없는 클 2. 누를거 많은데 잘못눌러도 별 문제 없는 클 3. 누를거 적은데 잘못 누르면 망하는 클 4. 누를거 많은데 잘못 누르면 망하는 클 1번이 젤 쉽고 4번이 젤 어렵고 피곤하고 2, 3은 개인 성향이나 숙련도에 따라 체감난이도 편차가 클 수 있음 그리고 공통적으로 누를게 많은 클은 상대적으로 게임시간대비 육체적 피로도가 높고 몇번 잘못눌러도 별문제 없는 클은 상대적으로 정신적 피로도가 낮음 블자가 한밤의 스킬갯수에 대해 이야기하는거보면 아마 3번쪽으로 방향을 잡은게 아닌가 싶음 일단 2,4의 누를게 많은방식은 확실히 제거시키려는 의도가 보이고 1번을 지향해버리면 게임이 너무 노잼되고 변별력이 없어질 수 있으니 3번으로 육체적 피로도는 낮추되 머리를 좀 쓰거나 약간의 공부는 해야 잘할 수 있는정도로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젤 괜찮은 방향이라고 생각됨 대신 잘못 누르면 망하는만큼 와우순정으로도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해줘야 외부애드온의 필요성이 줄어들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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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아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