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혈죽/부죽/냉죽 중 어떤 특성이 PVP에서 가장 좋은가...?

 

좋은건 없습니다.  다 제 각기 택틱과 특성만 존재할 뿐이죠.

 

3특성으로 다 투기장 뛰어봤고 가장 효율적이고 괜찮다고 생각되는 특성트리입니다.

 

>혈죽<

http://wow.inven.co.kr/dataninfo2/talent/simulator.php?idx=9660

 

개요

-혈죽은 탄력이 낮아도(1600~2천) 생존이 되니 딜템과 섞어 입어야되는것은 기본

-심강과 죽격이 버프되어도 여전히 돌아오지않는 룬때문에 답답, 고로 한방한방을 로또딜로 유도

-주 스텟은 힘 > 치타 > 가속 > 특화

 

>부죽<

http://wow.inven.co.kr/dataninfo2/talent/simulator.php?idx=9661

 

개요

-리혼반토막으로 인한 자생이 빡셈, 고로 고탄력유지(필자는 3500선)

-주딜은 강령술/죽고 나머진 죽룬변환용

-스격은 아예안씀(닥강령술 밀리포함)

-주 스텟은 힘 > 가속 > 특화  > 치타

 

>냉죽<

http://wow.inven.co.kr/dataninfo2/talent/simulator.php?idx=9662

 

개요

-PVE는 부죽보단 좋으나 PVP에선 정말 비추천, 전장만 하는사람에겐 추천(작분딜딸+갈망매즈 후 깃돌리기등)

-양손냉죽 절멸 트리(주딜은 절멸과 냉격)

-주 스텟은 힘 > 특화 > 가속 > 치타

 

 

1. 1 : 1 깃전

 

혈죽(★★★★★)

 

장점 : 앞마당 종결자(예외 : 혈vs혈vs보징= 30분간의 병림픽 각오)

 

단점 : 냉법(기공) 한테만 살짝 밀림(부스터..아 짜증)/ 기공없는 냉법은 난이도보통

 

싸이클 : 얼결-역격 2질병 유지는 기본/ 피룬으로 심강딜 /부냉룬으로 죽격질/룬전환이나 구울먹을땐 흡혈키고먹기

 

부죽(★★★☆☆)

 

장점 : 밀리/캐스터 전반적으로 할만함

 

단점 : 유난히 야드/전사 에 밀리는 경향(물리뎀지라 당연)/생존은 확실히 잘 되지않으나 1:1시에는 죽격질을 주로 활용

 

싸이클 : 2질병 후 고름2방/ 이후 오는 죽음룬은 전부 강령술 이하 반복

 

냉죽(★☆☆☆☆)

 

장점 : 극딜과 몰아치기 가능

 

단점 : 발묶는 스킬들(얼회/회리/기타 등등) 에 매우 취약/딜룬과 죽격룬이 같이 돌아서 룬은 안꼬이나 생존이 힘듬

 

싸이클 : 작분-역격 2질병 이후 절멸/피격 을 이용해서 몰아치기/ 몰아치기 실패시 역관광

 

 

2. 2 : 2 투기장

 

혈죽(★★★★☆)

 

장점 : 2:2조합에선 혈죽/혈죽말곤 다른조합은 비추/ 아군과 질식+죽손 택틱마춰준다면 감히 사기라 말할수있음

 

단점 : 딜딜 조합에선 끔살한방만 조심하면 절대 질수없는 조합(혈혈)/ 딜힐 조합과 붙을 시 30~40분 병림픽은 각오

 

싸이클 : 몸빵하는 메인딜러는 2질병 닥죽격/ 흡혈후 생존은 기본 / 오프딜러는 피격/강격/얼결 유지

 

추천 조합 : 혈기

 

부죽(★★★☆☆)

 

장점 : 상당히 다양한 조합과 연습할수 있는 장점(사제/법사/흑마/회드/징기/신기 기타 등등) 부죽/수사 가 좋은듯

 

단점 : 생존이 딸려서져 힐러 매즈후 오는 한방 끔살을 조심/ 상대편이 밀리딜2명에 본인점사면 바로 혈기형상으로 바꾸는게 나음/주딜은 강령술 이지만 상대편힐러가 없을 시에는 스격도 무방

 

싸이클 : 2질병 후 닥 강격or스격/ 죽을거 같으면 딜무시하고 닥죽격 하는게 상책/ 모기딜이라 장기전이 요구됨

 

추천 조합 : 수신사-징기-법사-흑마-복술-신기

 

냉죽(★★☆☆☆)

 

장점 : 역시 몰아치는건 냉죽만한게 없음 조합은(냉법/징기/부죽 등등 2딜조합이 좋음)

 

단점 : 위의 1:1전과 비슷 발묶이면 암것도 하기힘듬

 

싸이클 : 2질병 후 피격-절멸2방-혈룬전환- 후 상황봐서 갈한 or 점사극딜(절멸)

 

추천 조합 : 분무-야드-법사-징기-암사

 

3. 3:3 투기장

 

혈죽(★★☆☆☆)

 

장점 : 감히 추천은 안하지만 3딜조합에선 그나마 나음/ 2딜1힐 조합에선 잉여

 

단점 : 상대편이 혈죽은 안치는것을 감안해서 강령술과 얼결로 깨작딜/ 딜몰때 룬무기 돌려주는 센스

 

싸이클 :  2:2와 동일

 

추천 조합 : 분무-야드-징기-법사-흑마-냥꾼

 

부죽(★★★★★)

 

장점 : 강령술 셔틀(상대편 힐러엠을 빠짝말리는 역활)-닥 강령만 해주고 메인딜러 점사하는거 힐빨아주는게 주 역활

"부죽은 거들 뿐"

 

단점 : 점사 당할시 패치 전만큼 살아남기 힘드니 아군과 생존택틱을 마춰두는 편이 좋음(보축/고억 기타등등)

 

싸이클 : 2질병 후 닥 강격

 

추천 조합 : 수신사-법사-흑마-복술-신기-징기-무분-냥-암사..(대부분클과 어울림)

 

냉죽(★★★☆☆)

 

장점 : 2:2와 동일

 

단점 : 2:2와 동일

 

싸이클 : 2:2와 동일하나 갈한 메즈타이밍이 더욱 요구됨(딜러 딸피일때나 힐짤할때등)

 

P.s)

-보석-

혈죽 = 붉(힘),노(힘+치),파(주적),얼개(치타율+치타피해증가) - 마부= 딜 셋팅

 

부정 = 붉(힘),노(힘+가),파(주적),얼개(치타율+주문반사1%) -마부= 탄력 셋팅

 

냉기 = 붉(힘).노(힘+특),파(주적),얼개(치타율+주문반사1%) -마부=딜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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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쓰여있다시피 1:1과 2:2, 3:3 전부 유리한 특성이 있고, 불리한 특성,상성캐릭들이 있습니다. 한두가지의 캐릭과

 

PVP해서 모든 것을 평가하는 것은 무리수라고 보고 내가 주로 어떤 컨텐츠를 즐기냐에 따라서 특성을 바꾸시면 됩니다.

 

패치 후 이것 저것 따지고 연구하고 헤딩하면서 재연과와 보석값만 거의 2~3만골 쓴듯..아 생각하니 또 빡치네요-ㅅ-+

 

물론 주관적인거지만 4.06 패치 후 pvp하기에 혼란스러우신분들한테 약간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