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http://www.arenajunkies.com/topic/184901-resto-druid-beginners-guide/

사실 이거 다 하려다가 너무 길고 또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같아서 걍 이 부분만 했음

심심한 분이 풀번역본 내주세여

참고로 저 회드 안키우고 영어실력도 딸려서 중간중간 좀 틀린내용이 있을지도 모름

그리고 이거 4.0.6도 아닌거같음

뭐 욕할사람은 해도됨. 근데 이거 내가 쓴거 아니니까 나한테는 하지말고




게임플레이 팁


회오리

회오리는 드루 최고의 유틸기중 하나야. 공격적으로나 방어적으로나 유용하지.


방어적 회오리

니네팀원이 까이고 있을때 대개 상대 딜러 하나를 회리올리는게 캐스팅힐 땡겨서 팀원 힐주는거 보다 더 좋음. 이게 마나효율도 좋고 팀원한테 들어오는 데미지도 적음.
경기동안 가장 좋은건 상대의 딜러들을 계속 회오리뺑뺑이 돌리는거지. 이건 우리편을 더 자유롭게 해주고 그만큼 상대에게 주는 압박도 늘어남. 이렇게하면 상대편은 방어적으로 갈 수 밖에 없을뿐더러 이렇게하다가 갑자기 힐러를 회리올려서 하나 보내버리는것도 가능함.



공격적 회오리

재밌는 사용법이야. 어떻게하면 회오리를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고. 일단 너랑 너희 팀원이 어디에 있으며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파악해야되. 팀원이 군중제어를 당했어? 느려지거나 스턴상태야? 상대편한테 도달할 수 있어?

상대편의 플레이어 하나가 딸피야. 근데 너희 팀원은 걔한테 갈 수가 없는 상태야. 여기서 딸피인 상대를 회오리 올리면 존나 좋지. 회리올리고 회리끝나고 딜할준비나 하라고 해줘.

공격적인 회오리는 또 피생 3중첩이 된 상대딜러나 회드를 상대할때도 유용해. 피생이 걸려있는 상대딜러놈을 회오리 올리면 회오리 올라간 동안은 피생이 피를 안채워줘. 계속 딸피상태라 이거지. 그리고 회오리가 끝나자마자 바로 상대 회드를 회오리 올려버리는 거지. 그러면 상대회드는 팀원한테 도트힐을 못 넣어주고 상대딜러 하나 잡는거임. 이걸 하러면 피생 지속시간이 6초 이하인 상대를 올려버리는 지혜가 필요하겠지?

또한 회오리는 방어쿨기를 돌린 상대를 상대로도 유용하지. 예를 들자면 고통 억제, 보축, 자축, 방벽같은 스킬들 말이야. 이런거 쓰면 걍 회오리 올려
엠채우는 쿨기를 쓴 상대한테도 유용해. 정신 자극, 마나 해일, 어둠의 마귀, 신성한 기도같은 스킬들 말이야. 이런 쿨기를 쓰고있는 상대를 회오리 올려버리면 상대는 이런 스킬을 쓰고도 마나를 못채워. 복술을 상대로 주의해야 될 건 마나해일 토템을 회오리 올리려고 하면 안 돼. 토템은 회오리 안올라가거든. 복술을 올려(북미는 토템에 회오리 올리려는 놈도 있나??)
근데 사제는 마귀나 본체나 둘 다 회오리가 가능하지. 올리기 편한놈을 올려


겨울잠

겨울잠은 드루이드나 술사가 낀 조합을 상대로 유용하지. 물론 상대가 대처법을 알면 쓰기가 힘들긴해. 하지만 그래도 성공시키는 법이 있지. 야드한테 겨울잠을 넣는건 아주 좋지. 디스펠을 방지해서 요불도 박아줘.
또 드루이드를 상대로 뿌묶을 넣어서 상대드루한테 폼변을 강요할수도 있지. 그럼 여기다가 자연의 신속함+겨울잠 파워콤보!! 캐스팅 겨울잠으로도 될 거 같으면 안해도 되고

팀원중에 벗바가 있으면 상대 드루를 양해달라고 부탁할수도 있지. 상대 드루가 양피할려고 폼변하면 자연의 신속함+겨울잠을 넣던 캐스팅 겨울잠을 넣건 알아서 해. 또 법사는 상대가 인간형으로 재변할수도 있으니까 미리 2번째 양을 땡기고 있어야 돼.


