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서버 호드에서 활동중인 플래그입니다

요새 그렇게 평점제전장 열십히 하지도 않고.. 저보다 더 높으신분도 많은데

많은 질문을 받기에 이번기회에 평점제전장 고통흑마에 관해서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이글은 상당히 주관적일수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우선 조합은

전사(탱솹) / 냉법 / 고흑 / 도적 / 냥꾼 / 복술 / 신기 / 수사 + @ (2명)

기준으로 글을 써볼께여

 

[길니아스]

길니아스 같은경우 초반 수력싸움에서 승패가 60%가량 좌우된다고하는 전장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대게 초반에 고통흑마 같은경우 수비도 할때 있지만 80%이상 이 첫한타싸움에

참여하게 되며 이때 흑마법사에 비중이 큰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선 제가 전투를 하게될경우 하는 행동지침입니다

 

1) 절대 앞으로 나가지 않고 제일먼저 텔 위치부터 신경써서 설치한다  [제일중요]

 

2) 첫 점사대상에게 불통 부패 고통의저주 3개만 박고 영혼바꾸기로 흡수한다

*대게 첫 점사 대상은 죽이기 위한다기보다 쿨을빼기위한거기 때문에 목숨걸고 딜할필요없음

 

3) 제일먼저 사제에게 불통공포를 시전해서 박는다. 

 

4) 사제 불통공포는 복술이 해제하기때문에 영혼바꾸기로 복술한테 옴긴다.

*이로 인해서 사제는 급장or 진동토템이 나온다. 대게 이정도 작업하면 진동 유력

 

5-1) 이 짧은시간에 우리편이 죽을거 같으면 딜보다 공포위주만 시전한다

*진동이 빠졋기때문에 불통공포만 죽어라 하면 힐러쪽중에 한명은 딸피 100%됨

 

5-2) 상대편 첫 대상자를 죽일거 같으면 똥개 마법차단을 이때 신기에게 사용한다

 

위 부분이 대게 초반 전투 약 30초 정도에 행동이고

이후 행동으로썬

 

1) 진동이 빠진걸 확인한뒤에 공울을 사용한다

* 괜히 공포 점검 5명 전부 먹일필요 없다 시전공포로 뽑든지 아니면 초반에 바로쓴다

 

2) 점사대상에게 유출,영혼바꾸기 정도만 하고 최대한 힐러 불통공포 언저유지에 신경쓴다

* 어짜피 고흑은 도트 다박고 마땅히 딜할것도 없고 그시간에 불통이라도 한개 더 때려박는다

 

3) 똥개는 되도록이면 초반에 딜용으로 쓰지않는다

* 서리고리 기타 영절에 휘말려서 힐차단 못하게되면 대략난감하다..

 

길니아스전투 같은경우 흑마법사는 되도록이면 생존을 확보해논 상태에서

최대한 뒤에 숨어서 매즈/도트 위주에 행동을 하는게 좋다

 

특히 텔도 깔지 않은상태에서 죽기한테 물려서 점사당하게되면 힘싸움에서 무조건진다..

특히 조드가 있을경우 매우 좋으며 회오리바람이 매우..좋다 공포 매즈점검후엔 조드에게

부탁하거나 법사님에게 양변으로 이어줄것을 요구한다.

 

[노래방 / 쌍봉]

노래방 쌍봉같은 깃전장 같은경우 고통흑마는 수비보다 공격조에 합류할 가능성이 매우높다

깃전장 전투 유형으로 크게 2가지가 있다. 대치전상태 / 공격조합류 깃회수하러 갈때

 

대치전상태

1) 대치전 상태에서도 제일중요한건 텔위치부터 신경써서 설치하는것이다

 

2) 사거리에 닿는 모든 대상에게 불통부터 시전한다. 그이후 부패/고통의저주 난사

*즉 최대한 허세딜일지 몰라도 도트를 최대사거리로 뿌려야한다.

 

3) 도트를 박으면서도 상대가 들어올 방향을 계속 생각하고 있어야한다.

*대게 3~4약화 이상에서 말타고 뛰어올경우가 많다. 이때 최대한 공포라든지 피로저주로

컷팅을 해야한다 한명이라도 공포 제대로 박는다면 매우 유리하다.

 

4) 흑마는 대치전상태에서 절대 제일 앞에 앞정서면 안된다..

*3도트를 영혼바꾸기로 흡수한상태로 뒤따라가는걸 추천

 

5-1) 우리편 도적이 상대깃수를 물고 연막을 친 상황일때

->무조건 연막안으로 들가서 외부에서 걸어 들어오는 힐러에게 공울을 사용해야한다

그러면서 깃수에게 흡수해놨던 3도트를 박은뒤 죽고/유출.기타 영혼의딜을 ㄱㄱ..

 

5-2) 우리편 깃수가 먼저 물린상황. 꼭 도와줘야 한다.

->절대 깃수 근처 갈필요 없다. 사거리에 닿는 애위주로 무한공포가 진리이다.

   공포 걸린틈에 방특깃수/신기가 도망갈 시간만 만들어주면된다.. 어짜피 고흑으로 쫒아도

   못간다 쿨하게 버린다.. 이감만 걸려도 허수아비..

 

현재 대부분 깃전장 80%가 대치전상태에서 힘싸움후 깃쟁탈이 일반적이지만

일부 팀 같은경우 노래방3층수비 같은 변칙적인 상황을 유도한다.

 

1) 공격조에 들어갔을시. 텔보다 공격조끼리 뭉쳐야한다

*텔은 필요 없다 뭉쳐라.. 안뭉치면 도적한테 절당하고 짤려서 ..죽는다

 

2) 노래방 3층올라갈시 절대 앞장서지마라..

*되도록이면 공격조. 죽기/법사/조드등 그나마 기동성있는케릭이 개척한다.

 흑마로 처음부터 맞으면 기차놀이하다 끝난다.. ㅠㅠ

 

3) 도적이 깃수를 물고 연막을깔면 무조건 공울을 쓸 준비를 하고 있는다.

*당해본넘만 안다 연막안에서 조드 태광or 공울 맞아보면 욕나온다..

 

4) 영혼의딜로 깃수..처치

 

[아라시]

요새 트렌드는 대장 버티기 제제 다수 올라가서 법사 저낙 받고 날라오는형태에

전략이 .. 일반적이다.

 

그렇다 아라시는.. 흑마가 마땅히 할게 없다.. 평전팀장이 정해준거만 하면된다..

어디가라 어디 수비하라.. 개인기 전장임..

 

1) 영석은 도적이나 죽기에게 건다 (평전팀장이 정해줌)

 

2) 흑마는 아라시 같은경우 대규모전투가 일어나는 지역에자주가서 싸운다

*테러랑은 거리가 한참먼 중앙 힘싸움하는 직업 or 수비보는 직업

 

3) 길니아스때 첫 힘싸움과 매우비슷 + 가끔 수비

 

이글은 매우 주관적일수도 있는부분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셧으면 하는바람에 글을 적어봅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쪽지or귓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