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문 ::
본글은 초보들을 대상으로 한 글이며 해당 가이드를 보기전에 각 특성 툴팁을 보시기 바랍니다.


[1] 특성과 문양
대격변 도적의 PvP 특성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었습니다. 
과거엔 '국민 트리'라고 불려도 좋을 만큼 정형화된 특성 트리가 있었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죠. 
몇일전 어느 분이 '잠행 PvP가이드'라는 글을 올렸는데 개인 취향이 모두 다르고 상황마다 스왑도 하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평을 듣지 못하셨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색다른 특성 가이드를 하려고 합니다. 각 특성별로 진행해 봅시다.

1. 암살
++암살의 장점++
- 끈질긴 생명력
- 원한과 독,출혈+@로 인한 강력한 딜링
++암살의 단점++
- 그림자 밟기. 마음가짐의 부재로 인한 유틸기 부족(해제가능한 클래스가 파트너가 없으면 힘들수도 있음)

이라고 볼수있는데요. 먼저 특성트리를 자세히 살펴보죠

1) 특성
 
네, 총 49포인트나 찍혀있는데 이건 제가 그냥 보여드리려고 그림판으로 편집한거니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원래는 41포인트밖에 찍지 못합니다.)
각 특성아이콘 마다 테두리가 있는데 구분은 이러합니다.

적색(32포인트) : 암살 PvP에 있어서 거의 필수적인 요소 들입니다. 
청색(17포인트) : 중요하지만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며 2/2, 혹은 3/3포인트를 투자하지 않고 일부포인트만 
         투자해도 되는 요소들입니다.
흰색(0포인트) : 찍지 맙시다.

여기서 중점은 32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17포인트를 어떻게 9포인트로 나누냐인데,
이 9포인트는 다시 암살특성엔 최소 6포인트가 투자 되어야 합니다.(그래야 암살 31포인트를 찍으니까요)

※ 암살특성의 청색표기 특성은
검은패(2) : 솔직히 좋은특성이긴 합니다만 은신할 기회가 많지 않은 암살특성에겐 사용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특성이죠. 특히 투기장에서 그러합니다만 리셋에 자신있으신분은 찍으셔도 무방합니다만 이미 이런글을 볼 수준을 넘으셨겠네요. 그리고 오히려 검은패 신경쓰다 패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초보분들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맹독조합(2) : 암살도적은 양쪽무기에 맹독과 순독을 바르기 때문에 이감기가 없습니다. 따라서 최소 1포인트 이상은 줘야 합니다
무감각한 신경(3) : 자신의 템 세팅에 따라 다르게 줍니다. 레이드 템을 섞어 좀더 딜을 보강하고자 한다면 0~1포를, 반대의 경우로 2:2 힐+도 조합이나 버티는 형식으로 싸우실분은 2~3포를 투자합시다.
살의(2) : 혈죽, 도적, 고흑 등의 피가 간당간당하면서도 죽지 않는 캐릭이 많아졌기 때문에 이특성도 좋다고 볼수있습니다만 다른데 찍기 바쁘긴하죠. 
신속한 결말(3) : 본특성을 찍으면 난도질을 활용하게 됩니다. 난도질은 유지하면 매우 좋은 기술이지만 지속적으로 적에게 붙어있지 못하면 영 쓸모없는 특성이 되어버립니다. 파트너가 힐러인 경우에 찍는 게 좋습니다.

※ 비암살특성의 청색표기 특성은
만회 연마(2) : 사실 적색으로 표기하려 했으나 극딜 세팅도 존재하기 때문에 청색으로 바꿨습니다. 만회연마는 분명 좋은 특성입니다. 되도록이면 2포인트 투자합시다.
기회 포착(3) : 극딜 세팅에 맞는 특성입니다. 절단 공격력이 눈에 띄게 상승합니다. 기왕 투자할거면 3포인트를 줍시다.

★ 위 내용에 따라 나온 특성들
아래 특성들은 제 의견이고, 개인 취향에 따라 많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ex) 
* 생존형 - 암살의 무감각1포를 빼고 맹독조합 2포를 준다던지 기회포착 1포를 준다던지
* 극딜형 - 만회연마를 빼고 원한2포를 준다던지.. 등등
* 신속한 결말을 다른곳으로 옮겨도 무방

- 생존형

- 극딜형

※ 위의 두 특성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고, 아래 댓글에 보시면 다른분들의 의견도 있으니 봐주세요.


2) 문양

적색 : 필수
청색 : 선택

- 상급 : 절단 / 파열 / 원한
- 주 : 실명 / 목조르기 그림자 망토 or 전력 질주
- 보조 : 혼란 / 기타 맘에 드는것 2가지(전장이라면 희미한 속도의 문양이 좋겠죠)

3) 딜 요령
흔히 초보분들이 질문하시는 '딜사이클'이란 개념과 비슷할겁니다.
PvP에서는 '딜사이클'이 정형화 되어있지 않지만, 폭딜이 필요한 구간에서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 대상에게 원한,파열,목조르기가 들어가 있고 난도질이 켜져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의 체력을 많이 깎을수있습니다.

암살에게 소멸은 대부분 생존용으로 사용하니 '소멸후 목조르기'로 시작하는 방법은 제외토록 하겠습니다.
(상황마다 다르긴 하지만 끔살낼수 있는 타이밍이거나 침묵이 필요하다면 소멸후 목조르기가 유용하겠죠)
그리고 신속한 결말을 찍었다는 전제하에 적겠습니다.

1) 어떻게든 1~2버블 이상 쌓아서 난도질
- 비열한습격이나 목조르기가 되겠죠, 매복은 사용하지 맙시다. 비은신상태인 경우엔 절단으로 시작
2) 절단으로 3버블 이상 파열
3) 절단으로 5버블 만들고 급소가격
4) 난도질이 끊기기전 절단으로 5버블 만들고 냉혈-독살
※ 여기서 난도질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원한 문양대신 난도질 문양을 박거나 1)번과 2)번을 바꾸셔도 무방
※ 그리고 투기장이라면 상대방 파트너가 메즈된 상태거나 멀리떨어져있다면 연막탄을 섞어주시길 바랍니다.




2. 전투


3. 잠행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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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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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특성

업로드 중입니다. 중간 세이브 함.



[2] 장비강화(마법부여 등)
- 추후 업로드

[3] 능력치(재연마)
- 추후 업로드

[4] 기술(스킬) - 특성별 사용 요령
- [1] 특성 및 문양에 포함 예정








1차 업로드 후기
집에오면 10시라 씻고 간식먹고 어쩌고 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이러네요 ㅎㅎ
차차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