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녹스는 따로 페이즈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 진형과 탱/딜/힐의 역할

 

주의점 위주로 공략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막공이 트라이하면서 만든 택틱위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샤녹스 하드를 공략할때의 주의점들

 

1.칼로베탱과 샤녹스탱은 60m정도의 거리를 유지

 

2.성난얼굴의 공증버프 '탐식의 광란'를 지우기 - '얼굴 강타' 중에는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3.공대원들의 po무빙wer (공대원중 한명이라도 수정덫 밟으면 리트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물덫밟는 공대원은 포풍 까주세요)

 

4.탱을 제외한 모든 딜/힐러는 성난 얼굴을 주시대상으로 잡아두기

 

5.냥꾼or법사가 마이크를 켜는것도 공략에 매우 도움이 됨

 

6.칼로베는 창던지기 직후 창을 물고 샤녹스에게로 달려갈때, 성난 얼굴은 수정감옥이 풀린 직후

 

위 2가지 상황에서 이감기가 먹힙니다.

 

(저흰 법사님이 보이스로 감속이 걸린다기에 이감기가 먹히는지 알았는데 리플보니

 

감속 아이콘만 생기는 버그로 추정됩니다. 성난 얼굴은 불확실해요.)

 

7.샤녹스가 데리고 다니는 개들은 어떤 덫이라도 밟게되면(샤녹스가 사용하는 덫에 한함)

 

일정시간동안 덫을 밟지 않게되는 버프에 걸립니다.(신중-유지시간 30초) 

 

그러므로 성난 얼굴에게 제물덫을 밟게하는건 가능한 없어야 합니다.

 

8.일반과는 다르게, 샤녹스피가 30%이하가되도 성난 얼굴과 칼로베 데미지증가 400%는

 

삭제되었습니다. 샤녹스 극딜염

 

@추가사항

 

1.블러드는 초반/50%/마격타임 아무때나 올려도 상관없지만 저흰 50%때 올렸습니다.

 

2.무빙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3.돚거는 샤녹스가 던지는 제물덫을 '은신'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해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4.성난 얼굴의 '얼굴 강타'를 캔슬시키면 캔슬시킨 플레이어에게 '분노' 디버프가 걸리며

 

성난 얼굴이 '분노' 대상자만 따라갑니다. 즉, 법사(혹은 다른클래스)의 무빙이 중요합니다.

 

여유될때 탱커 주위나 보기탱의 드리블방향에 있는 제물덫은 해제해주면 한결 수월합니다.

 

*샤녹스 하드 기본진형(7시 방향 베스틸락 올라가기 전 공터 입니다.)

 

탱커 2명을 제외한 나머지 힐/딜러는 그림의 본진1과 본진2 사이에 적당히 산개합니다.

 

 

탱커(보기,전탱)

 

 

위 그림의 보기탱의 드리블방향은 샤녹스가 창 던지기를 사용한 이후, 샤녹스 드리블 방향입니다.

 

현재 버그인지 원래 시스템인지 모르겠으나, 점프하면서 샤녹스를 드리블하면 칼로베가 창을 물고

 

계속 샤녹스와 보기를 따라옵니다. 이를 이용해서 칼로베를 드리블하여 중첩을 해제하는 겁니다.

 

전탱은 할일이 많지 앖습니다. 창던지기 직후에 칼로베가 창을물고 달려갈때

 

이감기가 먹힙니다. 그때 전탱은 칼로베에게 날고를 걸어주고, 냥꾼은 칼로베의 이동방향에

 

미리 냉덫지원을 해주면 중첩지우는데 한결 편합니다.

 

한편, 힐러들의 무빙이 잦기 때문에 전탱or보기탱은 위험하다 싶을때 개인 생존기를 돌려줍니다.

 

보기탱의 경우는 딱히 공대생존기가 필요한시점이 없기때문에

 

전탱이 위험하거나 힐/딜러가 '얼굴 강타'를 오래 맞는다 싶으면 공대생존기 역시 꼬박꼬박 돌려줍니다.

 

힐러(신기/복술/신사)

 

힐러의 경우는 무빙이 잦습니다. 자세한건 딜러편에 적겠지만,

 

힐러의 경우도 무빙을 하면서 힐을 해야해서 정신집중을 잘해야합니다.

 

저희 막공에선 전탱힐을 신기가, 보기탱힐을 복술이, 공대힐&탱힐보조를 신사가 담당했습니다.

 

신기,복술의 경우도 성난 얼굴의 '얼굴 강타' 대상자에게는 되는대로 힐지원을 해주는게 안정적입니다.

 

다만 탱힐이 위험하게되면 절대 안됩니다.

 

딜러(딜죽/돚/냥꾼/법사[비법]/조드)

 

 

딜러들은 기본위치는 본진1과 본진2 사이에 산개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성난얼굴을 처음 얼리는 순간부터 진형은 거의 개판 오분전이 됩니다.

 

우선, 성난 얼굴의 '얼굴 강타'를 해제할 전담 딜러를 정해야되는데, 이건 비전법사가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비전법사가 '얼굴 강타'를 당할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냥꾼과 조드는 항시 지원할 준비를 하고있어야합니다.

 

법사의 경우 '얼굴 강타'를 당해도 얼방으로 한번 회피가 가능합니다.

