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 보고 힐러 입장에서 하나 간단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문제 있을시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이 글은 투기장 입문을 하고 싶은 힐러분들을(2:2기준)위한 것이며 쉽게 말해서 투기장 초보들을 위한 글입니다.

서론:
저는 와우를 오리때부터 시작했으면 중간 중간에 쉬는 텀이 조금 있었지만 오로지 힐러로만 생활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투기장 처음 나왔을때도 오로지 힐러만 했습니다.
투기장 입문을 하고 싶은 힐러님들한테 조금이나마 도움되고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고평도 아니고 검투사도 아니고 그냥 투기장 즐기는 유저입니다.

만렙찍고 명템 맞추는건 어떻게보면 당연해서 생략하겠습니다.

1단계:
자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즉, 힐러인 내가 가지고 있는 스킬들을 숙지하고 제일 중요한건 내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 생존기와(예: 신기 무적 등등) 외부 생존기(예: 운무 고치, 수사 고억)를 숙지하기.
어느 상황에 어떤 기술을 쓸수있는지 아는게 제일 기본이면서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1.1-
내 직업은 힐을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와 힐업을 어떻게 하는지 숙지.
쉽게 말하면 힐 연습을 하는 겁니다.
전장도 좋긴 하지만 일던이나 영던이 좋다고 생각합니다(혼자 파티원들을 살려야하는 입장이되니까).
힐을 해보시면 대략 내 힐 기술들이 얼만큼 피를 채워주고 빠르게 피를 채워야할때 어떻게 해야 제일 빠르고 많이 채우고 만약 조금 여유 있는 상태이면 마나 관리도 익힐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어떻게 힐하면 마나가 빨리 다는지 등 느끼실수있을겁니다.

2단계:
딜러를 구한다. 영혼의 파트너!가 아니어도 일단 같이 투기장 뛸수있는 정상적인 딜러를 구한다.

여기서 힐러 입장에서 숙지하면 좋은건 내 파트너가 가지고 있는 메즈 기술이랑 생존기입니다.

2.1-
투기장 맵 숙지.
투기장 하시다 보면 여러가지 맵들이 있다는것을 경험하게 될거예요.
힐러 입장에선 시야 유지 방법이랑 기둥 위치 및 기둥 활용법이 상당히 핵심이기 때문에 각 맵이 어떤 방식으로 형성되있는지 숙지하는것을 권장드려요.

***(이건 바로 패스 하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익한 단계:
깃전을 한다.
그렇습니다. 힐러인 상태로 내 파트너 또한 양해를 구한 다음 딜러랑 깃전을 신청해서 맞는 연습을 하면서 힐 연습을 하다보면 대략 어느 딜러가 어떠한 방식으로 딜이 하는지 그리고 어떤 메즈 기술 또한 차단기를 보유하는지 알아볼수있어서 힐러 입장에선 아주 좋을수 있습니다)


3단계:
투기장 2:2 신청.

딜러랑 같이 손잡고 투기장 입장.
처음에는 많이 어벙벙하고 실수도 많이 하고 복잡할수있지만 힐러 입장에선 일단 계속 하시는게 좋아요.

처음에는 포지션 연습을 합니다.
일단은 내가 죽으면 딜러를 살릴수없으므로 가장 안전한 위치이면서도 아군한테 힐을 넣어줄수있는 자리들을 찾아봅니다.
내가 이 포지션 가면 상대방 딜러한테는 안물리지만 이 상황에서 내가 우리 아군한테 힐을 줄수있는지를 고려하고 움직이는게 중요해요.

3.1
기둥 돌기/빨기
힐러한테는 또 하나에 생존기와 비슷한 기둥.
잘 사용하면 무기, 잘못사용하면 독과 비슷한 기둥.
기둥을 돌면 내가 안맞을수 있으니까 좋지만 오히려 기둥 때문에 아군한테 힐 시야가 안나올수도 있으며 아군이랑도 너무 멀어지는 사태가 일어나며 심지어 아군이 딜을 못넣는 경우도 생깁니다.
3.2-
파트너랑과에 생존기 및 메즈 연계기 연습.
개인적으로 3단계 부터는 소통이 아주 중요한거같습니다.
생존기 시전가능여부 등등 메즈 사거리 및 쿨다운 기타 등등.
3.3-
힐을 안하고 있을때 나는 뭐하고 있는지 생각하는것도 좋습니다.
힐할 필요없다고 무리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상대방한테 메즈 시전하려다가 오히려 역으로 당하지 않는지, 공격적으로 해제 및 딜지원할수 있는 상황인데 너무 뒤에서만 놀고 있지 않나 등등
이러한 부분들은 진짜 하면서 터득하게 되는거같아요.

2:2 투기장 영상들 보시면서 힐러들은 어떠한 상황에 어떠한 움직임을 보여주는지, 어떤 방식으로 포지션 잡고 어떤 방식으로 딜 지원 및 메즈 연계 하는지 보는것도 아주 상당히 큰 도움이되서 시간 나실때 보기는것도 추천드려요.

끝으로...
딜러도 그럿듯이 힐러도 계속 해보면 택틱 등이 숙지되지만 초반부터 너무 많은것을 하기 보단 차근차근 개인 생존, 힐업, 포지션닝 연습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딜러로써에 싸움 만큼 힐러간에 싸움도 매우 재미잇는같아요 ㅎㅎ
이상 허접한 글 마치겠습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지만 그래도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및 지적 달게 받고 문제가 있을시 바로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