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장 2부공략을 쓰기에앞서

 

기본적인 상대직업, 특성별 기술들, 대처방법을 알려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꼭 필수로 알아야할것들만 간단하게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엔 드루이드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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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기장에서 드루이드는 크게 회복 드루이드와 야성 드루이드로 나뉩니다.

 

야성 드루이드는 무리의 우두머리 버프로 확인하실수있으며

 

그외에는 거의 회복드루이드라 보시면됩니다.(조화 드루이드도 있긴합니다.)

 


특성불문 공통스킬

 

 

나무 껍질 - 즉시시전 - 1분 쿨 - 모든 상태에서 사용할수있으며 12초간 받는 모든 피해가 20퍼 감소합니다.

                                           (해제 불가능하며 문양장착시 근접치명타공격을 받을확률도 25% 감소합니다.)

 

->드루 자신의 생존기입니다.

쿨이 은근히 짧기때문에 빠르게 돌아오므로 드루이드를 죽이기위해선

나무껍질을 사용한 다음 40~50초가 최적타이밍입니다.

 

 

 

자연의 손아귀 - 즉시시전 - 1분쿨 - 45초간 드루이드를 근접공격시 적에게 3회 휘감는 뿌리를 거는 스킬입니다.

 

-> 투기장 파트너가 자해제가불가능한 밀리클래스라면 공격할때 주의하셔야합니다.

 

 

회오리 바람 - 1.7초 시전 - 6초간 상대방에게 회오리바람을 걸어 행동불가로 만듭니다.

 

-> 얼음방패나 아군해제로 해제가 불가능한 메즈이기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휘감는 뿌리 - 1.7초 시전(문양으로 0.2초감소) - 대상을 8초간 묶고 약한 데미지를 줍니다.

                                                                 피해를받으면 풀립니다.

 

 


야성 드루이드

 

보통 야성 드루이드는 은신한 상태로 선제공격을 가하며 시작할것입니다.

 

생존 본능 - 쿨3분 - 12초간 받는 모든피해가 50퍼 감소합니다.

 

-> 야성 드루이드를 죽이기위해서는 생존본능과 나무껍질을 염두에 두고계셔야합니다.
    나무 껍질에 비해 비교적 쿨타임이 깁니다.

 

 

야성의 돌진(곰) - 15초쿨 - 곰으로 야성의돌진시 빠르게 법사에게 돌진효과로 따라붙으며

                                     법사는 4초간 이동불가가 되며 야드의 근접가속도가 30퍼 빨라집니다.
야성의 돌진(표범) - 30초쿨 - 표범으로 야성의돌진시 빠르게 법사의 뒤로 점프하며 따라붙으며

                                        법사는 3초간 멍해지며(감속효과) 은신하지않고 찢어발기기1회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야성의 돌진 문양시 쿨이 아주약소하게 줄어듭니다.)

 

 

두개골 강타 - 10초쿨(회복드루이드는 1분쿨) - 주문시전을 차단하고 같은계열주문을 4초간 사용하지못하게합니다.

                                                               (야드의경우 - 두개골강타 당할경우 소비마나도 10퍼증가)

 

-> 13미터에서 차단할수있는 근접거리보다 긴 차단기술이므로

     얼음회오리에 묶이거나 멀리떨어져있지않은경우에는 캐스팅을 자제하셔야합니다.

 

 

광폭화 - 3분쿨타임에 강력한 딜링을위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맞딜은 가급적피하시고 이시간동안 팀원이 물렸을경우 바로 차단해주시거나
            혹은 묶어놓거나 기절시키고 때리는것이 좋습니다.           
            또 야성드루이드에겐 서리고리를 제외한 변이가 먹히지않지만

            모든 얼음회오리류를 자기혼자서 풀지못하기때문에 얼음회오리로 묶는 플레이는 아주 좋습니다.

 

 

암습 - 은신스킬 - 4초간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야드공격의 시작이지만 찢어발기기라는 (도적의 매복과 비슷한 강한 데미지기술)공격으로 선제공격을 할수도있습니다.
찢어발기기시 강한 데미지만 들어올뿐 침묵이나 기절효과는없으므로

바로 대처를 하시는것이 좋겠고 암습으로 들어올시 점멸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무력화 - (버블수)초 만큼 기절 - 보통 5초기절

 

-> 야드판 급소가격이라 생각하시면됩니다.

    아마 암습이 먼저들어오고 점멸을 사용하는 경우 2.5초이므로 버티셔도 무방하고
    찢어발기기로먼저 들어오고 무력화를 거는 경우에는 5초기절이므로 여기에 점멸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강타 - 50초쿨(회복드루이드는 1분쿨) - 곰폼에서 사용가능하며 5초간기절시키는 스킬입니다.

                                                      (회복드루이드는 4초)

 

 

회복 드루이드

 

생명의 나무 - 3분쿨 - 25초간 지속 치유효과15퍼증가, 방어도 120퍼증가하며 힐능력이 강화됨

-> 방어도 증가와 변이에 면역이라는 점을 주의하셔야합니다(서리고리는 먹힙니다.)
    또한 생명의 나무때 힐이 강력하기때문에 풀도트힐이 감기게되면

    다른타겟으로 전환하거나 메즈후 도트힐이 줄어든타겟을 공격하시는것이좋습니다.
    또 생명의나무시엔 얼음회오리같은 이동불가종류의 스킬을 사용하면 생명의나무에서 변신하여 풀지못합니다.
    (드루입장에선 3분쿨기가 변신하면 날라가니 변신하지않습니다.

     자신을 직접마법해제하여 풀것입니다. 침묵상태라면 자신을 직접마법해제도불가능하겠죠)
    또 회복드루이드는 인간형폼으로 힐을하다가 양변이가 들어올거같으면

    재빠르게 치타등 다른 동물변신으로 변이를 맞지않을수있다는점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p.s 스샷촬영도와주신 우유없거등여님,때지짜응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