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루알탕입니다.

줄구룹뛰느라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__) 꾸벅

이제 투기장에서 야성드루이드가 해야할 일들을 적어 보도록하겠습니다. 소소한팁도
3:3 투기장을 기준으로 합니다. 2:2는 블리자드에서도 버렸음

야성드루이드는 기본적으로 '딜러'라는 역할을 가지고 투기장에 들어가게됩니다. 하지만 야생의 신속함이란 특성으로 강력한 메즈기도 또한 가지고 있죠. 한마디로 딜하고 메즈하고 하면됨

기본적인 조합은 3:3 기준
야드 + 딜러 + 힐러
야드 + 딜러 + 딜러
야드 + 힐러 + 힐러

이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조합은 야드 + 딜러 + 힐러 조합인 2딜 1힐의 조합입니다.

어떤 딜러 힐러가 들어가도 대체로 무난한 편입니다. 
사제나 복술과 함께하면 좋습니다. 
회드는 메즈 점감이 같이돌아서 좀 별로에요.
신박은 메즈에 너무 취약해서 메즈를 많이 해줄수 있는 클래스와 함께 하시기를 권장합니다.(야냥신, 법야신등)
                                                                 근데 야냥사 야냥술 야법사 야법술이 더 좋은거같은기분은........
하지만 신박과 함께 할 경우 힐러 개돌을 가는 택틱으로 신박의 쿨을 빠르게 돌리면서 한타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야드는 메즈연계와 점사대상 딜이 기본적으로 할 일입니다.

법사와 할경우 옹결 서리고리 이후 회오리바람이라던가, 흑마와 할 경우 공포 후 회오리바람이라던가.. etc....

회오리바람은 메즈시간은 6초지만 회오리바람 자체점감을 받기만 하지 다른 어떠한 점감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적으로도 풀수가 없죠. 

**점사 대상에 회오리 바람을 걸어두면 그 점사 대상에는 힐이 들어가지 않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법사의 서리고리가 깔린다면 그 법사를 회오리바람으로 해두었을 경우 그 동안은 서리고리를 밟지 않게 됩니다.

**서리고리가 깔렸을경우 서리고리 안쪽이나 바깥쪽의 대상에게 '표범 돌진'이나 '두개골 강타'를 사용하여 고리에 걸리지 않고 지나다닐수 있습니다. 점프후 두개골 이런거 안해도 되고 그냥 해도 됩니다. 단지 표범 돌진은 대상의 뒤를 잡기때문에 그 착지지점이 서리고리지점이라면 얼게되고 두개골강타는 자신과 대상간 일직선으로 움직여서 앞까지 가기떄문에 도착지점이 서리고리 위라면 얼게됩니다.

**야법힐조합을 많이 하시는데 법사의 투명화후 힐러 동결 서리고리 회오리바람 콤보보다는 적당히 싸우시다가 상대힐러에게 동결 서리고리를 넣고 회오리바람을 연계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처음부터 극딜이 들어가기는 힘들거든요. 100%의 피부터 깎기 시작하는것보다 어느정도 때리고있고, 도트도 걸려있는 100%피에서 때리기 시작하는게 더 좋겠죠.

**회오리바람으로 메즈를 끝냈는데도 대상이 죽지 않았을때, 그리고 우리편의 메즈기가 쿨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을때 점사대상이 죽을거같지만 상대 힐러의 힐을 받고 죽지 않는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그럴때 점사대상에 회오리바람을 연속으로 넣어주어서 우리편의 메즈쿨이 돌아와서 상대방의 힐러를 메즈할수 있는 상황이 올 타이밍도 있습니다. 유용하게 쓰시면 좋습니다.

