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운무를 플레이 하고있는 헬스섭호드 털바키라고 합니다 부족하나마 군단pvp에서 운무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는 글을써봅니다

 

1. 운무의 장점과 단점

 

운무수도사는 해탈과 안개걸음, 구르기 등의 스킬로 기동성이 매우좋으며  특히 골치아픈 2밀리 맷돼지 조합을 타클의

 

힐러보다 드리블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즉시시전 포용의 안개와 본체빨대와 옥룡조각상 빨대의 2빨대

 

활용으로 기둥뒤에서 적에게 시야를 내주지 않고 힐이가능하고  대부분의 힐이 즉시시전이므로 차단의 압박에 좀더

 

자유롭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큰힐의 부재로 인한 빠른 힐업이 불가능하고 대부분의 힐을 포용의 안개의 의존하게

 

되므로써 해제클래스에 취약하고 고치가 예전만큼의 성능이 나오질않아 2초정도면 터진다는 점  살릴수는 있으나 마나

 

가 급격하게 말르고 드리블은 가능하나 드리블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맞을경우 물몸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2. 특성

 

 

 

 

15렙 특성

 

안개걸음을 기본 베이스로  선의파동을 상황에 따라 스왑합니다  안개걸음이 없어도 기본적으로 해탈과 구르기로 인하여

 

드리블이 가능하고  상대조합에 냥꾼,악흑,부죽 같은 펫이 많은조합에 선의파동은 큰도움이 됩니다

 

운무의 큰힐은 조건부(세이룬의안개:중첩에따라힐량차이,오숙후2발산) 이기때문에 펫이 많은 상황에서 선의파동은 훌륭

 

한 큰힐입니다  다만 펫이 없는 전사나 악사 도적 같은 조합에선 오히려 비추입니다

 

 

30렙 특성

 

 범의욕망 베이스에 상황에 따라 기공탄을 스왑합니다 우리편 조합이 밀리가 많으면 범의 욕망을 사용하는 편이고  상대

 

딜러들이 나를깐다면 기공탄이 좀더 도망은 쉽지만 범의욕망을 활용해도 드리블이 수월하기 때문에 범욕을 좀더 선호하

 

는편입니다 취향에 따라 쓰시면 됩니다

 

 

45렙 특성

 

감싸는 안개 고정입니다  학의영혼은 마나가 수급가능하지만 활용하려면 붙어서 후려차기를 써야하고 이는 점사를 당하

 

거나 메즈를 맞기 쉬운데다가 감싸는 안개가 없으면 포용의안개를 쓴후 무빙힐이 불가능하므로 감싸는 안개를 추천

 

 

60렙 특성

 

팽이차기를 베이스로 평화의 고리와 스왑합니다  팽이차기는 훌륭한 메즈기이고  우리편 조합에따라 충분한 메즈가 있고

 

상대방에 전사,야드,악사 같은 근접밀리 멧돼지일경우 평고는 강력한 생존기 입니다 특히 칼날투기장 같은 맵의경우 상대

 

딜쿨기에 맞춰 평고를사용하여 튕겨내면 다리밑으로 떨구기도 가능합니다  상황에 맞춰 스왑합니다

 

 

75렙 특성

 

치유의 비약 고정입니다 가끔 마해를 쓸수도 있으나 효율이 좋지않고 해악감퇴또한 거의 무의미한 생존기입니다 치유의

 

비약은 2충전스킬로 내가원할때 사용할수도 있고  점사를당해 피가 30%아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발동하는 좋은 스킬

 

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점사당할시 스턴에 맞아 극딜을 당하는데  치비2개가 살아있는 상태라면 급장을 주지않고 그냥 버

 

틴후  치비2개 발동으로 살아난후 해탈을 쓸수 있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90렙 특성

 

옥룡조각상 베이스로  고흑등 도트딜 조합에서 츠지를 스왑합니다  운무가 의외로 여러명이 피를 빠지는 상황에서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이므로 생기충전과 소생의 한개를 뿌리고 여기에 츠지를 소환하여 힐업을하고 츠지 지속45초동안 승부를

 

볼수 있다면 츠지도 나쁘지않습니다 

 

 

100렙 특성

 

집중된 천둥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큰힐이 세이룬의 선물 하나밖에 없는 운무에게 천둥차시전후 2번의 발산(천둥차 사

 

사용시 발산힐량200%증가) 유일한 큰힐업기 입니다  천둥오름도 나쁘지 않으나 해오름차기를 넣으려면 접근해야되고

 

접근하면 역시 점사를 당하거나 메즈에 취약하므로 비추천합니다

 

 

 

3. 명예 특성

 

 

 

첫째줄 특성은 검투사의 메달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만약 종족이 오크일경우 가혹함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두번째줄 특성은 선의 집중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차단에 여유로운 운무 이지만 천둥차이후의 2발산이나 세이룬을 안정적

 

으로 넣기 위해서라도 필요합니다

 

 

세번째줄 특성은 위론의 선물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구르기 이후 이감이 풀리기 때문에 밀리 드리블하기 용이합니다

 

 

네번째줄 특성은 안개의쇄도를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이는 포용의 안개를 즉시시전으로 사용할수 있고  포용은 운무의

