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즈 정리

라그나로스는 4페이즈와 각 페이즈 간에 2개의 사이 페이즈로 구성됩니다.

1페이즈는 (100%-70%) 라그나로스의 다른 스킬과 함께 마그마 덫에 죽지 않고 잘 처리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첫 번째 사이 페이즈는 화염의 피조물이 망치에 닿기 전에 처리하는 것입니다.

2페이즈는 (70%-40%) 타오르는 씨앗과 씨앗이 낳는 녹아 내린 정령을 처리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두 번째 사이 페이즈는 첫 번째 사이 페이즈와 같으며, 추가적으로 탱킹이 필요한 용암의 후예가 등장합니다.

3페이즈는 (40%-10%) 너무 많은 유성이 나오기 전에 라그나로스의 피통을 10%까지 깎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페이즈에는 라그나로스가 용암에서 걸어나오며, 공대에 가장 기만적인 능력을 불러 일으킵니다.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소나기구름), 하뮬 룬토템 (속박의 뿌리) 그리고 세나리우스 (서리광폭)이 공대를 돕기 위해서 등장하며, 그들의 능력을 사용하여 라그나로스의 킬을 가능하게 합니다.

 

1페이즈 살아남기

라그나로스의 첫 번째 페이즈 전투는 안전하게 플레이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 이 전략은 광폭 시간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1페이즈에서는 DPS를 상승시키기 위해서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그나로스는 라그나로스의 징벌 (대상의 6야드 이내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무작위 방향으로 넉백시킴), 그리고 라그나로스의 손길 (55야드 이내에 데미지를 주며 뒤로 넉백시킴)을 시전합니다. 기본적으로, 밀리들은 라그나로스의 손길에 주의해야 하며, 원거리들의 라그나로스의 징벌에 유념합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는 이러한 넉백에 의해 마그마 덫에 빠지지 않도록, 마그마 덫에 너무 가깝게 서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밀리는 탱커가 서 있는 자리의 반대쪽에 자리 잡아서, 네임드의 뒤편에서 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원거리와 힐러들은 주변 플레이어와의 거리가 최소한 6야드가 되도록 산개합니다.

모든 공대원들이 저항 오라 또는 저항 토템의 사거리 안에 위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성기사의 오라나 주술사의 토템이 전 공대원에 닿을 수 있도록 자리를 잡도록 해야 합니다.

라그나로스는 또한 설퍼라스 강타를 시전합니다. 이 설퍼라스 강타가 떨어질 때 그 자리에 있으면 사망하게 됩니다. 망치를 내려칠 때, 망치는 3 방향으로 용암을 보냅니다. 밀리들이 설퍼라스 강타를 피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래서 밀리들은 항상 그렇게 해야 합니다. 힐러와 원거리들은 용암 파도를 피한 후 다시 산개합니다.

 

마그마 덫:

마그마 덫을 처리하기 전에 확인할 것:

마그마 덫의 약화 디버프가 사라졌는지

모든 공대원이 충분히 생존할 만한 피통을 유지하는지 (보통은 데미지 감소기가 있는 클래스를 제외하고 95% 이상)

라그나로스의 손길 또는 라그나로스의 징벌을 곧 시전할 것인지

모든 공대원이 누가 마그마 덫을 밟을지 알고 있는지

마그마 덫을 밟을 공대원이 덫을 밟기 전에 카운트를 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데미지 감소 쿨을 갖고 있는 공대원들은 데미지를 완화할 수 있으며, 또는 피통이 너무 낮으면, 무적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트 다운은 대마보, 분산, 방벽, 얼음방패, 공저, 최후의 저항, 방벽 (사제), 그리고 물론 생명석을 준비할 시간을 줍니다. 당신의 공대에 힐러의 숫자가 적을 수록, 덫을 밟은 타이밍은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덫에 대한 쿨다운을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이 페이즈를 어렵게 만드는 것은 모든 스킬이 한꺼번에 올 경우, 매우 운이 없는 콤보를 맞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덫에 넉백:

마그마 덫 주변의 구역은 항상 피해야 합니다. 밀리와 탱커는 그들 뒤에 덫이 가까이 있는지 항상 살펴야 합니다.

