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죽 특성

 

장점 : 기동력과 펫과 때리는 저글링 같은 데미지! 또한 죽고를 통한 적절한 장거리 데미지도 포함!

 

        즉, 공방이 자유 자제로 가능한 체제!! 입니다. 가장 안정적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 몰아치기 같은 데미지가 없어서 도움 없이는 죽이기 힘들거나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특화도와 가속에 관한 논쟁은 인벤 계시판에서도 잠깐 언급된적이 있습니다. 가속은 자신의 가속 뿐만 아니라 펫가속

 

또한 적용되기에 가속이 조금더 나은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화도로 다 바꿔서 한번 해보았으나... 룬이 돌아오지 않는

 

답답함에 그냥 저도 올가속으로 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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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wowhead.com/talent#jZG0obZfMcdcfuRRk

 

부죽 특성 1 (가속 위주)

 

arenajunkies 에서 상위 검투사 분들이 처음에 선정한 트리입니다. 그러나 hot fix (죽고 뎀쥐 15% 감소, 펫 뎀쥐 40%감소)

 

이후 전반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입니다.

 

전체적으로 도트 데미지를 신경 더 쓴것 같네요. 반면 전투력이 낮아서 죽고 데미지나 도트데미지 또한 조금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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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죽 특성 2 (가속 위주)

 

리혼자힐의 너프를 생각해서 .. 그래서 차라리 질식을 자주 넣어서 압도 시킬 수 있는 트리입니다.

 

처음에는 리혼도 없고 mind freeze( 주문차단 ) 도 제대로 안나가고... 해서 잘 안하실 것 같앗는데.

 

생각보다 의외로 약 15%가량 이 조합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2000 점 이상 기준)

 

하지만 리혼이 없을 경우 공포에 취약함과 주문 차단은 기본인 부분에서 봣을 때 추천 해드리고 싶지는 않는 빌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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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죽 특성 3 (가속 위주)

 

강격 위주 트리입니다. 이 트리는 기본적으로 전투력이 강격과 비례하고 더불어서 가고일 펫 등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많이 애용 하고 있는 트리입니다. 현제 전체적인 비율은 2300 에서 2400 사이 분들이

 

많이 애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특별한 눈에 띄는 데미지는 없습니다 그래서

 

2대2나 1대1 경우에 매우 취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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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죽 특성 (특화도 위주)

 

냉죽 기본형입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변수가 많습니다. 공짜 작분 위주로 가는 형태도 있고

 

조금이나마 기동성을 높이려는 부분도 있습니다. 보통 이 특성은 기동성이 약한 죽기를 보안해줄 수 있는

 

클레스와 같이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가장 유명한 예로는 죽기 법사 신기 입니다.

 

신기의 자축 효과로 순간적인 데미지를 할때나 도망 가야할때 쉽게 도망갈 수있고 보조로 법사가 도와주는

 

형태로 2400 점 정도 에서 볼 수 있는 특성인것 같습니다.

 

이번 페치로 인해 데미지 부분에서는 상향을 받앗고 얼결은 원래 사용되지 않다가 사용 될 수있는 기회를

 

주엇기때문에 그부분에서 상향이기에 전체적으로 상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장점 : 잡아댕기고 최소 두명을 동시에 얼릴 수 있는 완벽한 메즈 와 동시에 짧은 질식 + 모독 효과와 비슷하게

 

전체적으로 느리게 해줄 수 있고 또한 팀원이 도망 갈수있게 상대편을 잠간이나마 묶어 줄 수 있는 기술 까지

 

가장 중요한 데미지 도 빵빵 터지는... 공격적인 측면에서는 거의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 : 대마보의 약함과 기동력이 떨어져서 법 암 이나 법 흑 한테는 (케스터 조합) 취약한점이 간혹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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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죽 특성(특화도 위주 or  가속 위주)

 

페치 이전부터 혈죽이 좋다~ 안좋다 말이 많았습니다. 솔직하게 페치 이전의 혈죽은 효율성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데미지도 어중간하고 생존력이야 밀리 클래스 한테는 강하지만 혈죽 혈죽 혈죽 조합이

 

아닌 이상 아무도 혈죽을 치려고 안합니다.. 그만큼 데미지를 무시할만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페치 이후 혈죽 데미지의 증가와  죽격 문양의 오묘한 결합으로 재 탄생한 특성입니다.

 

혈죽 데미지 증가는 미비할 수도 있으나 은근히 버티기가 짜증나게 됩니다. 보통 투기장 템 거의 다 맞춘 상태로

 

허수아비 칠경우 9천정도 디피에스를 뽑기에 나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또한 죽격 문양때문에 부정형상 키고 죽격을 때렷을경우 2만에 해당하는 힐을 하게 됩니다.

