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창에 질린 그대에게
깃전(죽기)편
 
공강시간은 글쓰기 좋은 시간
모자란 글에 추천 항상 감사드립니다

헬오브지옥
죽음의기사편

먼저 얼음체리님의 글을 정독합시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E%F3%C0%BD%C3%BC%B8%AE&sterm=&iskin=&l=34761

항상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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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갑옷 및 특성

죽기전 갑옷은 마갑과 타갑입니다. 마갑으로 시작해서 질식이 빠지면 타갑으로 스왑하도록 합시다. 죽기전이 익숙해지면 타갑으로만 진행해도 별 상관 없습니다. 쫄이 붙어서 때려주기 때문에 충돌이 매우 자주 뜹니다.

추천 특성은 역시 냉돌연마 트리입니다.


1. 거리 조절 및 생존 방법

죽기와의 가장 이상적인 거리는 35에서 40미터
냉돌 화폭 용숨 충돌 얼회 필요하다면 얼화까지 모두 사용해서 거리를 벌립시다.
붙으면 매우 아프게 맞으면서 죽기가 피를 채우기까지 하기 때문에 붙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합시다. 붙었을 때는 타갑이 띄워주는 충돌을 잘 써서 도망갑시다. 냉돌 얼회 화폭 용숨 등을 최대한 사용하고, 질식이 없다면 얼화도 사용합니다. 마법계 수호를 쿨마다 둘러 데미지 흡수+타속 발동을 노리도록 합시다.

죽손=점멸 입니다. 반드시 기억합시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죽손이 나올때까지 점멸은 아낍시다. 죽기들 역시 점멸이 나오면 죽손을 쓰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점멸과 죽손이 어느 타이밍에 나오느냐가 승패를 결정짓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나 보호막은 깨질때마다(혹은 사라질때마다) 리필합니다.

환영은 두 가지 사용법이 있습니다. 1. 죽기가 가고일을 뽑았을 때 환영+투명화로 가고일 바보만들기 2. 죽기가 체력 회복을 위해서 리혼을 켰는데 저지하거나 죽일 방법이 없을 때 리셋용으로
환영이 매우 친절해서 용숨만 걸면 다 깨주기 때문에 웬만해선 생존용으로만 쓰세요

죽기가 붙어서 대마보(라고 쓰고 10사기라고 읽음)를 켜면 무슨 짓을 해서라도 도망갑니다. 죽손이 쿨인데 점멸이 있다면 점멸이라도 타서 도망갑니다. 점멸이 빠졌을 때 죽손+질식+대마보로 한큐에 끝장내려는 경우라면 아낌없이 얼방

죽기 급장이 뽑혔다면 용숨-서리고리-환기-염구(불작) 콤보로 깔끔하게 체력회복 및 산산조각을 이용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아 환기 아까워 아껴야지 하는 생각 접으시고 피가 60퍼 이하로 떨어졌다면 반드시 환기를 돌립시다.

죽기의 죽손 및 원거리 딜스킬, 리혼자힐을 깡마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타속이 터지면 깡마를 넣어 타속을 최대한 이용하도록 합시다.

어둠복제는 저속낙하로 날립니다.

급장은 펫스턴(물어뜯기) 또는 질식에 사용합니다.


2. 딜 방법

산산조각을 찍었을 경우, 딜은 이렇게 몰면 됩니다.
 - 냉돌연마(얼회)-불태(염구)-화작
 - 냉돌연마(얼회)-몰열불작-(살폭이 없다면 살폭리필)-발화
죽기가 리혼이나 대마보가 남아있는 상태라면 깡마-용숨-충돌 등으로 리혼자힐 및 대마보 버티기를 못하도록 막아주시면 됩니다.

죽기전은 딜도 중요하지만 거리유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웬만큼 좋은 기회가 아니라면 염구나 불작을 땡기느라 거리를 벌릴 기회를 놓치는 일은 없도록 합니다.

대마지 깔고 버티려는 죽기가 있다면 거리 벌리면서 보호막 리필 후 응징의 불작을 날려줍시다. 아니면 불태를 날려서 몰열을 띄워보셔도 좋아요.

* 발화 타이밍

1) 불작크리 2) 염구크리 3) 몰열 발동시
단, 죽기에게 대마보나 대마지, 리혼이 있는데 나는 마차와 용숨이 없는 상황에이라면 발화를 쓰시면 안됩니다.
경험상 첫번째 대마보를 버티고 딜을 하면 리혼자힐이 한번 나오고, 두번째 대마보를 버티고 발화를 박아 죽이는 식의 경기가 많았습니다.


3. 기타 유의점

거리조절만 하면 이길 타이밍은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으니, 딜보다 거리조절에 더욱 신경쓰셔야 합니다. 극딜한답시고 쿨기 다 몰아쳤다가 리혼자힐 구울먹고 대마보두르고 땡겨서 패면 답이 없습니다.


4. 시작 방법

반드시 떨어진 상태로 시작합니다. 붙어서 시작하면 매우 불리합니다. 시작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투명화-양변-거리잡고 불작 2) 대마보 버티고 용숨-거리벌리기
어떤 경우에라도 대마보는 반드시 초반에 빠지게 됩니다. 첫 대마보를 보는 순간이 시작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고, 얼결을 맞은 상태에서 타속도 안터졌는데 죽기가 붙어서 대마보를 킨다면 그때부터 지옥이 시작됩니다. 마보와 마수로 딜을 버티면서, 타속이 터지길 빌면서 최대한 거리를 벌려 봅니다. 대마보가 끝나면 최대한 거리를 벌리면서 딜.. 죽기전은 타속과 충돌이 잘 터지길 기도합시다.

이후는 거리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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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기전은 헬입니다 헬. 장비상태가 나쁜 경우 시작하자마자 얼방 뽑히고 마비 뻥 다이 순으로 한큐에 갈 수 있으니 템차이가 많이 나는 죽기랑은 깃을 안꽂으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깃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인사, 끝난 후에도 인사를 하고 빵을 주도록 합시다.
전 그게 법사의 기본 깃전 매너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죽기에겐 주고싶지가 않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