무빙의 필요성:

원거리들이 우연히 밀리 구역으로 뛰게 되어, 먼저 라그나로스의 손길을 맞는 경우 (/또는 용암파도 쪽으로), 그리고 나서 또 라그나로스의 징벌 (/또는 용암파도 쪽으로)을 맞는 경우, 또는 손길과 징벌을 모두 견디기에 피통이 너무 적은 경우

산개:

공대원들은 마그마 덫 후에 자리 잡을 새로운 장소를 찾을 준비가 항상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용암 파도를 피해야 합니다. 라그나로스의 징벌이 오려 할 때, 원거리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와 충분한 거리를 두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힐러들은 항상 그들이 원하는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배려를 받아야 하며, 딜러들은 힐러들을 위해 자리를 내주어야 합니다.

힐러를 위한 팁: 가능한 한 많은 마나를 세이빙하라 모든 공대원의 피통이 50% 이상이라면, 마그마 덫을 터뜨린 후에 공대원을 빠르게 힐 할 필요가 없습니다. 데미지 감소 스킬이 없는 공대원의 힐링에 우선 순위를 두십시오. 마그마 덫을 처리할 때 오라 숙련이 데미지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사이 페이즈 1 – 화염의 피조물 처리

라그나로스는 땅에 망치를 내리 꽂고 8마리의 화염의 피조물을 생성합니다. 이 피조물들은 망치를 향해 이동합니다. 만일 피조물들이 망치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공대는 전멸하게 됩니다. 피조물들이 데미지를 입으면 속도가 느려집니다; 50% 이하가 되면 매우 느려지며, 25% 이하가 되면 거의 기어가게 됩니다. 먼저 그들의 피통을 50% 이하로 만든 후 처리하십시오.

일반 모드와는 달리, 피조물들이 나오는 자리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피조물들이 모두 한 방향에서 생성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 공대원은 피조물이 나오는 자리를 표시해 주는 기둥을 주의 깊게 주시하여 어떤 몹을 자신이 처리해야 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공대의 딜러들은 기본적으로 짝을 지어 피조물을 처리합니다. 죽음의 기사와 조화 드루는 여기서 진정 빛을 발합니다, 그러므로 두 클래스를 나누어서 양 쪽으로 위치 시킵니다. 각 피조물에 2명의 딜러를 배치하여 16명의 딜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만일 나머지 딜러들이 있다면, 망치를 기준으로 피조물이 더 가까운 쪽, 또는 더 많은 피조물이 나온 쪽으로 유동적으로 이동하게 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의 공대에 2명 이상의 조화 드루가 있다면, 나머지 조화 드루를 유동적인 딜러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피조물에 대해 두 가지 택틱을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넉백 그리고 새는 것을 당김

멀리 있는 것을 당기고 모이면 전체 넉백

신성 기사와 탱커에게 스턴기를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각 피조물에 한 개의 스턴기가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나 우리의 세팅으로는 그것이 불가능했습니다. 탱커와 힐러들에게 스턴을 넣을 대상을 미리 지정하지 말고, 피통이 높은 피조물을 스턴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억하고 사용해야 할 좋은 스킬들: 충격파, 강타 (조화 드루도 쓸 수 있습니다!), 펫 스턴 (냥꾼의 말벌 펫, 야수 정령, 펠가드 도끼 던지기).

힐러를 위한 팁: 이 페이즈의 힐링은 매우 빡셉니다;;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쿨기를 사용하고, 오랫동안 피통이 채워지지 않은 이들을 먼저 힐합니다, 무작위 대상 번개는 동일 대상을 연달아 2번 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페이즈 후에 거의 딸마나가 될 것입니다. 전 공대원이 적어도 한 명의 힐러의 사거리에 들어올 수 있도록 힐러를 각기 다른 자리에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2페이즈 광역 공격 폭발

우리의 택틱에서, 녹아내린 정령이 공대에 닿기 전에 충분히 피통을 채우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0개의 타오르는 씨앗은 플랫폼 외곽에서, 무작위 대상을 타겟으로 하여 날아옵니다. 그리고 떨어지는 순간 초반 데미지를 주며, 폭발할 때 플레이어와의 거리에 비례하여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폭발 이후에 녹아내린 정령을 생성합니다. 이 정령은 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똑바로 달려갑니다. 정령들은 서로 가까이 있으면 서로에게 버프를 걸어주는데 이 버프는 그들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덫 및 군중 제어 스킬에 면역이 되도록 합니다. 이러한 택틱에서, 정령이 자신의 대상에 닿게 되면 한 방에 모든 공대원을 전멸로 이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령들이 공대원에 닿기 전에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당신의 공대가 1페이즈 이후에 3개의 마그마 덫이 남았다면 (그리고 세 번의 씨앗만 볼 수 있다면) 사이 페이즈의 무작위 데미지가 끝나자 마자 바로 첫 번째 덫을 터뜨려야 합니다. 덫을 터뜨린 후 레이드 쿨다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화드루의 평온.