 

(원래는 혈기형상시 대략 1만 정도의 힐을 합니다)

 

또한 룬검과 함께 쌓아가는 강격 디버프!

 

현제 2200 에서 2400 정도에서 징기 와 함께 순간적인 데미지와 순간적인 힐량 흡수로

 

새롭게 탄생한 조합입니다. 2대 2에서도 징기와 함께 하시면 무시무시한 데미지가 나오더라구요

 

특별히 재미는 없으나 한번쯤 도전해 볼만한 트리라 생각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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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하는 3대 3 조합들...

 

 

죽(부정) 흑(고흑) 드루이드(힐러) (shadowcleave) : 페치 이전 massivez 라는 2800 죽기가 올린 동영상이 있는

 

사기 조합이였습니다. 지금은 사기 조합은 아니고 그냥 평범한 조합이 되었으나 아직도 사용 가능한

 

조합입니다. 단점은 melee cleave 같은 투 밀리 조합한테 약간 약한면이 있습니다.

 

 

죽(냉죽or부죽) 법(냉법) 성기사(힐러) : 페치 이전이나 이후나 크게 변동 사항없이 버프 받아 온 조합입니다.

 

냉죽으로 많이들 하시는데요. 북미에선 아직 최고 상위는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2400 이상으로 볼 수

 

있는 조합입니다. 우스게 소리로 장점은 법사가 잇어서 단점은 죽기가 잇어서... ^^ 그만큼 법사가 현제 좋아서

 

가능한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죽(혈죽 or 부죽) 징(징기) 사제(힐러) : 4.06 페치 이후 사기 데미지를 담당하는 징기와 힐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수신 사제 조합으로 죽기가 꾸준히 강격만 너어주면 쉽게 2200이상은 가는 조합입니다. 기동성 때문에

 

부죽을 더 선호 하시는 분들도 있고 순간 적으로 녹이는 팀이기에 혈죽을 선택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조합은 간단한 사제 공포와 징기 참회 그리고 시간 되면 정신지배 + 마나 소각 으로 매우 공격적이면서

 

동시에 안정적인 메즈가 잇어서 정말 강추 입니다.!  또한 징기의 보조 힐러 역활이 가능해 방어 적인 면에서도

 

안정적이라 할수 있습니다 ^^

 

 

죽(부죽) 냥(사격냥) 성기사(힐러) : 냥쿤의 엄청난 데미지 버프로 인해 생겨난 사기성 조합입니다. 원래 냥쿤은 탱크딜을

 

해야 무서운데 탱크딜을 하기 위해서는 자리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시다 시피 죽기의 죽손 때문에 언제든

 

적절한 자리를 만들 수 있어서 데미지도 쉽게 될뿐더러~ 강격효과 까지.... 더이상 말로 표현 할수 없을 만큼

 

괜찮다고 생각 되는 조합입니다.

 

 

죽(냉죽 or 부죽) 전사 드루 or 성기사(힐러) (TSG) : 시즌 5때 부터 살짝 보이던 조합이

 

어느새 유명한 조합이 되었습니다. 이 조합은 참으로도 아름 다울듯 싶지만 한계가 분명 있는

 

조합이고 2500 이상을 가기가 어려운 조합입니다. 운도 운이지만 생존기와

 

노메즈(성기사) 상황이 벌어지면... 공격만 되고 방어는 안됩니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간편하게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추천해드립니다. 일점사~ 쿨기 다 돌리고 ~ 안죽으면 /leave arena.

 

 

 

 

 

마치며...$$

 

우선 모든 특성 트리 중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입니다! 힘위주로 보석을 박으세요~

 

그리고 투기장 조합은 항상!! 여러가지가 가능합니다.

 

3대3 기준으로 안정된 구도는 밀리 캐스터 힐러 조합입니다. 그리고 연속적인 메즈가 가능해야 하며

 

순간적인 데미지구도 그리고 공방이 자유롭게 될 수 있는 호흡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조합을 만들어서 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본적인 팁이라고 할 수 잇겠내요 ㅎㅅㅎ;;

 

하지만 투기장을 많이 안해보신 분들이라면...

 

정보 많은 위의 유명한 조합들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완벽할것 같은 조합이라고 해도 막히는 부분이 생기기에..

 

그런 부분에서 볼때 동영상이나 정보 교류를 하기위해서는 유명할 수록 좋습니다 허허허 ;;

 

 

 

 

분명 제가 올린 특성은 전부가 아니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각 특징에 따른 간략적인 분류이기 때문에

 

동의 안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위의 모든 특성은 많은 상위 팀들의 토론을 거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신빙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는 www.arenajunkies.com 입니다.

 

투기장 전문 사이트여서 전세계 랭킹이 다 나와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이 글 이전에 쓴 글은 너무나도 난잡해서 다시 정리하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