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격 , 제압 , 격돌 . 마격 , 영격을 따로 설명.

 

 

1순위 죽격

 

죽격 자체의 데미지 기대값이 매우 높고 추가적으로 분쇄와 잔혹 디버프를 리셋시키며..

 

크리가 터질시 파괴자라는 데미지 10% 격노를 활성화시킨다. 언제나 죽격은 1순위.

 

 

 

2순위 마격

 

급살 찍은 무분은 마격의 분노 소모량이 절대 크지 않다. 데미지 역시 매우 높음.

 

가끔 턱없이 낮은 데미지를 보여줄때가 있는데 그건 마격뜰때쯤 되면 뜨는 패시브한 생존기나..

 

액티브한 생존기 떄문에 뎀감이 되는거지.. 마격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다..

 

 

 

3순위 격돌

 

제압보다 우선순위에 올라오는건 쿨이 없어서이다. 특히나 격돌은 칠 수 있는 순간이 한정되어 있다.

 

나머지 스킬은 우겨넣는게 어덯게해서건 가능한데 격돌은 우겨넣기가 참 힘든 스킬이므로 칠 수 있는 순간에

 

미리 쳐두는게 좋아. 단 소모분노가 표시되는 부분보다 더 높은게 이게 평타를 밀어버려서 분노획득을 막는다.

 

분노 상당히 있다고 생각했는데 연속 격돌 이후 추가타 못넣는 이유는 이 이유 때문임.

 

그러므로 연속 격돌은 죽침일때 외에는 자제하는게 좋다.

 

 

 

4순위 제압

 

제압은 데미지는 그리 높지 않지만 높은 크리 보정으로 안정적인 데미지를 주는 스킬임. 특히나

 

다른 스킬을 쓸 수 있도록 분노 세이빙을 해주는 효과가 있다. 칼맛 리필이 6초 간격이므로 칼맛 버프 뜨면

 

글쿨 두번 돌리고 나서는 제압을 누를 수 있도록만 해주면 된다. 연속 2제압은 어쩌고는 신경쓸 필요없고..

 

오히려 분노 관리 측면에서 보면 제압을 중간 중간에 섞어주는게 어느정도 여유로운 분노 세이빙을 하는데 도움이 됨.

 

 

 

5순위 영격

 

죽침때 눌러주는거 + 이거 맞으면 죽는다 싶을때나 쓰는 스킬. 분노를 땅바닥에 버리는 듯한 데미지 효율을 가지고

 

있으나 글쿨과 무관하게 추가공격이 나간다는 점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가지는 스킬이다. 붙기 어려운 클래스인데다가

 

해제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일때는 한두방 치고 만분노로 허무하게 얼어 있지말고 그냥 분노 써버리는 용도로도

 

쓰면 딱 좋음. 어차피 재기가 분노는 주니까. 만분노가 아닌 상태일때 앞으로 6초간 각잡고 팰 수 있다는 확신이 들면

 

절대 안누르는 스킬인데 분노가 만땅이면 죽침 콤보 생각하고 미리미리 눌러버려도 상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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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 -- 클래스와 상황에 따라 따라 선죽격 or 선 무력화 -- 후죽격 or 후 무력화 ... 이거 별거 아닌거 같은데 중요하고.

 

분쇄가 안들어가있다면 그 다음이 분쇄. 제압 죽격 격돌 제압 무력화 죽격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건 스탠딩 딜이고.

 

경우에 따라 안정적인 딜링이 불가능하다 싶으면 글쿨 노는 타이밍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 두번째 죽격 이전에 격돌을

 

먼저 치고 .. 따라가면서 죽격을 밀어넣는 경우도 있고 격돌 자체가 사이클에서 빠지는 클래스 or 상황도 분명히 존재함.

 

그러므로 명백한 딜 사이클 같은걸 만드려고 하지말고 우선순위와 상황에 따라 잘 두들기면 되는 일이다.. -_-

 

 

 

 

잘 써야하는건 격돌이고.. 더 중요한건 무력화 연마와 쓰뜨. 이걸 얼마나 잘 쓰냐가 정말 중요하다.

 

막장 전사놈들의 경우 이 무력화 연마를 의미없이 무력화 난타해서 버려버리거나 쓰뜨를 생각없이 쓴다거나..

 

혹은 너무 생각이 많은 나머지 45초짜리 기술을 너무 안쓴다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것도

 

역시 유도리 있게 잘 쓰면된다. 쓸 수 있는 상황을 스스로 만들고 안정적으로 잘 써서 딜 열심히 잘 뽑으면 되는 문제임.

 

 

 

딜 잘하는 전사라는게 설마 딜할때 고함을 지르거나 키보드를 쎄게 눌러서 크리가 잘 뜨는 전사겠냐..

 

자기가 딜할 수 있는 상황을 잘 만들고 제한된 상황 안에서 최대한의 딜을 우겨넣는 전사가 딜이 쎈 전사지..

 

명확하게 말하면 딜이 쎄다기 보다 딜을 잘 맞추는 전사라고 하는게 오해의 여지가 없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