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도적은 3v3 5v5 에서는 그다지 빛을 발하질 못하더군요.
그게 가장 슬프지만 뭐 블리자드가 잠행위주로 그렇게 해놨으니 별수있나요.
암살도적의 장점은 단기에 녹일 수 위력이 있는 점 입니다.
때에따라 잠행도적도 컨트롤이 된다해도 암살도적에게는 안될겁니다.
데미지에서 차이가 심하게 나니 말이죠.
일단 제 암살도적의 경우 문양
문양
전사의 거강이 들어오는 넘어뜨리는 기절기술에만 급장을 사용합니다. 무력화 연마기술에는 탈명사용을 추천합니다.
냉법의 경우 되도록이면 동결과 동시에 급장을 사용합니다.
죽기의 결빙은 급장을 사용합니다. 얼결연마는 (노움의)탈명으로 풉니다.
죽기의 경우 피를 채우는 흡혈의 능력이 있기때문에 피채우는 타임에는 후려치기를 사용하든 되도록이면
멀리 떨어져서 뒤를 잡거나 장비분해로 흡혈의 능력을 반감 시킨다거나 파열을 사용한다거나
만회로 피채우기 시간을 벌도록 합니다. 필살(맹5,장신구,원한,냉혈,독살)은 아낍니다.
때에 따라 죽기의 죽손사용을 유도하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도적의 급가는 되도록참고 실명을 풀고 때에따라 연막사용. (실명을 넣는다는건 은신을 하겠다는 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사제의 영혼절규... 암사의 경우 바로 급장사용이 좋긴합니다. (때에 따라 다름) (사용할곳이 딱히 없음)
분산 사용이 끝난 후 들어오는 영절을 그망으로 막던가 일부러 영절맞아주고 급장으로 풀어주셔도 됩니다.
수사는 욕나옵니다... 신사는 명점자판기...
정신채찍일 경우 탈명사용하면 한틱의 이감효과를 제거해줍니다.
드루의 뿌리묶기는 급장사용은 자제합니다. 탈명이 있으면 탈명사용을 추천, 회오리에 사용합니다.
냥꾼의 충격포는 충격포가 들어오는 동시에 탈명사용을 합니다. 냉덫과 같이 있다면 충격포를 풀지 않습니다.
장비분해는 공격저지가 끝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얼덫은 때에 따라 급장사용하시고 비룡쐐기에 급장사용추천.
조드는 그냥 써니까 패스.
야드는 되도록 뒤를 보여선 안됩니다! (찢발ㅅㅂ)(뭐 뿌묶에 탈명사용합니다.) 되도록 표범일때 마무리일격을 날리도록합니다.
흑마는 고흑 일 경우 그냥 서걱서걱.공포때 풉니다. 공포연마했다면 때에 따라 탈명사용합니다.
(흑마의 특징 소환진깔아놓으면 멀리달아나려고하는데 되도록이면 멀리못달아나도록 하며 썹니다.)
악흑 일 경우 탈태일때는 그냥 실명같은 걸로 묶거나 소멸로 피해주거나 하시면 됩니다. 1:1 경우만!
파흑 일 경우 보통 서큐버스를 데리고 다닙니다. 가능하면 서큐를 썰어버리고 시작해도좋고 여지가 안남는다면
서큐버스에 실명을 넣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파흑은 많이 못만나서 잘 모르겠네요.
적고보니 노움의 탈명은 진리입니다. (응?) 단검숙련 +3 도 있고 =_=;
필드건 전장이건 투기장이건 다를게 없더군요.
제가 하면서 느낀 암살도적의 가장 짜증나는 상대는 풀탄력 힐러 입니다. (안죽음)
컨트롤안되는 죽기는 중급난이도 입니다. (직업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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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활동구역은 주로 "톨 바라드 반도" 입니다.
레이드와 차이점은.
때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다수(2명이상) 일 경우 연막탄을 초반에 쓴다는 점과 의외로 후려치기를 쓴다는 점.
혼절을 기본으로 (블랙잭 연마 - 7초였나... 공격력 70% 감소)
저의 딜싸이클은 목조르기-파열-난도질-절단-절단(5버블)-장비분해(밀리계열)
-맹독5중첩+장신구(사용효과)+원한+냉혈+독살
(독살데미지가 노탄력일경우 3~4만, 탄력일경우 12000 ~ 25000정도) (탄력에 데미지 짜증남 냉법도 이 이상이겠다...)
-파열-
이후의 딜은 소멸을 타고 목조르기 들어가고 때에따라 연막탄을쓸지 비습을 넣을지는 개인취향에 따라 결정하면 되고
일단 암살도적을 하시게 되면 하나는 왠만해선 그냥 썰어버린다고 보시면된다고 봅니다.
(딜싸이클에 버블없이 말하는건 특성(무정함)발동을 기반으로 작성한겁니다.)
파열은 되도록이면 안끊어지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기력 수급용)
필드에선 보통 이렇게하고요.
전장은 빼도록할께요. (필드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난전은 되도록이면 피하면서 따로 1:1 상황을 만들어 잡는게 도움됩니다.
투기장에선 누구를 공격목표로 잡느냐 혹은 누가 나의 적이냐에 따라 절을 말그대로 매즈용으로 쓰느냐 공격준비로 쓰느냐
로 갈라지게 됩니다.
만약 전사 죽기일 경우 보통 무분전사가 분무전사보다 많고 양손 전사면 일단 무분전사니 왠만해선 무분전사라면
1:1로 해도 암살도적일 경우 연막탄이라는 매리트때문에 1:1 상황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적자면,
암살도적, 조드 팀 vs 밀리, 힐러 팀
일단 밀리를 썹니다. 힐이 들어가면 끊어주고 다시 힐이 들어갈타임이되면 밀리에 연막탄으로 힐을 사전 차단합니다.
다음은 회오리로 묶습니다. 회오리가 끝날타임에 조드의 눈뽕으로 시전을 막습니다. 다음은 실명으로 메즈를 유지해줍니다.
대충 이쯤되면 밀리는 녹더군요.
암살도적, 잠행도적 팀 vs 냉법, 힐러 팀
공격할 목표는 암살도적이 절하고 힐러는 잠행도적이 절하는 걸 추천합니다.
잠행도적은 힐러를 괴롭히고 냉법은 암살도적이 썰면 됩니다. 물론 1:1 상황이 되도록 만드는것이 관건입니다.
냉법의 경우 목조르기 들어가며 열심히 때려서 얼보를 깹니다. 그러면 움직이지 못할 것입니다.
이때 노움의 탈명으로 풀어줍니다. 동결일 경우는 급장으로 풀어줍니다. 단, 얼음 화살이 다시 이감효과를 주기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필살*(위의 맹독5중첩어쩌고) 은 얼방이 끝난 후, 맹독5중첩일때.
잠행도적이 충분히 괴롭혀주면 힐러는 법사에게 힐하는게 참 힘듭니다.
얼방 후 냉법에겐 저체온증이라는 디버프가 걸리는데 이때가 타임어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다고 다 잡는건 아니고 어쩌다 잡습니다.)
부족하나마 제가 알고 있는 걸 동원해서 작성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