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딜이 뭐뭐 있을까

 

 /법/냥/흑/조/정/  

 

이정도 있으리라 (암사는 ㅎ;)

 

 

 냥꾼은 캐스터가 아니지만 플레이를 할때 자신이 캐스터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서포팅과(희포/자축) 은근많은  짤 (산탄/비룡/침사/자장가/죽척/위장술 헉 존나많네)을 가지고 있다.

 

 우선 위에 정리해놓은 원딜별로 이길수있는 그림은 이러하다

 

흑마(고흑)/조드/정술  =>1. 장수하시고   2.멀티타게팅   3.여유 될때마다 힐러 한번씩 박아주자

 

 => 요 클레스는 일단 오래사는것 자체가 점유율이 높아진다고 봐도된다.

   

 

고흑은 도트만 쭉 발라놓고 위험할때마다 공포맨 빙의 밀리같은경우도 피공-어격-텔 (위험하면 영불사텔)-관문 등으로 드리불하면서 생존기를 최대한 아끼면서 살기만 하면 이기는 확률이 높아진다.
컨셉자체가 생존을 기반해서 장신구터질때마다 악영도트 뿌리고 아군딜러가 힐러를 잘 물어 상대 3명의 피가 동시에 바닥을 치는 장면을 연출하면 (나는 도원결의 라고 말한다) 고흑으로서 역할은 끝이다.

 

 

 

 

조드/정술 같은 경우에는 쿨이 매우짧은 생존기 (껍질/주술의분노)를 기반으로 지구력있는 플레이를 할수있어야  투기장을 할줄안다는 소릴 들을 수 있다.
조드/정술은 상대를 스턴 따위로 묶어두고 패면서 마반을 이어 한명을 누킹시키는 콤보자체가 매우 제한적이다. 강타-태광 정도 있겠지만 로또버프가 터지지 않는이상 시전딜을 해야 죽일 수 있기 때문에 동결 4얼창 같은 딜량자체가 보장되지 못하다.
이말은 즉 결정타를 노리기가 힘들다는것 때문에 한놈을 찍고 노리는 클리브성 조합에 어울리지 못하고 멀티 타겟팅을 해서 상대가 적극적으로 압박할수 없는 그림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고 조드/정술/고흑 이 힐러를 노리지 않느냐? 면 절대 아니고 힐러를 쳐야 그만큼 딜러들의 피를 동시에 떨어뜨릴수 있는거 (매즈가 탄탄하지 못하기에) 대표적으로 전흑술 조합이 있고 이조합은 힐러를 자주 가는만큼 주도권을 가져간다.

 

 

 이 클래스들은 치유량25% 감소 디버프가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감쇠가 쌓일수록 불리하다고 말할수 없다.

 3분 쿨기(천공의정렬-지배력) 으로 인한 멀티타겟팅 딜로 인해 힐업하는 힐러입장에서는 부담이 클수밖에없다.

 정리하자면 오래 살고보면 됨.

 

 

 

 

 

 

 

법사/냥꾼/흑마(파흑)  
자신의 쿨기를 가지고 있을때마다 유효슈팅 (상대 생존쿨/급장 빼기) 을 노릴줄 알아야되고 또 계산할줄 알아야된다 

 

 

  위 세 클레스가 같은 스타일로 플레이를 할 수 없지만 공통적인것은

 판을 만들어 게임의 흐름을 쥐락 펴락 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라고 하지만 주인공이라고 하진않겠다. 3명이 다주인공이지 

 

 

법사는 할 수 있는 플레이가 무궁무진하다.

 

우선 단일딜만으로도 상대를 거의 죽일수 있는 구슬 동결 

구슬을 꺼내고 동결-깡마 매즈만으로 결정타를 노릴수 있는 폭딜을 가졌다.

 

그럼에도 1.5분마다 부담없이 매즈할수있는 냉정을 가졌고

  이를 포기하면 현존하는 기동적인 면에서 최고의 효율을 가진 타속을 선택함으로서

 상대 밀리를 토나오게 할 수 있다.   

 

 (욕나오는 3양은 욕나오니 생략)

 

이러한 폭딜과 유틸을 가진만큼 맷집에서 가장 약골;

 

가장 많이 하게되는 전법 조합을 할때는

전사가 가장 딜을 잘 할 수있을때 / 자신의 쿨기(동결/깡마 그리고 얼어붙은 구슬)가 올때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어야 된다. 

 

  아군전사의 딜이 찰지게 박히는 타이밍은 대개 법사가 기둥을 돌면서 상대를 드리불하는 선상이다.

 전사가 상대 딜러 등짝을 거강 격돌 격돌따위로 벅벅 긁으면서  상대 힐러에게

 힐로스 (이는 시전힐이라 따라가면서 나오는 힐로스/ 기둥에 힐시야가 꺽이면서 나오는 힐로스정도가 있겠다)

 가 예상되면 타속이나 점멸로 빼꼼 튀어나와서 마법차단 하나로 게임을 끝낼 수도 있다.

