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아귀 25인 공략이 없는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틀린점이나 수정해야 할점, 더 좋은 공략 있을시 댓글 부탁드립니다.


구성



탱 : 보기, 전탱, 죽탱(드리블이 특화된 냉기특성)


밀리 딜러 : 도적 도적 딜죽 딜전 딜전 딜야

 

원거리 딜러 : 냥꾼 흑마 흑마 흑마 법사 법사 법사 조드 정술


힐러 : 신기, 신기, 복술, 수사, 수사, 신사, 회드

 

* 딜러구성은 유동적일수 있습니다.

* 힐러 자리

 

맨탱&쫄탱&밀리&죽탱 힐지원하면서 밀리진에는 신기2 신사1 회드1이  자리하고

신기1과 회드1은 용암아귀 맨탱만을 힐 전담 하였고, 신기1은 해골탱 힐, 신사1은 밀리 힐만 봤습니다.

 

원거리진은 수사2와 복술1이 자리하고

수사2는 보호막과 함께 힐로 원거리 전체를 살리고, 복술1은 원거리쪽에서 돌고 있는 죽탱이 불똥을 맞았을때 힐을 전담하며,

원거리와 같이 움직이면서 힐을 지원합니다.



 


준비물

 

1. 잊혀진 왕의 북

 - 드루이드 발과 함께 더이상 저항은 중첩 되지 않지만, 능력치가 추가로 올라가게 되 도움이 됩니다.



공략



광폭화 : 전투 시작 10분 후

용암아귀 체력 : 1억2천만


 

< 1페이즈 스킬 >


불똥


말그대로 불똥을 날립니다.

크게 핵심적이지 않은 기술이며, 힐러들이 자신의 본분에 충실하다면 큰 위협 또한 되지 않습니다.



용암내뿜기

약25초마다 공대원 전체에게 광역 화염 뎀지를 입힙니다.

(힐러들의 연속되는 광힐로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공대원들은 용암내뿜기를 시전할때

가능하다면 생존기술들을 사용해 주세요)



쫄 소환



네파리안이 주기적으로 바닥에 강한 화염을 쏘아,


화염 이펙트가 생겨나며 그 자리에서 쫄이 생겨납니다.(해골 or 애벌레)


공대원은 바닥이 생기면 모든 하던 행동을 중단하고 그 자리에서 이탈합니다.



'해골'

약700만의 체력을 지닌 해골이 나옵니다.

해골이 나온 자리에는 랜덤한 방향으로 퍼지는 불길이 생성되며 이 불길은 사라질때까지 유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은 초당 약 5만 데미지를 주게되며, 1초 이상 밟고 있으면 그 자리에서 녹습니다.

해골이 약20%이하가 되면 아마게돈 이라는 기술이 발생하여 8초 후 폭발하며 공대원에게 강력한 화염 데미지를 입힙니다.

딜러들은 아마게돈 발생시 해골에게 화염소용돌이가 생기므로 발견즉시 최우선적으로 일점사를 합니다.



약속된 쫄 탱커가 어그로를 먹은 후 불길을 피해 탱을 합니다.

보통 탱 중에 또 해골쫄이 소환되는데 그 경우 소환된 위치에 따라 쫄탱커의 빠른 어그로 획득이 힘들 수 있습니다.


죽기님의 죽손으로 해고을 데리고와서, 쫄탱커가 도발 합니다.




'애벌레'

다수의 애벌레가 바닥에서 튀어나옵니다.

애벌레에게 물린 유저는 공대원에게 피해를 주는 물리디법이 걸립니다.

정해진 담당자 이외에 절대 애벌레의 관심을 끄는 행동을 하시면 안되며,

애벌레에게 물린 공대원은 기사가 보축으로 풀어주는것이 가능합니다.



애벌레 담당자는 용암아귀 방을 무대로 용암아귀 전투 시작 ~ 전투 종료까지 거의 모든 시간을

애벌레와 기차 놀이 하는데에 집중합니다.

절대 다른 공대원에게 애벌레가 가지 않도록 해야하며,

공대원은 공대에서 특별한 지시가 없는한 절대 애벌레에게 관심을 주지 않습니다.





슬럼프



1.5분 간격으로 용암아귀 앞의 가시침을 기준으로 아귀방의 1/2 공간에 먼지가 일어나며 용암아귀가 쓰러집니다.

용암아귀가 쓰러질때까지 먼지 바닥에 있는 공대원은 물리피해와 함께 약 2~3초 간 스턴에 걸려 움직일 수 없습니다.

2명의 사슬 담당자가 쓰러진 용암아귀에 올라타고 가시침에 함께 사슬을 겁니다.