우리는 라그나로스 앞에 뭉쳤습니다 (용암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 그리고 타오르는 씨앗의 타이머가 끝나길 기다렸습니다. 타이머가 사라지면, 공대원들은 오른쪽으로 뜁니다, 그리고 광역 딜을 할 수 없는 딜러들은 코너 끝까지 뛰었습니다. 우리는 죽음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쇄도의 포효를 사용하였습니다. 매 번 사용하기 위해서 2명의 드루면 충분합니다.

광역딜을 위한 팁:

죽음의 기사: 씨앗이 활성화 되기 바로 전에 죽부를 사용하고, 대마보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작분을 사용한 후 미친듯이 뒤로 뜁니다. 모든 몹에게 작분이 들어가도록 충분히 가깝게 섭니다.

암흑사제: 사냥꾼은 정령이 나오는 위치에서 약간 오른쪽, 용암 근처에 펫을 세워둬야 합니다. 씨앗이 활성화 되기 바로 전에, 스스로 보막을 감고 펫에게 정신 불태우기를 시전합니다. 펫을 타겟팅하는 것이 항상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매크로 또는 주시를 사용하길 바랍니다.

조화 드루: 마나가 충분하면, 허리케인을 시전하다가, 씨앗이 활성화되면 버섯을 터뜨립니다. 그리고 코너로 뛰어가서 오는 길에 태풍을 날립니다.

흑마: 씨앗이 활성화 되기 전에 공대 진형 바깥에 차원문을 시전해 둡니다. 차원문으로 이동하기 전에 활성화된 정령에 2개의 부패의 씨앗을 시전할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무리하지는 마십시오.

매번 안전하게 씨앗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광역딜을 뽑아내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 때문에, 그리고 3페이즈에서의 빡빡한 DPS 요구량 때문에, 모든 공대원이 적절히 광역딜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령을 처리하고 그들로부터 도망치는 동안에 밀리 사거리 (용암 바로 옆의 플랫폼에서 노란색 부분) 에 서 있도록 하십시오. 이러한 방법으로, 설퍼라스 망치를 피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정령으로부터 도망칠 때, 플랫폼의 가장자리는 피하도록 하십시오. 코너 쪽으로 가면 용암 데미지 존이 그래픽으로 보이는 것보다 약간 더 깊게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씨앗이 죽으면, 밀리 사거리에서 벗어나 화염의 세계를 피합니다. 피통이 100%일 때에는 1틱에 죽지는 않지만, 데미지 감소 스킬이 없다면 2틱에 죽을 수 있습니다. 이 페이즈에서는 넴드 딜을 서두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플레이 하십시오.

타이머가 정확하지 않다면 (타이머가 항상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정령이 퍼지고, 공대원에게 너무 가까운 씨앗이 있다면, 초기의 폭발 데미지에 죽지 않도록 재집결의 함성을 쓰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이 페이즈의 끝부분에서, 밀리 클래스는 분노/기력/룬을 만땅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군을 시전합니다. 넴드의 피가 40%가 되어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면, 가능한한 최대한의 딜을 쏟아 붓습니다, 왜냐하면 이 데미지는 3페이즈를 대비하기 위한 딜이기 때문입니다.

(역주: 40%가 되면 분할의 일격을 시전하고 들어가기 까지 최대한의 딜을 해 두면 3페이즈에서 해야 할 딜의 양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

힐러를 위한 팁: 다시, 가능한 한 많은 마나를 세이빙합니다. 마그마 덫이 너무 늦게 처리되지 않는다면, 마그마 덫 이후에 공대원 피를 무리해서 채울 필요가 없습니다. 레이드 프레임에서 정령의 어글을 먹은 공대원이 누구인지 파악하여, 혹시 광역딜이 부족하여 남은 정령이 공대원 자리까지 도달할 지라도 힐 대상의 우선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화염의 세계 댄스 타임 동안에도 공대원을 힐할 필요는 없습니다, 피할 수 없는 데미지는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음 덫을 대비하여 천천히 효율적으로 힐을 하면 됩니다.

