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군 이후로 야드를 부스팅한 사람들이 많은데, 처음이라 그런지 딜 스킬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 모양이네.
무작정 툴팁 정독해보라고 으름장 놓을 수도 없는 노릇이라 그냥 간단하게 알려만 줌.


참고로 딜을 더 쎄게, 혹은 기력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줄 수는 없어. 그건 좀 더 길게 써야 할 뿐더러 지금은 소드군이라 의미가 없음.



#템 셋팅은 아무렇게 해도 될 것 같고, 특성은 90렙 특성만 고민하면 될 듯. 내 생각엔 야정=세꿈 > 자경 정도로 느껴지는데 암거나 해도 똑같음... 그리고 자경 찍을거면 30렙 특성 이세라도 괜찮고. (야돌, 세보, 태풍, 화신, 강타, +@)


---------------------------------------------------

1) 딜 사이클

*난타는 일부러 안적음.
*야포는 공격력 증가시켜주는 버프인데 버블 갯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다름.

기본 원리는 아주 간단함

1. 갈퀴발톱 도트를 건다.
2. 칼날발톱으로 버블을 쌓는다.
3. 모여있는 버블로 3가지 스킬 (도려, 흉포, 야포) 택 1해서 쓴다.

이게 끝.

처음 은신으로 시작하면 갈퀴발톱 도트를 묻히는 것과 동시에 스턴이 걸리고, (야포 문양) 40초짜리 야포가 생김.

여기서 중요한건 야포 지속시간이 끝나간다 싶으면 무조건 야포부터 돌려야 돼. 버블이 1개가 있든 5개가 있든. 야포는 언제나 최우선으로 신경써야됨. 1초도 끊기지 않도록.

그리고 흉포, 칼발은 도트가 안발려있으면 약하니까 갈퀴도 항상 유지 해야되고. 

갈퀴, 야포 항시 유지!!


1. 갈퀴, 야포 유지
2. 칼발로 버블 쌓음
3. 5버블 채우면 도려나 흉포 써줌



2) 호랑이의 분노

위 방법대로 딜 하다보면 기력이 부족할텐데, 이 때 호분을 써줘야 돼. 
호분은 즉시 기력 60을 채워주고 6초간 공격력 15%증가 버프를 주는데. 오프닝딜을 할 때 이 두가지를 응용해.

1. 은신 상태에서 갈퀴발톱 스턴
2. 칼발로 버블을 쌓음
3. 3~4버블 쯤에 기력이 부족함
4. 호분을 돌림.
5. 기력이 채워짐과 동시에 공격력 15%버프 획득
6. 15% 딜 상승 버프받은 흉포 또는 도려를 날림.

-호분은 오프닝 때 한번 쓰고 이후엔 기력 없을 때마다 혹은 쌘 딜 넣기 전에 씀!


3) 화신

보통 화신은 광폭화랑 같이 쓰는데,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화신 : 칼발 데미지 대폭 상승 
광폭화 : 스킬들의 기력 소모량 감소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

그러니까 화신 광폭화 키고 칼발칼발 흉포만 계속 쓰면 끝임. 물론 그러기 위해선 야포와 도려가 충분히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화신을 켜야 유리하겠지? 보통 오프닝때 야포, 도려 동시에 바를 수 있으니까 첫딜에 화신키고 극딜하는게 좋아. 장신구까지 터지니깐 ㅎ

*화신 때 칼발이 쌔지는 이유? 
1. 화신을 쓰면 스킬을 사용할 때 은신상태로 적용
2. 칼발을 은신상태에서 쓰면 더 쌔짐 (치명타 확률 2배 증가, 데미지 35%증가)
3. 그러므로 화신 때 칼발이 강해짐
4. 응용. 갈퀴발톱을 화신키고 쓰면 스턴이 들어감.
5. 화신은 전투 중 은신 가능


4) 무력화

버블 소모하는 스킬이 4가지가 있어.

1. 도려내기
2. 흉포한 이빨
3. 야생의 포효
4. 무력화


이 중에 도려, 흉포는 데미지 입히는 스킬이고,
야포는 항시 유지해야되는 버프 스킬.

그리고 무력화는 스턴기. 버블 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다른데 5버블이면 5초.

사용법 정리해줄게

1. 끊어줄 때 씀
2. 딜 쎄게 할 때 (생존기 못쓰게 하고 싶을 때)
 1) 쓰기 전에 도려, 호분 쿨, 적당한 기력이 있나 확인해봄. (야포, 갈퀴는 무조건 유지되고 있다는 가정하에)
 2) 셋 중 2개 이상 준비돼있다? 그럼 스턴넣고 극딜.
 3) 끝나고 강타까지 넣어서 2.5초 스턴 연결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