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v2

힐딜을 할때는 힐딜과의 매치를 생각했을때 생냥을 하는게 편합니다.

격냥이 아군힐러와 함께 풀매즈를 한다고 했을때 키메라사격횟수는 3회 많아야 4회정도로

신사로 딜작업을 아무리 잘했다고해도 집중관리측면에서도 격냥의 다이렉트딜로는 킬각이 잘 안나옵니다.

그래서 힐딜을 할때는 dps스타일에 매즈시&검화틱일정확률로 주어지는 실탄으로 폭딜이 가능한 생냥으로

해야 힐딜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셋팅

깔맞춤 민첩셋팅하시고 재연마는 그냥 안바꾸면 됩니다. 특화자체가 생냥에게는 좋기때문에

템이 풀리지 않은시점에서 생냥에게 가장 필요한 부위는 장신구입니다.

제 부캐냥꾼은 무기가 없지만 자부 장신구때문에 (무기있고 장신구없는)본캐가 생냥을 했을때 보다

부캐가 생냥을 했을때 더 강력한 딜이 나옵니다.

 

 

 

3. 조합

토나오게 매즈를 하려면 아무래도 정배/대무,마해 가 있는 사제가 최고지만 지구력이 부족한 클래스고

5분만 지나도 감쇠가 뜨는 상황이기 때문에 힐자체는 다소불안정합니다.

(하지만 2v2에서 까지 사제가 호구취급을 받아야 할 힐러까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안정적으로 힐업이 되고 자축 서포팅 간간히 공격적으로 사용할수도 있는 심판의 망치,

그리고 악퇴로 8초매즈를+ 이어줄수 있는 신기도 좋습니다.

냥신은 상대 밀리조합(전/죽/풍 힐정도)을 상대하기에 냥사보다 효율이 조금 더 좋습니다

덪이후에 짬없이 바로 악퇴를 이을 수있게 짤을 빼는 등 운영이 되야 킬각이 나오고 그래야 냥사보다 낫다는 소리가 나옵니다

이 두 클래스 다음으로 좋은 힐러는 없고 차선택으로 드루정도가 있습니다 술/수도 는 이어줄수있는 매즈가 빈약하기때문에

킬각이 잘 안나와 그리 좋다고 볼 수는 없지만 주도권을 계속 잡아가면서(드리불정도) 감쇠를 노릴수 있는 입장이 된다면

산얼하나정도로도 힐딜조합을 죽일수 있는 각이 나오기때문에 언젠가 죽이기는 합니다.

 

 

 

 

 

 

 

4. 특성

 

1) 강철매상 vs 결속

 

강철매상/결속 선택은 알아서 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죽박같이 도트로 딜하는 클래스는 팻의 생존까지 고려해서

결속-꾸준한 팻힐을 선택할 수도 있으나 결속트리는 팻이 죽어버렷을때 본채가 결속의 힐을 받을 수 없고,

야수 되살리기 1.5초의 짧은 시전으로 부활은 수월하지만

짤을 빼는 센스 부족 등으로 매번 짤려서 한동안 팻을 살릴 수 없는 경우가 나오면 그때는 강철매의상이 보고싶을겁니다.

저는 그냥 결속씁니다. 아주 쌘 2딜은 강철매

 

 

 

 

 

2)비룡쐐기vs구속탄

개인적으로 비룡쐐기를 쓸때는 두가지입니다.

1.33에서 비점사딜러/힐러를 산얼/비룡으로 동시매즈하는 용도

2. 산탄(사거리20미터)을 치러 가기에 너무 멀고 압박이 심할때

-> 비룡-반덪-침사-산탄 으로 연계 (대략 17초매즈)

1.은 22이기 때문에 상대가 도법같은 2딜이 아닌이상 out

2.는 비룡으로 선매즈를 했을 때 실탄이 터질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매즈를 한다고 해도 썩 좋은 딜이 안나오고

반덪으로 연계해서 실탄을 터트린다고 해도 4초매즈에 실탄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후에 산탄으로 연계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 이 산탄의 매즈구간동안 집중이 오링 나면 딱히 할수 있는 딜이 없습니다. 게다가 생냥이라 침사도 못이음

따라서 얼덪매즈부터 해서 실탄딜을 편하게 넣고 이후 부족한딜을 코브라사격으로 기력땜빵할수 있는 시간을

벌어 주는게 좋습니다.

