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장 2부공략을 쓰기에앞서

 

기본적인 상대직업, 특성별 기술들, 대처방법을 알려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꼭 필수로 알아야할것들만 간단하게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엔 도적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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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은 투기장에서 크게

 

꾸준하고 강한 딜능력을 가진 암살도적과

 

유틸기가 많고 순간딜이 강한 잠행도적으로 나뉩니다.

 

투기장에서 구분방법은 상대팀이 도둑의 명예 버프를 가지고있다면 잠행 아니라면 암살로 구분하시면됩니다.

 


특성불문 공통 스킬

 

 

혼절시키기 - 은신스킬(어둠의춤때 사용가능) - 8초간 상대를 행동불가상태로 만듭니다.

 

-> 변이와 점감되므로(혼절시키기 8초후 다음변이는 4초) 주의하시고
    전사의경우 광전사의 격노로 혼절시키기가 풀립니다.
    또 죽음의기사가 부정의광기를 혼절시키기가 걸린대상에게 걸어주거나 자신에게 이미 걸려있다면 풀수있습니다.

 

 

 

 

목조르기 침묵 - 은신스킬(어둠의춤때 사용가능) - 4.5초간 침묵

                                                                    (pvp 도적 필수문양이므로 4.5초 침묵으로 아시면되겠습니다.)

 

 

비열한 습격 - 은신스킬 - 4초간 기절

 

-> 대격변오면서 특수스턴으로 취급하지않으므로(비습-급가 간의 점감이되어버림)
    비열한 습격혹은 급소가격에 점멸을 사용하시는건 현명한 선택이되겠죠

 

ex) 비열한 습격을 점멸로 풀었다면 다음 들어오는 풀급소가격은 3초
     풀급소가격을 점멸로 풀었다면 다음 들어오는 비열한 습격은 2초

 

 

급소가격 - 20초 쿨타임 - (버블수 + 1초) 기절을 겁니다.

 

->6초간 기절이므로 점멸을 사용가능하다면 바로 사용하시는것이좋습니다.

 

 

 

실명 - 쿨3분(잠행특성 2포인트시 2분) - 8초간 상대방을 행동불가로 만듭니다. 피해가 들어가면 풀립니다.

 

-> 즉시시전 8초메즈이므로 메즈연계하는데 가장 좋은 스킬입니다.
    실명을 해제할수있는방법은 계급장빼고는 없지만 상대방에 기사가있다면

    보호의 손길을 걸어 해제하거나 죽기가있다면 부정의 광기를 걸어 해제하는방법이있으므로
    이것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림자 망토 - (약삭빠름특성으로 1.17분) - 5초간 마법이 먹히지않습니다.

 

-> 보통 냉기마법사가 있는조합을 상대할때 얼음회오리나 이동방해스킬을 무시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문양 사용시 물리데미지또한 40% 감소됩니다.

 

 

 

소멸 - 쿨3분(특성시 2분) - 소멸하여 시야에서 사라져 은신합니다.
                                    3초간 어떤효과에도 은신이 해제되지않음

                                    얼음회오리는 걸리지만 소멸은 3초간 풀리지않음 만약 도적이 소멸시

                                    얼음회오리로 대강 예상해서 묶을수있다면 은신한채로 묶여져있으므로

                                    3초뒤에 광역스킬을 사용한다면 찾아낼수있음

 

 

장비 분리 - 쿨1분 - 10초간(무기사슬때문에 보통5초) 상대방의 장비를 제거해버립니다.

 

-> 법사와는 상관없는 스킬이지만 도적과 파트너라면 전사가 죽어갈때 방벽을 돌리겠죠?
    그전에 장비분리를 해버리면 방패가없어 방패의벽을 사용하지못합니다.
    이런식으로 끔살유도도 가능하겠죠
    대강 알아만두시면됩니다.
   

 

후려치기 - 10초쿨 - 4초간 대상을 행동불가로 만듭니다. 피해가 들어가면 풀립니다.

