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3시간정도 해서 용암아귀를 잡았습니다. ㅠㅠ
초반 헤딩을 많이 했지만 잡을땐 굉장히 깔끔하게 잡아져서 기분 좋게 잤습니다. ㅎ
쫄도 모르면 몇번 헤딩해서 쫄까지 공략 써볼깨요.

 

쫄구간

 

총 3마리의 쫄이 있습니다. 하나는 개별이고 넴드 앞에 있는건 2마리가 링크되어 있습니다.일단 로머 한 마리는 머리만 돌려주시고 탱을 합니다. 그럼 옛솔룸에서 1넴 골램이 사용하는 체인같은걸 2명에게 시전합니다. 초당 15000댐쥐가 들어가니 폭힐로 살리시면 됩니다.

다음은 2마리 쫄인데

그림처럼 자리를 잡습니다. 요놈은 가장 멀리 있는 대상에게 스턴을 날리고 전방에 광역데미지를 주면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본진과 골렘이 약간 삼각형을 이루게 서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천둥 벼락을 시전하는데 데미지가 상당히 많이 빠집니다. 밀리들 미리 회복 시켜놔야 끔살이 안납니다.

그리고 한 마리가 죽으면 남은 하나가 해제가 안되는 격노를 하기 때문에 동시킬을 해야합니다. 공격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생존와 폭힐을 해야 잡을수 있습니다.

 

 

네임드 주요 스킬

 

스킬 명이 부정확 할 수 있으니 혹시 정확한 이름을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ㅠㅠ

 

 

공략방법

 

구성

탱 : 전, 죽
딜 : 조드, 파흑, 냥, 화법, 도적
힐 : 신기, 복술, 신사


처음 시작하면 오른쪽 본진에 뭉칩니다. 탱은 용암아귀 왼쪽에서 탱을하고 도적은 뒤를 잡고 넴드만 닥딜합니다. 신기는 탱힐 우선으로 사제와 술사가 멀티힐 위주로 시작합니다. 용암 폭발이 3번 공격한 다음 브레스를 시전합니다. 브레스는 넴드가 약간 멈칫하면 그후 시전한다 보시면 됩니다. 이때 술사의 치비와 신기 에네르기파(스킬이름을 몰라서;) 등으로 최대한 공대원 피를 채워줍니다. 중요한건 브레스 끝나기 직전 타이밍에 용암 불기둥이 시전도기 때문에 장판이 아까워도 왼쪽 본진 자리로 이동해줍니다.

 

이동하면서 냥꾼이 냉덫 뱀덫으로 최대한 쫄을 묶고 유사시 어격 태풍으로 초대한 접근하지 못하게 합니다. 쫄이 정리되면 다시 넴드딜. 쫄이 정리되고 몇초 후에 브레스가 옵니다. 두 번째 용암 불기둥은 약간 여유를 가지고 오기 때문에 충분히 딜을 한후 바닥을 보고 이동합니다. 처음 쫄처리 반복. 만약 기생충에 감염되면 대상에 디버프가 발생하니 혼자 이격해 기생충이 나온걸 보고 본진으로 합류 해야 합니다.

 

넴드는 86%정도에서 바닦에 넘어지는데 만약 딜이 모자라 3번째 용암 불기둥을 본다면 시작과 함께 블러드를 쓰시고 만약 2번만 보고 바닦에 넘어진다면 기절 타이밍에 블러드로 최대한 극딜하세요. 딜러당 약 9000~10000정도 나오면 블러드 없이 2번에 넘기실수 있을겁니다.

 

넴드가 넘어지면 딜러 2명이 네임드 머리로 올라가 쇠사슬을 걸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된 동영상 약 1분넘어서 머리로 올라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s2hIk7LZIw (Magmaw 영상 : 1분쯤 창타는 장면)

 

 

저희는 밀리가 도적한명이라 도적한명과 시작할 때 넴드 주변에 소환진을 깔아놓은 흑마가 올라 갔습니다. 이때 사슬을 빨리 걸지 않으면 넴드가 브레스를 시전하고 더 늦어지게 되면 용암 불기둥을 시전해 사실상 공략이 힘들어 집니다. 보통은 브레스는 시전하고 기절이 되더군요.

 

이때 넴드 탱커가 물리게 되어 “짓이기기” 라는 디버프가 걸립니다. (힐러나 탱커라면 인벤 프레임에 중요 디버프에 체크)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초에 10만데미지를 받는 걸로 기억합니다. 이때 브레스와 쫄 소환이 되면서 탱커 급사가 종종 나타납니다. 주의 해야합니다. 아마 기절타이밍이 되면 짓이기기에 걸렸던 탱커는 방어도 50%감소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때문에 서브탱커가 도발을 해서 넴드탱을 보면됩니다.

 

기절타이밍에 쫄과 기생충 감염자가 한명도 없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때 힐러들은 기절타이밍이 약 20초 정도 되는데 자극, 마나 해일이 모두 쿨이고 마나가 부족하다면 10초동안 앉아서 마나 22000을 채워주는 물약을 적극 활용해줍니다.

 

넴드는 일정 체력이 빠지면 쇠사슬 페이지로 넘어가는 식이기 때문에 처음 기절 이후에 용암 불기둥을 한번만 보고 넘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첫 기절 이후 다음기절까지 쫄을 2번 보게 되면 공략이 많이 힘들다고 볼수 있습니다. 기절이 풀리자 마자 바로 브레스를 시전하니 본진은 뭉쳐서 광힐을 받습니다.

 

이후로는 기절과 브레스 쫄처리의 반복입니다. 공략의 핵심은 얼마나 기생충에 감염되지 않고 잘 뭉쳐서 광역힐을 잘 받느냐입니다. 그리고 첫 쇠사슬 전까지 쫄을 2번보는 것과 이후 쇠사슬까지 쫄을 1번만 보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설명하면 간단하겠지만 스샷찍어놓은게 없어서 주절주절 길게 씁니다.

 

 

 

보너스 : 복술입장에서의 택틱

시작하면 용폭 3번이 날아오는데 탱힐과 성해 치물로 힐을 합니다. 빅윅에서 용암 불기둥 10초 정도 남고 넴드가 갑자기 서 있다면 치비를 시전합니다. 시전후 얼마 안되 불기둥이 나오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치비를 시전해 줍니다.

빨간 원이 용암 불기둥 자리이면서 본진 위치입니다. 왼쪽으로 이동하는 경우라면 이동하면서 한번이라도 더 힐이 되도록 치비를 깔아줍니다. 이동하는 동안 용폭이 한번오는데 이때 다시 한번 치비를 깔아주고 브레스 타이밍때 다시 치비를 깔아줍니다.

 

이와 같은 과정의 반복이고 마나가 3만 이상 빠졌다면 두 번째 브레스를 보고 해일은 시전해줍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반복합니다.

 

화염 저항 버프가 있다면 치유토템 문양이 필요 없지만 브레스에 시전 밀림이 있어 신기는 집중오라를 유지하고 술사가 치유토템 문양을 넴드 앞쪽에 박고 시작해 전체적으로 저항을 올려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