성공하면 강제로 용암아귀에서 떨어지게 되며 떨어지는곳에 불길이 깔려있으면 "/기도" or "생존기"



머리 노출

사슬걸기가 성공적으로 끝나면 수초 후 용암아귀가 바닥으로 쓰러지며

머리가 노출 됩니다.

머리에는 아귀 본체보다 데미지가 더욱 많이 들어가며 지속 시간은 약 25초 입니다.

이 시간동안 공대에서 해골쫄 처리 사인이 나지 않는한 머리를 향해 극딜을 시전하며,

이때가 1페이즈동안 용암아귀에 집중딜을 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시간입니다.

(아귀가 머리를 다시 들어올릴때 너무 가까이 있는 공대원은 푹찍 할 수 있습니다.)





< 1페이즈 공략 >


<전제 팁>

 

기본적으로 패치후 원거리쪽에만 유성&용암기둥이 나오는 것을 이용한 공략이며,

 

밀리진은 용암아귀와 8m이상 이격하지 않게 해서 밀리진에 유성&용암기둥이 안나오게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용암아귀가 머리 처박을때 밀리진쪽으로 올경우, 가운데 있는 용암아기 쐐기(사슬 엮는 송곳 같은것) 밖으로 돌면

 

3번째 네파리안 유성이 밀리진에 올 수 있음으로, 무조건 쐐기보다 안으로 무빙을 하셔야 원거리쪽에서

 

네파리안 유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원거리는 외부에서 불을 최대한 피하는 방식으로 가야하며, 무빙딜이 좋은 힐러/딜러가 있는게 좋고,

 

정술과 같이 무빙 딜이 떨어지는 경우 밀리진에서 닥딜하는게 유리합니다.

 

기본적으로 10명 이상이 외부에 있을경우 거의 100% 외부에서 유성&용암기둥이 나오는것을 파악했고,

 

밀리진에 유성&용암기둥 나올경우 밀리진에 있는 구성원들에게 주의시켜야 합니다.

 

저희 공대의 경우 밀리중 3명(도적2명 딜죽 1명)은 용암아귀 닥딜을 하게 함으로서

 

용암아귀 체력 조절을 해주었습니다.

 

 

첫 탱은 전사탱의 돌진으로 시작하며 들어가자마자 어글을 잡습니다.


일반과 같이 밀리들도 오른쪽에 서서 딜을 시작하게되며,


보기탱은 오프탱으로서 해골이 나오기전까지 대기합니다.


죽탱 또한 애벌레가 나오기전까지 원거리 2번 자리에서 주위에서 대기하며, 원거리들은


원거리 1에 뭉쳐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원거리에게 네파리안의 유성이 떨어지면


그때부터 그자리에는 살아 움직이는 불이 나오게되고 해골이 나오게 됩니다.

 

그후 바로 정확히 2초후에 용암기둥이 나오게 되고, 원거리들은 처음 유성떄 원거리 2로 이동,

 

2초간 대기후에 바로 원거리 3으로 이동해서 용암기둥을 피하고, 해골을 점사하기 시작합니다.


해골은 보기가 재빠르게 대리고 오며, 

 

도적2와 딜죽1 3밀리는 용암아귀만 닥딜하고 나머지 모든 딜러들은 해골을 처리하게됩니다.


저희 공대 같은 경우 첫 해골을 처리하고 용암아귀 딜을 정확히 4~6초 정도 하면

 

다음 네파리안 유성이 오게되고 원거리 4자리로 피하면 1초후에 바로 용암기둥이 나와서 원거리 5로 이동해서

 

해골딜을 했습니다. (그냥 계속 이동한다는 생각을 하시면서 무빙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조금 달라지는데, 현재 상황이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원거리는 원거리 5자리에 위치하게되고, 이제 곧 짓이기기와 함께 머리 처박기가 오는순간인데,

 

 

밀리쪽에 올 경우


 


 

밀리들은 재빨리 쐐기 안을 통해서 왼쪽으로 이동하게 되고,

 

원거리진들은 새롭게 네파리안 유성이 떨어지는 것을 감안혀아 원래 있던자리에서 불을 깐 후에

 

원거리 2자리로 이동해서 해골딜을 시작합니다.

 

 

원거리쪽에 올 경우

 

 

 

원거리진은 바로 바닥에 연기가 올라오자마자 원거리3 자리로 이동하고,

 

원거리 2정도 갔을때 유성이 떨어져서 중간에 불이 생기게 됩니다.

 

밀리진은 최대한 불에 맞지 않게 떨어져서 딜을해야 하며,

 

원거리도 중간에 불이 2개나 있기 때문에 원거리3 주위에서 조심해서 피하면서 딜해야 합니다.

 

 

 

 

 

이상황에 전탱은 짓이기기로 올라가게 되어있고,

 

도적2명은 재빠르게 용암아귀에 올라타서 처박고 있는 중간에 사슬을 걸어서 빨리 짓이기기를 끝내줍니다.

