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얼라 서식중인 정&복술 유저 Fry입니다..

보시다시피 위의 스펙은 정기특성시구요..

22/33 후기를 좀 공유를 하고싶어서 글남겨볼게요...(고술은 어떤지 후기공유를 위해 먼저글올려본다능...)

 

일단 4.0.6 패치노트부터 언급을 좀 해야할거같네요.

상당히 정&복술에 관한 주관적인 생각을 담을테니 과도한 태클&비아냥은 궂이 글안달게요.

 

*포커스 자체가 정복술이다보니 패치노트는 그에 관련된것들만 옮겨와보겠습니다.

 

[정/복술 공통]

- 정화가 2개->1개 마법효과 제거.

- 진동의 토템 재설계(1분쿨, 6초 지속)

- 주술 재사용시간 30초->35초

 

[정술]

- 특화력을 이용한 번화/연변 효과 발동

- 용폭데미지 10%상향

 

[복술]

- 상치물 마나소모 10% 증가, 치유량 20%증가

- 특화력에 관한 힐량증가 (2.5 -> 3%)

- 대보 해제 불가능 스킬로 분류

- 마나 해일 토템의 재설계 (고정 정신력의 400% 효과)

 

 

네, 결론적으로 굉장히 힘들지 싶습니다.

상대팀에 흑마/암사 있는 팀은 거의 헬이라고 보시면 무방합니다.

시전하시는 공포야 칼바로 짜르고 마정으로 흡수해주고 기둥으로 피하고들 있으시겠지만,

어차피 고흑/암사 클래스는 공포가 즉시 시전이기에 어쨋건 한번은 맞아주고 점감은 받으셔야할겁니다.

 정말 아군이 꽉 흑마를 물어주진않는이상 진동이 굉장히 쉽게 나올뿐더러 6초 지속이라는거에 메리트를 가지고

괜찮네라고 생각하시는분이라면.. 그전과 똑같이 진동은 흑창한방에 나가떨어진다는점을 명심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상위 팀으로 올라갈수록 술사분들은 법사 정화를 굉장히 열심히 하셨을겁니다. 다름아닌 서손을 날려버리기 위해서지요.

동결 서리고리 혹은 서손을 잘뺏어서 냉돌/얼회에 서리고리가 빠진다면 아군이 발묶이는 스킬이 하나가 줄어드니

판을 이끌어가기 수월했기때문입니다.

허나 이제 무조건 동결 서리고리든 동결 양이든 둘중하나는 무조건 맞으신다고 보시면 될거같네요.

정화로 서손이 해제가 안될뿐더러, 얼보 마보 깃털 수호 4개를 정화칠 시간이 있으시다면 최대한 하시고 크게 염두를 하지

않으시는게 더 좋을거같네요. 정화를 칠시간보다 딜로 밀어서 지우는시간이 훨씬더 짧기때문입니다.

물론 마반이 빠진상태인걸 감안하셔야하지만 빠진후라면 그냥 딜링을 하시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전사/도적/죽기는 사실상 이제 못때어낸다고 보셔야합니다.

천폭에 봉쇄,그밟,죽손(궂이 죽손이 아니라도 얼결치고 달려오는죽기에 시전할수있는 짬이 나질못합니다)

그러면 봉쇄 그밟 죽손 자체를 뺴고가면 되지 않느냐, 혹은 그거할동안 아군은 모하고있냐 라는 말씀들이 나올거같지만

답변드리지못하겠네요 그점은..

팩트있게 그 상황에선 딜러는 점사대상을 까고있겠고, 딜힐한명씩 메즈가 딱 들어간다해도 시전은 불가합니다.

 

냥꾼/야드/조드는 몇번 못만나봐서 이렇다할 생각이 들지 못했는데, 그냥 점사선상에 먼저 올려두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딜링자체가 힐받는상황에선 크게 막 아프거나 운이좋아 크리가 들어와도 그냥 힐로 밀어낼만합니다.

 

이제 힐러를 좀 둘러봐야할거같네요

 

사제 - 못죽입니다. 딜이 딱 몰려서 생존기 빼고 수를 보고 가면되지만 상대딜러가 한두개만끊어줘도 미친듯이 사는 생존력을

          보이고있습니다.

회드 - 잘죽는편입니다. 딜러 살짝 밀다가 피생확인후에 타겟변환해서 딜들어가면 죽습니다.

복술 - 궂이 복술을 떄리실이유가없습니다. 본인팀에 흑마 혹은 암사클래스가 존재한다면 공포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1분에 한번 진동토템 부시는 생각만하시면됩니다.

신기 - 사실상 신기의 왕너프를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생각보다는 마나전을 가면 말리게 됩니다. 워낙 힐량자체가 우월한힐러..

 

결론,

 

복술 - 이제 고흑이 뛰쳐들어온다면 진동 칼리필이 아닌, 최대한 거리를 두고 맞지않을것.

         시전 공포는 무조건 짜르거나 마정에흡수되게 할것

         (필자는 진동이 뽑힌후 다음불고공울 들어온후 하루종일 돌았습니다.)

 

정술 - 용폭데미지상향으로 하여금 끔쌀딜링에 가까운  운이 좋으면 굉장한 딜을 낼수있는것이 맞으나,

         극특화/특화+가속/극가속  어정쩡한 가속으로는 딜링이 힘들며, 극특화로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입맛에 맞는 걸 골라하시면되며 극딜에는 항상 특화력에 의한 '운' 딜링이라는걸 명심해두면 좋겠습니다

 

 

이로써 2시간-3시간정도 투기장한 소감이구요.. 고술은 좀 나으려나 하고 후기 먼저 올려봅니다.

갈아타든 술사를 봉인.....을좀 해두든 그러할 생각입니다..

짧지않은글 읽어주신분들 감사하고, 누차 말씀드리지만 공격적인 댓글은 무시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단순히 주관적인 생각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