여튼 힐딜만나면 구속탄을 권합니다. 전/힐 같은 경우에서는 덪을 잘 밟아주기 때문에 매즈직전에 전사쪽에 구속탄을

깔고 편하게 산얼하러 갈수 있습니다. 더불어 상대딜러도 스턴이나 무장해제 등으로 냥꾼딜을 줄이려 하기 때문에

스턴넣고 조지는게 아무래도 좋습니다.

 

 

 

 

 

3)점멸의 일격vs저승까마귀

저까가 드는 비용 : 집중 60 때문에 집중관리하기에는 너무 귀찮지만, 딜이 부족한상황에서 제 역할을 해줍니다.

대개 드루힐 상대로 도트힐정도는 저까/독사 쐐기 만으로 현상유지정도는 가능합니다.

오크면 피의 격노에 묶어 쓰면 편합니다.

다른트리보다 일단 사용하면 순간 디피 값은 제일 높지만 그만큼 잃어버린 집중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하고,

그러니 매즈직전에 써서 기력 날려먹지말고 어차피 저까는 30초지속이니 깁니다 그러니 저까 쓰고 집중관리후

매즈를 해야 제대로된 딜이 나옵니다. 이 집중을 극복하게되는 카드는 다음설명으로..

 

 

 

 

 

4) 열정

열정을 쓰면 저까 이후에 바로 딜을 박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2분쿨인 저까를 위해 열정을 쓰는건 아니구요.

열정-광포한 야수-사냥의 전율 중 pvp에서는 전율트리를 거의 쓰지만 각 특성으로 2분동안 허수아비 패보고 비교하면

디피값은 3특성 전부 같은 값으로 수렴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단 pvp에서는 '효율성'을 따지는거지요 그래서 매즈를 맞는 광포한 야수는 탈락.

열정이 전율보다 효율이 좋아지는 상황은 '평정의 사격'을 많이 쓰는 경우입니다. 전율은 신사의 집중감소만 주지만

열정은 자원자체를 주는거기때문에 평정의 사격을 전율트리에 비해 부담없이 쓰게됩니다.

따라서 열정트리는 한판에 50번 이상 평사를 쓸거같은 조합이 나오면 쓰면됩니다.

혹은 폭망-반충파-무장해제 위협의 외침 등 있는 cc기 다 냥꾼 짜르는데만 쓰는 베어그릴스 과 전사 상대로도

구속탄과 곁들여 씁니다.

코브라사격을 그만큼 많이 못땡긴다는 거니깐요.

 

 

 

 

 

5) 글레이브vs강화사격

왠만하면 글레이브쓰십쇼. 글레이브는 전투력기반 강화사격은 무기데미지 기반입니다.

즉 장신구나 제봉이 터질때 글레이브가 더 부스팅이 커집니다.

강화사격은 탄력패치와 너프를 먹어서 압제시즌에는 법사들이 강화사격=카볼 이라고 생각하고 얼방까지 써버리는경우도

있었지만 지금은 옛날만큼의 데미지를 못뽑기때문에 저효율입니다.

단 넉백효과를 보고 칼날/달라란에서 꼭 1층으로 떨어뜨려야하는 신조를 가지신 분은 말리지 않겠습니다.

 

 

 

 

 

 

 

5. 운영

 

 생냥자체가 상대 힐딜을 잡기 위한 목적이다보니 힐딜 상대로만 쓰겠습니다. 사실 딜딜상대로는 간편하고 묵직한

키메라 한발이 더 좋습니다

 

 사실 투기장은 변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있을법한 case들을 줄줄이 설명하기에 기억력이 좋지않고 또 언제

 다 쓸까 라는 두려움이 앞서기 때문에 그냥 공통적으로 생길수 있는 몇가지만 짧게 쓰고 끝내겠습니다.

이름으로 검색하기 해도

아마 얻어갈만한 전략(뭔 책략가도아니고;;) 은 꽤 있을겁니다.

 

  1). 검은화살 해제 하는 힐러(ㅅㅂ)

   

   일단 해제도 검은 화살을 보고 지우는 힐러가 있고, 그냥 소문으로 생냥상대로 해제 좀 하면 빡친다더라

 정도만 알고 자기 하고싶을때 독사쐐기만 있어도 지우는 힐러가 있습니다.

 후자는 해제쿨보고 검화박아도되구요.