 

법사의 꽃인 3양 에 대한 예기를 해야하는데
오프닝위치를 기둥에 있는힐러와 겹쳐 상대 딜러와의 동선을 멀리 잡은 상태에서 밀리에게 양을 땡긴다 -> 면역이 되는 시점에서는 얼회나 회드 회오리로 전환 다시 상대 딜러진으로 뛰쳐나와 들고있는 마차 /동결 등으로 상대방 생존기를 천천히 뺏어간다. 이렇게  상대 밀리에게 토나오는 매즈로 담배탐을 권하면서  순간적으로 진영을 밀어버리는 플레이는
시즌검 후보인 코x (나 아냐 ㅡㅡ) 과 함께하는 법사(/구:아러x /현재 : 꾀x/님)들이 자주 선보이는 고급 플레이다.

 

 이후에 딜러매즈점감의 한계는 타속과 점멸을 겸해 기둥으로 쏙빠져버리는 플레이로 점감 시간을 노릴 수있다. 

 (매즈사이클-드리불사이클의 반복)

 

 

  

 

 

 

파흑이 할 줄 알아야되는 플레이를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 상대 등짝에 카볼을 던지는것이다.
 시전딜에 의존하는 클래스는 슈팅하는 자리를 잘 잡을 줄 알아야 한다. 나는 대게 이 포지션을 워크나 스타유즈맵인 타워 디펜스를 할때 多타겟팅 슈팅이 되는 자리에 타워를 까는 것과 비슷하다고 비유한다.                                

 

  이는 자신이 점사당하지 않는 조합을 상대할때의 플레이다.

 포지션은 상대의 힐러와 점사할 딜러의 중간위치에서 힐러가 기둥에서 조금이라도 나오면 공포의 압박을 받을 수 있어

 비점사대상의 해제 서포팅을 하기 힘들게 견제를 할 수 있다.

 

 대개 힐러 공포가 들어가고 악영-어격(죽고) 카볼 한방으로 딜러 급장을 뽑아 낼 수 있다.

 악영 카볼은 상대 피가 70퍼정도 되는상태에 일단 꽃히기만하면 힐을 받는다고 해도 바로 연소로 즉사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때 주문 잠금 같은 깡마나 짤매즈 하나에도 상대를 보내버릴수 있다는 대에서 사기성을 지닌다.

 

 그만큼 파흑에게 짤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기 하니 상대방의 짤유무를 판단해 오숙(영원한 결의 맞나)카볼을 날릴줄

아는 당돌함이 필요하다.

 

 반면 자신이 점사당한다면 결의는 상대방의 큰 쿨기 (무희, 어칼,지배력 등)에 맞춰서 뎀감용으로 주는게 낫다.

 점사당해서 공포 풀메즈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해도

 딜러어격or공울 힐러 깡마->카불 이라는 한철 장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 ㄴㄴ

 

 단 파흑은 고흑과 다르게 자기가 확실히 카볼을 날릴 수 있다는 판단을 느끼면 미리 진영을 이동해서

 힐러 공포를 견제할 수 있는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후각이 발달해야 한다.

 

  또 팻을 즉시시전으로 살릴 수 있는 파흑의 소로스의 불길은 고흑과 다르게 이전에 뽑은 팻이 똥개였다면

 소로스의 불길로 뽑을 수 있는 팻은 똥개밖에 없기 때문에

 상대가 자신의 팻을 끊임없이 죽이고 자신을 점사하는 스타일이라면 보이드를 사전에 뽑을 수 있도록 하자 

 

 불씨전환으로 자신의 피를 회복하는 기술이 있어 고흑보다 맷집이 강하다 라고 할수 있지만

 투기장에서의 실상은 다르다.

 결의문양으로 뎀감 10%를 두르기에는 오숙없이 확실한 기회를 만들기 힘들기 때문에 파흑에게는

거의 쓰지 않는 문양이며,   딜을 할때 적진으로 들이대는 정도가 고흑보다 더 깊어야 하기 때문에

견제당할때 진짜 뭐같이 맞을 수 밖에없다.  결의와 생석이 쿨이 도는 경기 시작 1분후가 가장 위험하기때문에,

 가급적 그전에 상대 딜러 급장을 뺄수 있게 유도함으로서 한발의 악영 카볼로 상대를 즉사시키거나

그런 압박을 상대가 느낄수있게 플레이를 해야겠다.

 

 

 

냥꾼은 언급한 두클레스와는 다르게 양/공포맨같은 딜러를 엿먹일 수 있는 쿨없는 매즈를 가지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이 매즈를 할때와 매즈가 빌때 포지션을 명확하게 할 줄 알아야 한다.

 

 여태 냥꾼에 대해 쓴 글이 많기 때문에 산얼을 못밟게 하는둥의 식은 생략

 

 일단 나그/톨비론 같은 넓은 맵에서는 필요에 따라 냥꾼의 기동력을 올려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위기모면보다 급가속을 찍고 다닐수도 있겠다.

 저렇게 넓은 맵에서는 20미터 사거리인 산탄으로 시작하는 매즈보다 긴 사거리를 가진 비룡으로 시작해서

 비룡-반덪(던지기)- 산탄 - 침사 매즈로 연계해줄 수 있다. 요정도가 딱 17초매즈 @자장가로 21초

 

 한명에게 이렇게 긴매즈를 이어주면 참 좋겠지만 딜링을 방해하는 비점사 딜러의 견제 형태에 따라

 공포-양 짤용으로 스킬하나 주면서 2매즈플레이 하는게 더 효과적이다

 

 이후 언급할건 이전 글들과 내용과 비슷한 레파토리밖에 안나오니 요기까지 쓰게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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