-> 혹여 파트너가 도적이라면 후려치기와 양변이, 혼절시키기는

    서로 점감되므로 긴박하지않다면 메즈용으로는 자제해야합니다
    또 문양을 장착했을시엔 뒤에서도 후려치기가 가능하며

    잠행특성 붉은 핏줄으로 출혈피해가있어도 4초간 풀리지않습니다.

 

 

연막탄 - 3분쿨 - 5초간 연기가 생기며 타겟선정을 불가능하게함.

 

-> 연막탄에 대한 설명을 조금드리자면 상대방 도적이 연막탄 안에있는 상황이고

    법사님께서 밖에계신상황이라면 도적을 타겟으로 잡을수없습니다.
    또 반대로 법사님께서 상대 연막탄안에 들어갔는데 상대방도적이 연막탄밖으로 나간다면

    이역시 도적을 타겟선정이 불가능합니다.
    연막탄은 정확히 이해하고계시는게좋습니다.
    잠행도적은 마음가짐으로 두번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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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행 도적

 

 

어둠의 춤 - 쿨1분 - 6초간(문양시 +2초) 은신하지않고 은신기술을 사용할수있습니다.

 

-> 어둠의춤때 붙어서 강한딜기술(매복연타)나
    목조르기 비열한습격을 사용가능하므로 1분마다 어둠의 춤 시간을 조심합시다.

 

 

구사일생 - 내부쿨타임1분 - 도적을 죽음에 이르도록 만들수있는 공격을 받았을때

                                      전체생명력의 10%를 남기고 살아납니다.

                                      또 발동시 3초간 받는 모든피해가 90퍼 감소합니다.

 

-> 도적이 죽기전에 발동되는 내부생존기이며 3초간 딜보다는 그냥 묶어놓거나
    3초후에 10%를 마무리할수있는만한 딜링기술을 남겨놓으시면됩니다.
   

 

그림자 밟기 - 쿨 24초

 

-> 보통 목조르기 침묵이끝난후 바로 점멸을 하시면 안됩니다. 바로 그림자밟기때문인데
    위험하다고 점멸을 먼저써버리시면 도적이 그림자밟기로 바로쫓아와 기절기술을 날릴겁니다.
    목조르기 침묵이 끝나면 얼회로 묶거나 아니면 비열한습격으로

    선공격이 올경우에만 점멸을사용합시다 또는 목조르기 침묵이끝난후 급소가격을 넣는경우엔

    점멸로 일단 탈출한후 그림자밟기로 쫓아오면 얼음회오리를 사용하는 식이되야합니다.
    또는 목조르기침묵과 급소가격을 거의 동시에 넣는경우엔(점멸이 안되죠)

    아예 그시간을 모두 버티거나 위험하다면 급장을 사용하는식이 바람직합니다.

 

 

마음 가짐 - 쿨5분

 

-> 잠행도적의 쿨타임기술을 초기화시키는 기술입니다. 쿨은 5분이며
   주의하셔야할점은 마음가짐으로 전력질주, 소멸, 그림자밟기를 추가로 1번더 사용할수있다는점입니다.
   문양효과로 장비분해, 연막탄, 발차기가 추가로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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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도적

 

 

원한 - 쿨2분 - 즉시시전으로 상대방에게 징표를 박는 스킬이며

                    징표가 박힌 대상은 30초간(문양시 +6초)암살도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0%증가하며

                    걸린대상은 은신이나 투명화 상태에도 보여지게됩니다.

 

-> 얼방, 무적으로도 디버프를 해제할수없으므로 이 원한 시간동안 가급적이면 방어적으로 버티시는것이 좋습니다.
    또 암살도적의 경우엔 냉기법사에게 따라붙을수있는스킬이 거의없습니다.
    따라서 원한이 걸린시간에 최대한 거리 허용을 안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p.s 스샷 촬영 도와주신 개강도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