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깃전도 정말 재밌는 컨텐츠라는걸 느끼실겁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재밌는 상대방은 같은 도적과 냉기 마법사(이하 법사)를 꼽을 수 있겠네요.
오늘은 이 법사전을 어떻게 상대하는지 제 기준에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변수가 너무나도 많기때문에 단편적인 것만 말씀드리고자 하니 의견수렴은 환영합니다.
그리고 오프닝을 제외한 나머지 전투방법들은 시간순서대로 말씀드린다기보단 각종 팁을 모아둔거라고 봐주시면 되겠네요.

1. 오프닝
 독은 정/신/신으로 갑니다.
 법사는 기본적으로 [얼음 보호막]과 [마나 보호막] 두가지의 보호막을 몸에 두른채로 전투를 시작하게 됩니다. 
때문에 초반딜로 이것을 깨고 시작해야 하는데, 그중 가장 효율적인 오프닝이 사전계획-크로스목졸-급가라고 생각합니다.
(크로스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물정에 사계, 법사에 끌어쓰기, 20초후 사계로 4버블을 채운후 다음 사계쿨이 오기직전 만회를 돌리고 사계크로스목졸급가로 시작하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이나, 저는 처음에 나오지도 않고 질질끌면 사람들이 싫어하니 그냥들어가는 편입니다.

2. 전투시작
 사계크로스목졸급가로 전투를 성공적으로 시작 했다면 법사의 반응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급장을 사용하는 경우와 사용하지 않고 버티는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법사는 이때 급장을 사용함과 동시에 물정얼회 동결을 시도할겁니다. 때문에 급장을 사용하는 것을 보자마자 그망을 켜면 높은확률로 동결을 씹을 수 있지만 어느정도 수준이상의 법사는 물정얼회로 뜬 서손1~2개를 먼저 얼창으로 소모하고 동결을 넣을 겁니다.
 일단 그망을 켜면 그때부턴 따라붙는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에게 신독이 발라져있어야합니다. 그망을 쓰자마자 독칼을 박고, 전질을 쓰고 최대한 뒤를 잡으며 기습질을 합니다(불가능할땐 과다질). 이렇게 채운 버블로 만회를 먼저 켭니다. 곧 동결이 들어 오거든요. 
여기서 더 까다로운 법사는 점프 얼회를 하며 양변부터 시도하고 거리를 벌리고 그다음에 동결얼핏딜을 하는 법사인데, 이때 급장이나 연막을 적절히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쯤되면 급가 점감이 끝났을겁니다. 여기서 아래 매크로를 써봅시다.

개인적으로 법사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매크로입니다.

#showtooltip 어둠의 춤
/시전 어둠의 춤
/시전 그림자 밟기
/시전 사전계획
/시전 목조르기 

 
얼회로 발이 묶여있지 않은이상 그밟으로 빠르게 붙으면서 동시에 어춤을 켜고 사계목졸이 들어가는 매크로입니다. 목조르기 빼고는 모두 글쿨이 없는 스킬들이라 가능한 매크로지요. 성공적으로 목조르기까지 들어갔다면 급가를 이어주고 매복딜을 하시면 됩니다. 
이 매크로를 사용하기위해선..
- 침묵과 스턴이 점감중이 아닐것
- 법사에게 이속감소(신독, 죽투 등)가 걸려 있을것
- 법사가 서리고리위에 있지 않을것
- 만회가 감겨있거나 기력이 확보된 상황일것
의 조건이 최상입니다. 여기서 법사가 얼방을 쓰지않으면 피가 걸레가 됩니다. 첫번째 얼방이 나왔군요. 

사실 여기부터가 시작입니다. 
쓰다보니 정말 여기서부터는 변수가 장난이 아니라 적다가 다 지워버리고 몇가지 규칙과 팁을 적어드리도록 하지요.