 

냥꾼도 '공격 저지(?)'를 이용하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냥꾼은 제가 안키워봐서 뭔지 모르나, 한번에 크리로 3만이상 줄 수 있는 스킬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조드도 핵폭풍인가!? 여튼 핵 어쩌구 크리뜨면 캔슬시킬 수 있으니 두 클래스는 항시 지원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딜러들의 무빙중 가장 중요한것이 성난 얼굴의 '탐식의 광란'을 지우는 것 입니다.

 

이거 때문에 위에 모든 딜/힐러는 성난 얼굴을 주시대상으로 설정하라고 하는 것 입니다.

 

샤녹스 하드의 가장 중요한 성난 얼굴 드리블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처음 산개진형을 유지합니다. 처음 수정덫을 샤녹스가 던지면, 성난 얼굴이 보고있는 딜/힐러는

 

수정덫 근처로 유인해서 성난 얼굴을 가둡니다. 이때부터 무한 무빙이 시작됩니다.

 

만약 그림의 본진1쪽에서 성난 얼굴이 수정감옥에 갖힐경우, 원딜&힐러는 본진2방향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성난 얼굴이 수정감옥에서 풀리는 순간, 성난 얼굴이 바라보고 있는 사람은

 

최대한 멀리 도망갑니다. 그렇게 도망가다보면, 성난 얼굴은 임의의 대상에게 '얼굴 강타'를 시전하고

 

'얼굴 강타'를 법사님이 캔슬시키고 덫쪽으로 유인하다보면 '탐식의 광란'버프가 지워질겁니다.

 

이런식으로

 

성난 얼굴 얼리기 -> 샤녹스와 최대거리 유지한채 성난 얼굴의 반대편으로 ㅌㅌ -> 성난 얼굴이 감옥에서

 

풀려난 직후 대상자는 성난 얼굴과 반대방향으로 도망 -> '얼굴 강타' 법사가 캔슬 -> '탐식의 광란'버프 타임오버

 

-> 다시 얼리기부터 반복

 

[리플보니 이부분 헷갈리는분들이 계신거같아 보충설명합니다.

 

성난 얼굴 얼린다고 '탐식의 광란'이 지워지는것은 아니며, 감옥이 풀린 후 성난 얼굴이 보는 대상이

 

자신과 멀리 떨어져있으면 3~4초간 대상을 따라 걸어가다 '얼굴 강타'를 사용해 랜덤대상에게 점프합니다.

 

'얼굴 강타'때는 '광기의 헌신'버프가 중첩이 안되고 유지시간이 줄어들어요.

 

수정감옥에서 풀리고 난 뒤 다음 '얼굴 강타'까지 최대한 거리를 벌려 시간을 끌어주고,

 

'얼굴 강타' 이후 법사가(혹은 다른 클래스) '얼굴 강타'를 캔슬 시키고 법사를 따라가는 사이

 

거의 버프 유지시간이 끝나서 버프가 초기화됩니다.]

 

을 샤녹스를 잡을 때 까지 해주어야 합니다.

 

저희는 전투시간 대충 5분 20초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법사님을 제외한 모든 딜러는 꾸준히 샤녹스딜을 하고, 힐러는 딜러들과 무빙하는 동시에

 

탱힐을 계속 봐야합니다. 이때 힐러 무빙이 잦아지면서 탱힐이 비게되는 순간이 안올수가 없습니다.

 

(55me 보기느님의 신ㅋ축ㅋ은 사기)

 

이런 순간순간에 탱커들은 개인 생존기를 꼭 돌려주세요.

 

그리고 위에서 법사or냥꾼이 마이크 키라고 하는 이유는, 시야가 아무래도 넓은데다, 수정덫의 위치와,

 

성난 얼굴이 수정덫에서 빠져나온 후 바라보는 딜러에게 빠르게 이탈하라고 알려주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개판인 그림이지만 대충 설명해보자면, 보기탱 근처에서 성난 얼굴이 수정감옥에 같힐 경우,

 

오른쪽 방향 직선or위/아래 대각선방향

 

성난 얼굴이 같힌 곳이 본진1 근처일경우 본진2쪽으로 반대로 본진2쪽일 경우는 본진1쪽으로

 

혹은 전탱 근처일경우 보기탱방향 직선or위/아래 대각선 방향으로

 

힐&딜 최대사거리 유지한채 무빙해주면서 최대한 성난 얼굴과 거리를 벌리는게 중요합니다.

 

*하드 네임드의 경우 기본드랍템 2점+@(토큰)은 고정 드랍에, 결정화된 화염석,불씨 2종은 따로 나옵니다.

 

즉, 한번에 기본드랍템+토큰+결정화된 화염석이 드랍될 수 있다는 말이지요'ㅅ'

 

*샤녹스가 아무리 호구라고 하지만, 성난 얼굴 '광기의 헌신' 버프를 지우지 못하면 절대로 못잡으며,

 

마찬가지로 두 탱커의 디버프를 지우지못하면 역시 절대로 잡을 수 없습니다.

 

불의땅은 무빙못하면 답이 안나오는것 같습니다.

 

한번 날려먹고 다시 작성해서 2시간쯤 걸렸어요 ㅠ_ㅠ....

 

'얼굴 강타' 캔슬이후 분노관련 부분을 빼먹어서 @추가사항에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