 

주력 힐링기술입니다  주학의 길의경우 신기의 성전사와 흡사한 효과라 좋아보이지만 신기처럼 확정적인 보축이나 무적

 

같은 생존기가 없는 운무는 붙어서 딜하다 점사당하면 순식간에 죽을수 있고  주학을찍어 포용이 시전으로 바뀌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려면 100렙특성인 천둥오름을 같이 찍어줘야 그나마 사용이 용이하나 운무를 점사하거나 메즈를당하면 치

 

명적이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고대의 운무기술은 군단전의 운무처럼 위안의안개를 시전가능하게 바꿔주나 예전과 힐

 

방식이 완전히 바뀌어서 오히려 차단에 취약해지고 마나소모가 폭발하므로 비추천합니다

 

 

다섯번째줄 특성은 번데기를 베이스로 3특성을 상황에 맞게 스왑합니다  상대 조합에 해제클래스가 없으면 번대기나 마법

 

상쇄를 상대방에 해제클이 다수 분포한다면 (예:고술,사제,복술) 안개장을 찍습니다  포용이 주력힐인 운무의 경우 포용이

 

해제당하면 포용 쿨인 6초동안 발산이나 소생을 땡기지 않는이상 힐업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안개장이 큰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여섯번째줄 특성은 산들바람을 베이스로 가득한 행운과 스왑합니다  산들바람은 생충의 치유량을 늘려줌과 동시

 

에 소생의 안개의 지속시간을 리셋시켜줘서 소생유지에 도움이되고  단일대상 에 좀더 힐이 필요한 조합에 가득한 행운을

 

사용합니다  치유의구슬은 툴팁을 보면 굉장히 좋은스킬인것 같지만 구슬충전시간이 1분이라  구슬3개 사용후 급격한

 

현자타임이 옵니다  고흑조합 같은경우엔 사용도 못하므로 비추

 

 

4. 기본적인 운영

 

다른 여타 힐러와 마찬가지로 기둥을 사랑해야 합니다  운무는 포용과 조각상 빨대로 인하여 무빙힐이 자유롭기때문에

 

기둥을끼고 고개만 내밀어 포용을넣고 기둥안으로 다시 들어와 포용+2빨대 힐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소생을뿌리고 포용을감아 힐을주고 큰힐업은 세이룬의 선물이나 천둥차 사용후 2발산으로 힐업을 합니다

 

마비+팽이차기로 이어지는 메즈연계로 상대방 힐러를 메즈 해줄수 있으므로  우리편 메즈가능자와 연계하면 좋습니다

 

안개걸음을 이용하여 밀리 드리블을하시고 이를 응용해  상대힐러에 마비를넣고 우리편 밀리딜러로 안개걸음을 타고 와

 

점사대상에 팽이차기를 넣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해탈과 전환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항상 기둥안쪽에 해탈을깔고 힐포지션을 전환이 가능한 위치로 잡습니다

 

우리편 딜러들이 상대방진영에 깊숙히 들어갈경우 따라감과 동시에  반대쪽기둥이나 근처의 기둥에 다시 해탈을 까는

 

플레이를 해주세요  해탈은 우리의 생명줄과 같습니다  그리고 전환으로 상대방을 따돌렷다면 반드시 해탈을 한번 더

 

사용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이를까먹을시   다음전환이  아까 해탈을 사용했던곳으로 되어  뜬금없는 개활지로 전환이되

 

끔살당할수 있습니다

 

상대방 조합중 도적이 있을시 처음 투기장 문열리면 제일먼저 조각상을깔고 소생을 나에게 건후 우리편중 제일 찰지게 맞

 

을것 같은 분에게 포용을 주세요  그이후 해탈을 깜니다  이유는 도적조합의 경우 거의 무조건 선절을 시작으로 오프닝이

 

들어오는데  조각상 포용을 넣어주면 절을맞아도 조각상 위안의 안개가 들어가 있어 그나마 급장을 안쓰고 버틸만 합니다

 

운무를 절하고 다른사람을 치거나 다른사람을 절하고 운무를 오기때문에 혹시 내가맞을 경우를 대비해 소생은 나에게 넣

 

넣고 포용은 아군에게 써줌니다  소생은 근처의 아군이 피가달면 자연히 옴겨 가므로 절당하고 아군이 맞으면 그쪽으로

 

가게 되있습니다

 

힐시전중 차단을 맞아도  마비,팽이차기등 스킬이 사용가능하므로  침착하게 메즈를 피하거나 상대방 딜러를 마비로 메즈

 

함으로써  힐시전 불가상황동안 우리편의 생존에 도움을 줍시다

 

기의고치는 왠만하면 반피이상일때 미리 줘야합니다  기의고치 흡수량이 예전같지 않아 딸피에 줄경우 2초만에 뚤려버리

 

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많이 나오므로  그냥 아까워하지말고 미리 줘버리세요

 

 

 

이상 허접운무의 짧은 투기장 도움글 이었습니다  운무자체가 여기번쩍 저기번쩍 하며 밀리들을 농락할수 있는 힐러이니

 

밀리 강세인 요즘 운무분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건승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