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본 이미지 인가? 그렇다 본인이 귀차니즘으로  인벤 에서 무단 퍼왔다. 이하 스샷 출처 -입벤-

 

이 글 역시 뉴비들을 위한 글이므로 <무덤컷> 정도가 정확히 어떤 상황에 쓰이며 무슨뜻인지 아는 사람은 뒤로 가도 무관하다.

 

 

아라시 전투 방식

 

-아라시는 거점을 상대 보다 많이 점령을 하고 있으면 이긴다. 라는 방식이다.

 

-전략적 요소와 빠른 기동성이 승패에 주를 이루고 있으며 도적이 활약 하기 가장 좋은 전장중 하나 이다.

 

 

 

거점 소개

 

마구간

 

-얼라이언스 전진 기지 라고 보면 된다. 거의 기본적으로 먹고 시작 할수 있는 거점이며

 

극초반에 죽으면 마구간에서 부활 한다. 너무 빨리 죽으면 전당에서 부활한다.

 

농장

 

-호드 전진 기지 이다.

 

제재소

 

-호드를 플레이 하면서 이런말을 들어 봣는가? 3거점 우방 !

 

그 3거점 중에 하나다. 호드한태 제제가 왜 좋은가? 는 밑에 쯤에 말하겠다.

 

정술/조드/흑마 가 가장 좋은 하는 거점이다. 1타 3피 등 개념 정술하나 있으면 무서운곳이다.

 

금광

 

-요즘들어 금광이 의미 없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대 그렇지는 않다.

 

테러 가기 가장 좋은곳이 금광이며 2거점 일때 공격가기 가장 쉬운곳이 금광과 제재 이다.

 

이 2곳을 흔들면 반드시 한곳은 뚫린다.

 

대장간

 

-초반 힘쌈움을 할수 있는곳이고 대장은 전략적 요소가 다분히 많은 곳이다.

 

고로 대장을 먹으면 매우 쉽게 이겨 나갈수 있다.

 

개신 전장에서 대장을 뺏기면 거의 진다. 라고 봐도 된다.

 

대장 힘쌈에서 압도적으로 이기면 나머진 매우 쉽다.

 

 

 

 

빨간색: 호드 이동 경로

 

-1/2파 대 3파 제재 4파 금 이라는 말이 있었다.

 

대충 10명은 대장 3명은 제재 2명은 금을 가라는 말이다.

 

템이 안좋으면 대를 가면 된다. 템좀 되면서 컨에 자신좀 있으면 금을 가면 된다. 정술 법사 조드는 제재를 간다.

 

금을 갔는대 아무도 없다? 그러면 금 돌리고 마구를 가면 된다.

 

빨간색 동그라미

 

-남사 라는 곳이다. 남쪽 사거리 ㅇㅋ?

 

호드가 대장 제재 농장을 점령 하고 남사 에 대기 하면 그것이 바로 우방이다. 우주방어.

 

얼라로서 이 상황을 보면 욕나온다.

 

지원가기 까지 최단 동선을 유지 있다. 이말은 공격 하는 쪽보다 지원 하는 쪽의 동선이 짧다는 뜻이다.

 

고로 공격이 도착 하기 전에 수비가 먼저 도착할수 있다.

 

보라색 : 얼라 이동경로

 

-호드와 마찬 가지인 경우도 있지만 대를 빠르게 가기 이해선 얼음길을 키면 빨리 갈수 있다. 또 제재 버리고 금을 가기도 한다

 

이유는 밑에 있다.

 

가끔 얼음길 키고 제재 가는 죽기 있는대 그딴 개뻘짓거리 하다가는 욕을 아주 많이 먹을수 있다.

 

보라색 원: 북삼

 

-이곳이 바로 북삼 이라는 곳이다.

 

얼라는 호드와 달리 금광 을 가는 이유가 바로 이곳 때문이다. 3거점 우방 할때 제재를 가지고 있으면 동선이 매우 길어진다.

