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8(토) 오전6시부터 진행된 6.2의 첫 레이드 테스트. '지옥불 성채' 2넴 강철절단기(Iron Reaver) 입니다.

새 인스의 첫 날 첫 테스트는 대게 서버가 불안정하고 그런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 이번에는 웬일인지 테스트를 할 만큼의 여력이 나오네요. 그래도 네임드에 버그가 몇몇 존재했지만 테스팅 못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11명으로 시작해서 끝날즈음까지 다들 열심히 테스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장이 동방제과 Mk.2)
흘러들어오는 이야기로는 2~3개정도 다른 공대가 있긴 하다던데, 다들 어디서 테스팅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프리카 방송 켜놨더니 방송에서 게임 소리가 안들리고 녹화 상태도 엉망이라 다음팟 방송으로 이사를 해야겠습니다.

▲3분25초부터. 녹화해둔 영상의 상태가 좋지 않아 위 영상은 무단 펌질.

네임드 도감은 아래 다른 글도 있으니 생략하도록 하고.


네임드와의 전투는 지옥불 성채의 입구인 The Iron Bulwark 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맵 전체를 다 쓰고 상당히 넓은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만큼 바닥이 많이 깔리네요. 맵의 크기가 어떠한지는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먼저 주의사항을 설명드리자면

ㅁ 전투
- 각종 스킬들로 인해 생기는 불 바닥은 다른 스킬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발을 굴러 공대 전체에 피해를 주는 Pounding가 시전되면 바닥에 깔린 불이 네임드를 중심으로 흩어진다던가, Blitz를 시전해서 네임드가 불길을 가로지르면 양방향으로 흩어진다던가, 공중 페이즈의 폭탄이 터지면 터진 폭탄을 중심으로 한번 흩어진다던가 하는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 Artillery 대상자는 주변에 피해를 입히지 않게 네임드 그리고 공대원과의 거리를 벌려 혼자 맞습니다. 이 주문은 네임드와의 거리가 멀 수록 피해가 줄어듭니다.
- 고개를 돌려 Barrage을 캐스팅하면 재빨리 반응하여 네임드 앞에 서지 않도록 움직입니다.
- 네임드가 하늘로 날아오르면 바닥의 불길을 유도. Artillery 대상이 3명으로 늘어나므로 재빨리 서로간에 거리를 벌립니다.
- Unstable Orb는 일정 주기로 2개씩 발사합니다. 디법이 높아지지않게 원딜, 힐러는 8미터 산개를 합니다.
- Blitz 2회 연속으로 시전하며, 네임드 앞에 서있으면 벽까지 끌려가고 주기적인 피해를 받는 디법이 생기므로 주의.


ㅁ 탱
- 지상 페이즈 때 Artillery의 간격이 짧으므로 도발 면역에 주의합니다.


ㅁ 근딜
- 공중 페이즈 때 바닥에 깔리는 기름과 불길을 피하며 폭탄을 딜합니다. 공중 페이즈가 끝나더라도 폭탄은 항상 조심합니다.


ㅁ 원딜
- 공중 페이즈 때 바닥에 깔리는 기름과 불길을 피하며 폭탄을 딜합니다. 공중 페이즈가 끝나더라도 폭탄은 항상 조심합니다.


ㅁ 힐
- Pounding 시전시 5초동안 총 12만의 피해가 들어오므로 생존기를 사용합니다.
- 탱이 상당이 아픈 것과 공대원의 도트 중첩이 높아지는 것에 유의합니다.
- 공중 페이즈 때 Artillery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ㅁ 타임테이블
- 귀찮아서 생략...


공대원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다거나. Artillery의 데미지가 거리에 관게없이 일정하다던가. 하는 버그가 있었으나 그럭저럭 할만한 테스트였다고 생각합니다.



이후에도 있을 레이드 테스트, 계속 함께 하실 분들을 모십니다.
PTR - Brill(EU) 서버 호드진영에서 '/입장 파티'를 하거나 'Korean Community'길드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인벤 영상

▲아프리카 방송 당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