 

  위와 같은 상대는 독사쐐기에 드는 자원 15도 무시못하기 때문에 매즈시 킬각만들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다른 힐러상대로도 이렇게 하면 쉽게 킬각이 나오는 방법으로

 

   장신구 터지면 그때 매즈주고 검화를 박으십쇼. 장신구터진 격냥보다 장신구터진 생냥이 딜 훨씬 쌥니다.

  

 

 

  2) 매즈

 

  위와 같이 장신구에 맞춰 매즈를 한다면

  아군 힐러에게  너가 먼저 매즈하러 가려 하지말고 내매즈에 이어서 해라 그래야 쌘딜나옴 정도 언지줍시다.

  이해 시키기에 입아프잖아요. 그래도 까부는 힐러면 입아프게 설명 해주십쇼.

 

 

  2-1) 뱀덫

 

   생냥의  뱀/냉 덫은 발동시 4초 발묶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기모면과 점감을 따로먹습니다.

 

   전사를 상대로는 뱀덫으로 가막을 뺄 수 있게 유도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자리에 폭덫->뱀덫 을 연타하면 돌진하나 빠지고 발 묶이는 상황도 나옵니다.

 

   그리고 덫 안맞으려고 냥꾼앞에서 두명이 알짱거리는 애들 있습니다. (대게 힐스님들이 그러합니다.)

   그런애들은 덫발사끄고 뱀덫->힐러앞에다 얼덫 해주면 영문도 모르고 매즈맞는 힐러 나옵니다.

   이걸 눈으로 볼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고, 몇번당하고 눈치챌수도있으니(마흡 희축 등으로 씹는) 

   그부분은 알아서 하시고

  첨부터 눈치채고 안당하는애들은 10%는 배태랑 22고평 90% 무시얼럿 키고있다고 보시면됩니다.      

 

  3) 무빙

 

   매즈를 할때 매즈를 하러 가는 개념보다 상대 힐러를 꺼내와서 자기 포지션에서 매즈를 하는게 본인도 편하고 

 후속매즈를 이어주는 힐러입장에서도 비교적 근거리에서 매즈를 이어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좋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점사하는 대상을 자기 기둥쪽으로 끌고오면 자연스럽게 들어옵니다. 안들어오면 자체매즈 맞고 

 반피에서 매즈맞는거구요.  기둥안에 대리구 와서 뱀덫 하나정도 넣어주면 거의 들어오게됩니다. 검화 해제하는 힐러면

 검화도 이때박아주면 괜찮습니다.

 

  동시에 기둥을 끼고 싸우면 상대밀리도 기동성에 따라 같이 기둥을 돌아버리는 상황이 나오는데

 주인의부름/치타의상/철수/구속의 사격 등 냥꾼도 추격기 있습니다. 위스킬들중 한가지를 혹은 몇가지를 혼용해서

 스토킹하면 되겠습니다.

 

 또 기둥쪽으로 끌고오는데 안들어와주는 상대인 경우에는 그냥 그자리에서 말뚝딜 박으면 됩니다.

 감쇠터졋을때 똥줄타는 쪽은 상대니깐요. 결국엔 들어옵니다. 다만 충격파나 위협의 외침같은 카드를

들고 들어오기때문에 그에 따른 대처가 필요하지만. 2v2에서는 전힐한테 쉽게 죽는 클래스는 아닙니다.

 물론 힐러빨이 첫번째,

 두번째는 냥꾼 운전 숙련도지만...

 

 

 4) 드루 도트힐이 안밀립니다.

 

  예 그건 님이 안지워서그렇구요. 숲영피생+회복 이 초당 2만 넘게 찬다고 생각하면됩니다.

(물론 이보다 못하겠지만 그정도 생각해야 경각심을 가질듯)

 

 숲영을 키고 빠른재생을 감으면  숲영피생+숲영재생도트 기 때문에 이때 장신구도 터지고 매즈도 해야되는

상황이 온다면 매즈직전 혹은 직후 평사로 1-2피생정도만들어놓고 패는걸 권합니다. 3개 다 지우면 당연히 좋지만

 그이상이 되버리면 정작 딜할 집중이 모자르니깐요 냥사면 사제보고 지우라고 짬시키면됩니다.

 

 

 

 이후 질문과 컴플레인은 덧글로 받겠습니다.

교생실습준비하다보니 의도치않게 반말글로 안쓰게됬는데 답글은 편하게 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