 

중간에 물이 있어서 서삼 쪽에서 대를 가려면 물을 건너야 한다.

 

좀 한다는 애들은 물에 떠있는 물건을 이용하면 금방 가지만 대부분은 등푸른 생선 처럼 헤엄쳐 간다.

 

물에 떠는 물건을 이용해서 가는 애들은 매우 드물다. 그리고 사실 매우 귀찮다.

 

그래서 금광을 끼고 북삼에서 우방을 한다.

 

녹색원 : 무덤

 

- 이곳이 바로 무덤이다.

 

아라시는 죽으면 가장 가까운 점령 기지 무덤에서 부활한다.

 

무덤컷이라는 개념은 즉 얼라이언스 점령기지를 호드가 공격을 가고 얼라이언스 수비수를 삭제 시킨후

 

깃을 돌리는 동안 무덤에 가서 발을 묶고 시간을 끄는 것을 의미 한다.

 

무덤컷 개념만 잡혀 있어도 개념 소리 듣는다.

 

노란색 경로: 특정 클레스 이동 구간

 

-낙하산 있는 클레스 또는 노겐  사제 법사 를 위한 이동 경로이다.

 

이것들이 없는 클레스가 저리로 가면 낙사로 인해 뒤진다.

 

이 경로는 최단 거리다. 그 누구 보다 빨리 이동할수 있다.

 

제제에서 뛰어 내리면 대로 바로 가고  금광 언덕에서 내려 가면 금광으로 갈수 있다.

 

이 경로를 잘 이용하면 누구 보다 빠르게 공격을 가거나 수비에 참가 할수 있다.

 

 

도적이 테러만 잘하면 매우 좋은 곳이다.

 

거점테러란 것은 시간을 끌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이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예전에는 도적 혼자 가서 1수비를 썰고 깃을 돌리는 것이 가능 했으나 요즘 대격변 에서는

 

썰고 깃 돌리는건 수비 하는 애가 녹투사가 아니면 매우 힘들수 있다. 그래서 2명 정도 같이 테러를 다닌다.

 

고로 혼자인 경우 수비 수가 펫이 없는 클레스나 법사가 아니면

 

절 깃클=>급장 나오면 실명 깃클 을 하면 된다.

 

 

3거점을 점령 했으면 크게 우방을 하거나 공을 가는경우가 있다.

 

마구나 농에 몰아 넣고 농성을 하면서  최고의 수비는 최고의 공격이다 이라는 이론을 지키는 스타일과

 

3거점을 절대 수비 하면서 버티는 경우 다.

 

공격 스타일은  많은 상대 진영이 마나 농에 안낚이고 빠져서 다른곳을 치면 쉽게 무너지는 단점이 있다.

 

가장 중요한것. 제보

 

제보는 기본이다. 제재 40명 옵니다.  적이 온다면 먼저 대들지 말고 제보를 한다. 적은 너보다 강하며 많이 온다.

 

가끔 1명 오내 ㅋㅋㅋ 라고 보이는 수만 믿고 자기 컨을 믿고 까불다가 은신클 2명이 서걱 서걱 에 깃따이는 애들 있다.

 

인지 해라 은신클은 항상 깃 주변에서 먹이를 노리는 매의 눈으로 기회를 노린다.

 

제보를 할때 가장 중요한것  어디에 몇명이 온다 라고 말하는 것이다.

 

몇명이 오는지 필수로 말해야 한다. 그렇다고 바글 바글 거의 올인 으로 오는대 숫자 세지 말고

 

그명 제제 400명 옴 이라고 하면 된다.

 

 

기타 팁

 

-무덤컷 플레이를 항상 인지 하고 깃돌리는 사람이 있으면 같이 돌리지 말고 무덤컷에 합류 한다.

 

-썰지만말고 깃을 돌려라. 깃 돌리는 것만으로 가만히 서 있어도 상대가 나를 공격 하게 된다.

