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영상은 30프로까지의 영상이며

3페이즈는 동일 과정이기 때문에 영상만으로도 충분하게 1페이즈 부터 2 , 3페이즈의 택틱을 모두 보실수 있습니다.

저흰 바람의회 포함 5하드를 진행 하고있는 10인 공대이며, 네파하드는 금일 4시간 트라이했구요

비슷한 전력의 공대라면 네파하드는 하루 이틀 내에 킬 가능 하실겁니다.

 

글이 길면 스크롤압박에 읽는 사람도 귀찮으므로 요점만 굵게 색강조를 해놓았으니 해당 부분만 보셔도 됩니다.

파티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탱커  야드,보기
딜러  죽기,도적,냥꾼,법사,흑마
힐러  신기,사제,술사

 

 

 

1페이즈의 문젯거리는 5마리의 해골 처리가 되겠죠.

 

저희도 다른 많은 공대의 드리블 영상을 보고 시도해봤으며 (법사 드리블 및 흑마 펫에 붙이기, 탈태탱 등등)

나열한 방법들은 드리블러가 정배 당하면 걍 망 하는 택틱이기때문에 온전한 방법이라고 보기 힘들고

(딜러가 드리블을 하게하면 50%의 확률로 정배를 당하게되서 해당 트라이는 그냥 망합니다)

그나마 해볼만한 방법중에 제일 좋은건..

보이드를 기둥에 붙이고 흑마가 보이드에 어글을 밀어준 후 쫄이 모이면 얼회, 냉돌, 서리고리 연계가 되겠네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그냥 오닉시아 탱커가 외부생존기와 자신의 생존기로 버티는게 힐러, 딜러 모두 편합니다.

이 방법은 오닉이 쓰러지고 약간 후에 쫄이 자동 소멸되기에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생존기 로테이션은 처음 3~5마리가 모일 시간동안은 쫄 버프도약해서 약한 생존기 -> 강한 생존기로 돌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닉만 딜을해서 오닉피 7~8%쯤에 탱자리에 서리고리를 쳐서 오닉이 죽은 후 탱급사를 방지합니다. (영상 참조)

 

 

2페이즈가 사실상 네파 하드 킬의 가장 고비이며 일반과 달리 3마리의 오염체를 동시에 킬 해야합니다.

 

하드는 한쪽 오염체가 죽으면 바로 용암이 내려가고 3차가 시작되므로 주의. (5초정도 내에 동시킬 하시면됨)

문제가 되는 부분은 솔직히 차단은 문제가 안되고.. (차단이 문제가 되면 해당 유저 추방)

용암이 차오르고 올라가서 자리를 잡는 과정에서 공대 힐이 많이 필요하고 (이때 성희 및 생석, 개인 생존기)

2페이즈가 길면 길수록 힐러 마나 소비가 심하므로 공대가 자리를 잡으면 바로 영심이나 시간왜곡을 사용합니다.

10명의 공대원중 랜덤 1인에게 살폭을 겁니다. (터지면 주위에 넉백 = 차단 및 힐 안되서 전멸)

걸린 공대원은 디버프 시간을 보시고 2초전에 용암쪽으로 뛰어서 멀리갔다가 힐 지원좀 받고 들어옵니다.

저흰 기사 2 법사 2 도적 1 이여서 무적,얼방,그망 으로 지웠습니다.

복술이나 사제가 걸리면 좀 힘든데 복술의 경우는 나그네 키고 힐.. 사제가 걸리면 방벽을 던지고 들어오면 좋겠네요.

 

 

3페이즈는 쫄 드리블러와 담당 힐러의 지구력 싸움입니다.

 

100%로 시작하는 네파리안을 영상과 같이 중앙에서 탱킹 하시고 옆구리에서 딜 및 힐을 하며

꼬리치기와 브레스가 닿지않는 사이드에서 쫄을 드리블 합니다.

본진에는 항상 얼덪이나 속박토템을 유지해서 딜러 및 힐러가 최대한 중첩을 많이 쌓도록 하는게 좋으며

힐러의 경우 바로 정배를 풀다보면 마나가 모자를 수가 있으니 남은 힐러와 연계, 어느정도 중첩을 쌓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파지직이 올때 정배를 당해 있으면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영상을 보면 죽어야될 법사가 그렇게 해서 살죠.

영상의 경우 39% 파지직에서 쫄탱커의 체력이 유지되지 못해 전멸했고 담당힐러의 정배가 가장 큰 문젯거리 였네요.

또한 쫄탱커 담당 힐러가 보통 신기인데.. 3페가 시작되면 정격을 켜서 쫄이 본진으로 오지 않도록 하는것도 팁이네요.

 

 

19일 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