 

(도적 2명은 원거리쪽에 스턴이 와서 가운데 불이 2개 있을 경우 내려올때 살아있는 불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내려오면서 그망을 쓰고 피할 생각을 하고 계셔야 합니다)

 

보기는 처음에 해골을 도발해서 가지고 있다가, 전탱이 내려오면 전탱이 해골을 탱을 하게 되고,

 

곧 용아아귀가 고개를 들어 내게 됩니다.

 

모든 딜러는 해골딜을 중지하고 용암아귀를 딜하게 되며,

 

용암아귀들 딜하는중에 한번더 살아움직이는 불이 나오게 되면 처음 사진과 같이 원거리1~5를 계속 무빙하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밀리들은 용암아귀가 머리를 들기 3초전에 빠져 주셔야 칼도발 하더라도 맞을수 있는 용암아귀 일반 공격을 피할수 있고,

 

최대한 네파리안 유성 직전에는 용암아귀 밀리존 안에 들어 가있으셔야 합니다.

 

이와 같은 것이 반복 하게 되며,

 

일반과 같이 전탱과 보기에게 보축&무적을 통해서 짓이기기를 잘 넘기셔야 하고,

 

위험할때는 3번째 해골부터는 탱이 디버프를 가진상태로 탱을 하게 되며, 특히 용암아귀가 머리를 내놓았을때

 

해골 2마리를 탱하게 되면 힐러들이 부탱에게 힐을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이제 31%가 되면 딜컷을하고 용암아귀가 머리를 내놓으면 블러드를 킵니다.

 

 




< 2 페이즈 스킬>



용암아귀의 체력이 30%미만이 되면, 네파리안의 맨트와 함께 2페이즈에 돌입합니다.

쫄 소환 중단

더이상 쫄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외 1페이즈의 기술은 계속 사용됩니다.



보라색 암흑 미사일

2페이즈에 돌입하면 네파리안이 공대원에게 보라색의 암흑 구체를 계속해서 날립니다.

공대원들이 근접해 있으면 매우 아플 수 있으나,

약 8미터 간격으로 산개해 있다면 전혀 아프지 않은 기술입니다.(산개 필수)



 

< 2 페이즈 공략>

 


2페이즈 자리입니다.


밀리들끼리도 서로 산개를 해서 용암아귀를 딜을 하게 되고,

원거리들 또한 파티별로 산개 해서 서게 됩니다.

 

힐러들을 파티별로 분배해서 힐을 맡도록 하고,

 

사실 암흑 미사일은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저희도 첫 2페이즈 보자 마자 잡았으니까요.

 

이때는 다음 머리 처박는 스턴을 산개해서 잘 피해야 되고,

 

다음 머리 처박을때 보통 잡습니다.


2페이즈에서는 산개해서 닥딜이라 딱히 공략적으로 쓸부분이 없네요.



 

 

<클래스별 역할>

 

탱커


아귀탱(보기↔전탱) : 바닥 피하면서 아귀탱 하시면 됩니다.(적절한 생존기 사용 & 요청은 센스)

애벌레탱(죽탱) : 애벌레와 처음부터 끝까지 놉니다.

 

해골탱(전탱↔보기) : 불길을 조심하면서 안전한 장소에서 해골을 탱킹합니다.

아귀탱과 해골탱은 계속해서 스왑,





힐러

맨탱 신기 - 아귀 탱에게 봉화 박고 힐

 

맨탱 회드 - 탱힐 특성을 타고 탱힐 & 밀리 힐지원

 

부탱 신기 - 해골 탱에게 봉화 박고 힐, 해골 없을때 밀리 힐지원

 

밀리 신사 - 밀리진 힐 (맨탱 수호 지원)

 

원거리 수사2 - 원거리 전체에 보막을 통해 피해를 줄이고, 원거리 힐

 

원거리 복술 - 죽탱이 용암을 맞고 피가 떨어지면 힐사거리로 가서 힐을 지원해주고, 원거리진에 힐지원




딜러

밀리 - 닥딜

 

원거리 - 피하면서 닥딜

 

 

 

개인적으로 진행하면서 생각 했던 것들은 다 옮긴 것 같네요.

 

저희는 1페이즈 원거리 자리 이동에 대해서 확실하게 안잡혀 트라이를 하게 되었고,

 

밀리진들의 안정적인 딜&무빙 이 자리잡히고,

 

쫄탱이 쫄을 완벽하게 드리블하고, 원거리 무빙이 모두 개념이 잡히는 순간

 

첫 2페이즈를 보고

 

용암아귀를 잡았습니다.

 

모두 꿀창고인 용암아귀를 잡고 득템 하시길 빌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