 

-체널링 광스킬<눈보라 불비 장판 바닥 등> 의 대부분은 깃클 방해를 하지 않는다. 신폭밑 근접 광역은 깃클 방해가 가능하다.

 

누누히 말하지만 기사 장판이랑 죽기 죽부는 깃클 방해를 하지 않는다  죽기 피소는 방해 가능 하다.

 

-단 도트류 또한 깃 방해를 하지 못한다.

 

흑마 부패 불고 / 사제 고통 같은 스킬류가 이에 해당한다. 정확히 말하면 깃클 하는 애한태 부패 불통을 시전 해봤자

 

방해가 안되다는 뜻이다.

 

단. 처음에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은 가능 하다. 이말은

 

법사 화염구 크리. 즉 화염구 대미지로는 방해가 가능 하지만 뒤에 뜨는 작열 도트로는 방해가 안된다.

 

 

 

 

-깃 수비는 펫있는 클레스가 용이하다. 특히 냥꾼은 위장술로 인해 깃 수비의 갑이다.

 

-적이 많이 오고  수비가 늦게 올거 같으면 최대한 버티면서 깃클을 방해 해라

 

도망 가지 말고 한명만 죽어라 패지도 말아라 항상 깃 주위에서 싸우면서 깃클을 방해 해라

 

-전략 밑 공략 이라는건 평점제 전장에서나 찾아라

 

개신 위주면 가장 기본적인

 

대 공략 하고 가면 되는것이다. 호드 기준 농 대 제 잡고 3거점 수비 하면 쉽게 이기는것이다.

 

얼라 기준은 대 마 제 나 대마광 이면 된다.

 

어디까지나 기본은 기본일 뿐이다.  마 제 농 을 잡고도 이길수 있다.

 

-힐러는 수비를 하지 않는것이 좋다. 다만 대장에서 1명 정도는 수비를 하면 좋다.

 

힐러가 농에서 수비 하고 있거나 그러면 시망이다.

 

혈죽 또한 깃 수비로 좋아 보이지만 테러 대책용으론 좋은 편이 아니다.

 

도적으로 가서 가장 따기 좋은 애가 혈죽이다. 절=>깃클 하면 급장 써야 한다 혈죽은

 

실명=깃클 하면 끝난다.

 

대장에서 혈죽과 힐러로 수비를 하면 참 좋은것이다.  혈죽은 혼자서 수비 하지 마라.

 

상대가 개념이면 메즈 하나로 바보 만들수 있다.

 

개신에서 보통은 농1 대3 제재2 수비로 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

 

이상적으로는 농에 냥꾼 1 대장 힐1 혈1 냥꾼1  제재 법사1정술/조드/흑마등 1 로 수비 하면 이상적이다.

 

이경우 마 농성 을 하는대 죽으면 제재로 오게 된다.

 

제재에 있는 법사가 저낙 걸어주면 대장으로 초스피드 이동 가능 하지만 현실은 안되니 그냥 알고만 있자.

 

 

 

 

 

 

하늘색 네모는 뭔가?

 

용개 젠 지역

 

 

 

 

 

용어 정리

 

남사: 남쪽 사거리

북삼: 북쪽 삼거리

ㅈㅈ: 제제소

대: 대장간 농:농장 마:마구간 금/광: 금광

EE: EE

무덤컷: 무덤에서 애들 못오게 컷팅

 

저번에 누군가가 통전게에 전장팁을 물어 보고 다니고 자기가

 

팁 같은걸 적어서 올릴거다 라는 애가 있어서 안올리고 했다.

 

저번 노래방 편을 올리고 그냥 기다리다가 너무 안올려서 대충 기본적인것만 올렸다.

 

또한 공략이나 전술까지 들어 가면 내용이 안드로메다로 길어 질것만 같고 개신 전장에서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기에

 

생략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