 

사이 페이즈 2 – 피조물과 후예

이 사이 페이즈는 첫 번째 사이 페이즈와 똑같습니다, 한 가지, 두 마리의 용암의 후예가 양 쪽에서 등장한다는 것만 빼구요, 그리고 그들은 탱킹이 필요합니다. 탱커들은 이동을 해야 하며, 힐러들은 더 많이 힐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정령에 스턴이 덜 들어갈 것입니다. 용암의 후예는 플레이어에게 타오르는 열기를 시전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자리에 주기적으로 타오르는 열기를 생성합니다. 피조물 또는 후예가 타오르는 열기에 올라가면, 이들은 스스로를 치유합니다. 그리고 피조물의 힐링은 종종 전멸로 이어집니다. 플레이어들은 첫 번째 타오르는 바닥이 피조물이 오는 길에 깔리지 않도록 자리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무빙하여 불 위에 서있지 않도록 합니다. 대마보와 얼음 방패와 같은 스킬을 즉시 시전하면 디버프는 사라집니다.

한 마리의 피조물은 피통 15% 이하로, 사이 페이즈 타이머가 5초 남을 때까지 살려두어야 합니다. 이는 3페이즈에 들어가기 전에 용암의 후예를 딜할 시간을 벌기 위함입니다.

힐러를 위한 팁: 첫 번째 사이 페이즈와 마찬가지로, 그러나 탱커들은 후예를 탱킹해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데미지를 입는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탱커들에게 더 많은 사람을 베풀어 줍니다.

3페이즈 타오름

사이 페이즈가 끝나면, 라그나로스가 나오기 전에 남아 있는 후예를 처리합니다, 그리고 넴드를 타겟하자마자 바로 블러드/영웅심을 시전합니다.

이 페이즈는 살아있는 유성이 3개 째 나오기 전에 넴드의 피를 10%로 깎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첫 번째 유성은 52초 후에 나옵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45초의 간격을 두고 나옵니다. 그러므로 넴드의 피를 38% (또는 2페이즈에서 얼마나 피통을 깎아놓았는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10%까지 까는 데 약 141초의 여유가 있을 뿐입니다. 역할 놀이가 시작되어 넴드가 더 이상의 유성을 생성하지 않을 때까지. (4페이즈가 시작되기 전까지)

유성은 공대원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드리블해야 합니다. , 유성들은 캐스터 자리로부터 가능한 한 멀리 떨어져 있도록 하기 위해서.

유성을 넉백시키고 남은 도트는 시전 밀림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능할 때 유성을 넉백시킬 수 있는 클래스를 두는 것이 유용합니다.

라그나로스는 이 페이즈에서도 계속해서 화염의 세계와 설퍼라스 강타를 시전합니다, 한 명의 공대원이라도 이 페이즈에서 눕게 된다면 딜량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전 공대원은 죽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힐러를 위한 팁: 마니 관리, 힐을 꼭 해야 할 때에만 합니다. 다음 페이즈에서 모든 마나를 소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4페이즈 혼란