**회오리바람으로 상대편의 힐러를 무력화시켰다면 상대방의 밀리 딜러에게 뿌리묶기를 걸어두면 좋습니다. 힐러가 메즈당한동안은 해제를 못해주니까요.

**곰폼의 야성의 돌진은 죽박이 얼인과 대마보를 동시에 켰을시에 쓸수있는 유일한 메즈기입니다. 자축받으면똥망

**야드는 상대에 따라 최대 3메즈도 할수 있습니다. 뿌리묶기, 회오리바람, 무력화, 강타등을 사용해서요.

**쇄도의 포효는 근처 파티원의 이동불과 효과도 풀어줍니다.

**야드의 정신자극은 초당 480정도해서 총 4800정도 찹니다. 똥망 내가 기력이 없을때 우리편 힐러에게 날려줍시다. 쿨을 빨리 돌려버리는것이 좋습니다.

=============딜링방식
자 메즈는 이정도까지 이야기하고 딜을 어떻게 모느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번 패치로 야드의 광폭화에 글로벌 쿨다운이 없어졌습니다. 상당히 환영할만한 패치입니다.

이전의 경우 암습->야생의포효->맹공->광폭(글쿨먹음)->짓이->갈퀴->칼발->도려 순이었습니다.

이제 광폭이 글쿨이 들지 않으니까 저 야생의 포효 다음 바로 짓이기기가 들어가는것과 같고 맹공격의 지속시간도 아낄수 있게 되었죠.

딜을 모는 타이밍은 "상대의 힐러가 메즈당하려고할때"부터 입니다. 물론 그전에 양념칠때는 때리고있을때는 적당히 맹공격정도만 사용해 주시고 광폭화는 아끼는게 좋습니다. 

**점멸을 가지고있는 법사를 때리거나 철수를 가지고 있는 냥꾼을 때릴때에는 다가가서 암습을 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클래스 같은 경우는 표범돌진 후에 암습을 때리고 딜을 하시다가 기력이 없을때 쇄도특성을 이용한 찢어발기기를 써주시면 좋습니다.

**야드는 기본적으로 표범형태로 딜을 하게됩니다. 표범은 기력으로 딜을 하는 방식입니다. 기력이 0이되면 스킬을 아무것도 쓸 수가 없죠. 그사이에 할수 있는것이 곰딜입니다.
곰변신후 (특성을찍으셨다면)격노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15%증가하게되고 짓이기기와 후려치기를 동시에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 한방이 후에 막타를 칠수 있느냐 없느냐를 좌우할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기력이 없다면 꼭 한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강타를 사용한 연계로 점사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강타를 넣는것은 상황에따라 변합니다)
이 곰변신동안 표범의 기력은 또 차고있으니 그 후 바로 표범으로의 변신을 통한 딜을 하실 수 있습니다.

**투기장은 기본적으로 나 말고 다른 두분과 함께하는 곳입니다. 내가 5버블로 도려내기를 넣지않고 무력화를 넣는다면 그 스턴으로 점사대상을 묶어두어서 다른 딜러가 도려내기의 딜보다 조금 더 뽑아내거나 비등하게 딜을 할수 있다면 무력화를 넣는것도 방법입니다.

**짓이기기와 출혈효과가 들어가있다면 최대한 칼날발톱을 많이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기력대비 데미지가 가장 좋은 스킬입니다.

**짓이기기의 효과는 전사의 '외상'과 도적의 '과다출혈'과 겹칩니다. 팀원에 무분전사나 도적이 있다면 짓이기기를 생략하셔도 됩니다.

**뒤잡기가 어려우시다구요? 연습하세요!
꼭 뒤를

이렇게 잡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옆으로


이렇게 잡으셔도 칼발이 나가고



이렇게!!


겹치게 해서 뒤를 잡으셔도 칼발은 나갑니다.



자 이정도로 하도록하고 더 궁금한것은 댓글이나 인벤상 우편함으로 쪽지를 주셔도 됩니다.

다음글은 내가쓰는 유용한 매크로에 대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야성드루이드 투기장 가이드 A to Z (1/4)

야성드루이드 투기장 가이드 A to Z (2/4)

야성드루이드 투기장 가이드 A to Z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