3. 팁
※ 법사가 첫 얼방을 사용한 뒤엔 맘가까지 모두 몰아서 잡는방법과, 소멸쿨을 한번 기다려서 소멸을 세번사용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고 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얼방전에 그망을 안썼다면 거의 승기를 잡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잔기술이 많이 필요합니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동결타이밍을 잘 예측해보세요. 상대쿨기 표시 애드온이 있다면 좋겠지만, PvP쿨이 오자마자 쓰는게 아니니 감이 중요합니다. 보통 물정얼회에 서손이 떴을때 동결을 많이 넣는데, 이때 서손이 뜨자마자 연막이나, 실명, 소멸, 그망등을 사용해 씹는것이 가능합니다. 저도 운이 좋을땐 한 전투에 4번을 씹은적이 있습니다. 가장 최상의 동결씹기는 후려치기라고 할 수있겠지만 좀 힘들죠. 만일 씹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법사가 딜을 모는 타이밍에 메즈나 생존기를 사용하는건 법사에게 압박감을 줍니다.
- 변이에 급장을 쓰지마세요. 바로 동결 맞습니다.
- 변이를 발차기로 차단하는데 성공했다면 바로 어춤비습이나 급가를 넣어줍시다. 비전계열 마법을 6초간 못쓰니까요. 이때 얼방이 나와준다면 도적은 참 고맙죠. 
- 그밟은 용도가 정말 다양합니다. 그밟점프시야돌려서 후려나, 그밟발차기, 그밟 독칼로 이감을 걸고 만약 여기서 점멸이 빠진다면 전질소멸 비습을 해도 됩니다. 
- 스턴점감이 끝났는데 법사가 위험하다 생각하고 점멸을 사용했을때, 바로 그밟으로 붙어서 어춤(혹은 소멸)비습이나 급가를 넣어줍시다. 얼회에 발이 묶였다면 이때 그망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무조건 법사 생존기가 나오니까요.
- 실명은 딜을 끊는데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변이나 서리고리를 차단 할 수 없을때 사용해도 되고, 얼회 서리고리를 당했을때 서리가 깔린후 약 2.5초 뒤 실명을 넣으면 서리고리와 실명이 동시에 들어가는 상황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법사가 실명에 급장을 썼다면 땡큐입니다. 다음 어춤매크로에 얼방밖에 풀게 없을테니까요.
- 전질로 뛰어가서 후려치기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약 8미터 앞에서 점프를 해줍시다. 보통 얼회나 냉돌이 걸림과 동시에 법사에게 후려가 들어갈겁니다. 
- 후려치기를 기력이 충분한 상태에서 사용했고, 내 발이 묶여있지않다면 어춤(혹은 소멸)크로스목졸급가를 시도해 봅시다. 그밟 쿨을 아낄수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 법사가 얼방을 썼다면 도망가거나 물정을 패거나 하지마시고, 법사 정면에 서서 얼방이 취소되거나 지속시간이 다되기를 기다리다가 얼방 버프가 사라지는 순간 후려치기를 넣어봅시다. 이것의 효율은 직접 해보셔야 느낍니다.
- 법사 주변을 돌면서 기습을 넣는데 뒤가 잡히지 않는다면 그냥 과다를 사용합시다. 그 법사는 뒤 안잡히는 연습을 충분히 한 사람일 가능성이 큽니다. 
- 내가 지금 극딜을 할 수있는데 만회가 없으면 법사피가 5%가 아닌이상 절개대신 만회부터 켭시다. 
- 소멸을 하고 혼절을 넣기위해 과다출혈 디버프가 사라지길 기다린다면, 법사는 물빵을 먹을겁니다. 물빵은 혼란을 사용하거나 물정에 사계를 넣고 법사에게 끌어쓰기를 넣으면 취소됩니다. 저는 사실 요즘 이걸 기다리기보단 과다 도트틱이 보인 직후 혼절을 넣고 바로 사계목졸 들어갑니다. 과다 도트틱은 3초니까요.
- 실명에 어춤크로스목졸을 넣는 연습을 해두시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게임 켜면 더 생각나겠지만 일단 오늘은 여기서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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