4페이즈가 실제로 시작하기 전에 간단한 역할놀이 동안에, 유성은 공간의 가장 끝으로 드리블되어야 합니다. 유성은 얼어 붙은 상태에서도 넉백이 된다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역할놀이 이벤트가 끝나자마자, 넴드는 공대 전원에게 과열이라는 광역 도트를 적용하기 시작합니다, 이는 서리 광폭이 만들어 내는 서리 지역에 서 있으면 이 데미지는 제거됩니다. 그러나, 6야드 반경에 1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있으면, 넴드는 그 자리에 마그마 온천을 시전할 것입니다, 이 온천은 근처에 있는 서리 지역을 파괴하며, 플레이어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과열은 면역 스킬로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소나기 구름에 폭우를 받고 공포의 불길을 없앨 3명의 플레이어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 역할로 적당한 클래스는 드루, 도적, 그리고 법사입니다. 이들은 이동성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모두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공 전문 기술을 가진 플레이어 또한 같은 이유로 도움이 됩니다. 이 청소부들은 2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동일한 공포의 불길 영역에서 달리지 않도록 사전에 지역을 나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생성 지역은 매우 랜덤하기 때문에 그들은 적응할 준비가 필요합니다. 폭우를 받은 플레이어는 또한 과열 데미지로부터 면역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어떠한 힐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유성에 2명의 플레이어를 배정하고 3페이즈와 4페이즈 사이의 막간 동안에 유성에 공대 징표를 찍었습니다, 2명의 배정된 플레이어가 유성을 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유성을 넉백시키는 일은 여전히 광역 도트를 주기 때문에, 패시브 데미지 감소기를 가진 클래스가 하는 것이 힐러의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각각의 넉백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4-7중첩 도트를 버티고, 자신의 중첩이 사라질 때까지 백업 플레이어에게 넘깁니다. 또한 불길을 없애는 플레이어가 있는 방향으로 유성을 넉백시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대원은 마그마 온천을 유발하지 않고 서리 광폭 안에 서기 위해서 3개 그룹으로 산개합니다. 우리는 6개의 공대 징표를 사용하였습니다, 각 그룹마다 2개의 징표, 유성 드리블을 위해 각 그룹의 자리에 징표를 단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그룹을 나눌 때, 전 공대원이 정확히 한 점에 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누군가 어떤 이유로든 그 무리에서 도망가야 한다면, 먼저 서리 지역에서 똑바로 멀리 도망간 후, 다시 원래 방향을 찾아 뛰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서리 광폭이 생성되면, 유성을 바로 첫 번째 서리 지역으로 데리고 올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두 번째 서리 지역이 근처에 생기면, 유성을 첫 번째 서리 지역으로 끌고 와서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서리 지역이 아주 멀리서 생성되면, 유성 딜을 좀 미루어야 합니다. 첫 번째 지역은 세 번째 서리 지역이 생성되기 바로 전에 사라질 것입니다.

유성을 딜할 때, 공대원 전원이 유성 딜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도록 의사소통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공대원들이 실수로 유성을 넉백하여 서리 지역으로의 드리블이 지체되지 않도록 하여 언 상태에서 유성을 없앨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DPS 요구량은 그리 빡빡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서리 지역에서 유성을 녹이지 않으면, 페이즈는 상당히 어려워 집니다. 그러므로 상황이 허락한다면 유성을 서리 지역으로 데리고 와서 녹여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탱커는 보통 서리 지역 근처에서 넴드를 탱킹하지만, 서리 지역 바깥에서 넴드를 탱킹하여 밀리들이 서리 지역 안에 서서 딜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서리 지역으로 뛰어가서 그들의 과열 중첩을 지우고 다시 돌아옵니다.

일단 속박의 뿌리가 시전되면, 탱커는 생성 자리를 주의 깊게 살핍니다. 왜냐하면 넴드를 오직 설퍼라스 강화를 시전한 후에만 속박의 뿌리로 데리고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넴드를 너무 빨리 뿌리로 데리고 갔다면, 설퍼라스 강화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 도발 드리블하는 것만이 유일한 희망입니다, 설퍼라스 강화가 활성화 되면, 즉시 공대는 전멸하게 됩니다.

결국, 공포의 불길은 전 지역에 급속도로 퍼지기 시작할 것이며, 불길이 서리지역에 있는 공대원들에게로 닿기 전에 불길 청소부들에게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일이 벌어지면, 그 지역의 공대원들은 불길 청소부들이 그 지역의 불길을 청소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이동을 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가능한 다른 지역으로). 그리고 나서 과열 중첩이 너무 높아서 힐러들이 지치기 전에 다시 청소된 자리로 돌아와야 합니다.

힐러를 위한 팁: 탱커는 이전과는 비교도 안 되는 큰 데미지를 입을 것입니다, 그리고 만만치 않은 힐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탱커가 뿌리를 향해 달릴 때 거리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탱커를 따라 뛰기에 가장 좋은 힐러는 신성기사입니다, 신의 가호를 쓰고 서리 지역으로 다시 돌아오기 쉽기 때문입니다. 공대원들은 한 서리 지역에서 다른 곳으로 넘어갈 때 힐링 쿨다운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지역 간의 거리가 길 때는 더욱더. 만일 새로운 지역이 근처에 있다면, 공대원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다 넘어갈 때까지 힐러는 원래의 지역에서 공대원을 힐 한 후에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순간이 공대원이 가장 큰 데미지를 받는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 주 - 급하게 해서 영어식 표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성기사 유저라 타 클래스의 스킬명이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정 사항 답글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