피어나는 생명

피생은 드루 최고의 힐스킬임. 가장 효과적인 힐스킬이지. 뒤로는 해석 안됨.

Lifebloom is your best heal overall. It's your most efficient heal that heals for a lot. It procs replenishment together with rejuvenation, but, it can also proc omen of clarity, which is a clearcast. You can fill this clearcast up with a regrowth or swiftmend to get a free heal that heals fast for a lot.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폼으로 들어가면 여러타겟에게 피생을 감는게 가능해짐. 피생을 여러타겟에게 감으면 정신집중 효과를 얻게 될 확률이 증가하지. 나무폼으론 재생을 땡기는거보다 그냥 피생이나 감는게 더 나아. 또 나무는 변이에 면역이고 폭힐해야 되는데 상대피하자고 폼변할수도 없는 상황일때도 좋지. 나무는 방어도도 증가되니까



정신 집중

정신 집중은 다음스킬을 마나소모없이 사용하게 해주지. 육성은 포함이 안 돼. 하지만 신속한 치유는 포함되지. 정신 집중 상태에서 어떤 스킬을 캐스팅하는게 가장 좋을까?

신속한 치유는 아니야. 이건 마나를 별로 안먹거든.
치유의 손길이 최고일수도 있겠지. 하지만 시전 시간이 너무 길어. 언제나 최고라곤 할 수 없지.
재생이 정신 집중 상태에서 쓸 수 있는 최고의 스킬이야. 이건 캐스팅도 꽤 짧고 힐량도 꽤 돼지. 도트힐의 지속 시간도 초기화해줌 그리고 마나도 존나 먹어. 그러니까 재생을 쓰는게 제일 좋아.



양변을 피하는 한 박자 빠른 폼변

법사나 주술을 만나면 걔네를 주시설정해. 법사랑 주술이 한 팀이면 법사를 주시하고. 양변은 존나 막날리는 기술인데 주술은 쿨기거든.
니가 해야할 일은 법사가 너한테 양변을 캐스팅하고 있을때(혹은 법사의 주시대상이 너라는걸 알았거나) 풀캐스팅이 되기전에 폼변을 해야 돼. 그럼 변이에 면역이지. 하지만 변이에 걸렸으면 폼변을 할 수 없어.
곰변이나 캣폼으로 하는게 좋아. 치타에 비해 마나를 덜 먹어서



자연의 은혜

자연의 은혜를 효과적으로 사용해보자. 회오리를 올리기 전에 사용해보자 혹은 패치뒤에 뿌묶을 쓸때라든가. 이 스킬은 또 차단안받고 군중제어에서 벗어나는것도 더 쉽게해줘. 또 치손으로 폭힐할때도 좋지. 근데 내가 정확한 해석을 했는지는 모르겠어



달래기

달래기는 다음 패치에서 즉시시전이 되고 다음과 같은 격노효과들을 제거할 수 있어


광전사의 격노 - 전사
죽음의 소원 - 전사
무모한 희생 - 전사
Wrecking crew - Warrior
격노 - 전사
부정의 광기 - 죽박
천명의 전조 - 드루
격노 - 드루
야생의 표효 - 드루


이중에서 달래기를 했을때 정말로 유용하다고 할 수 있는건 전사의 광전사의 격노랑 죽음의 소원이지. 만약에 니가 흑마/사제/징기랑 같이 팀을 하고 있다면 광전사의 격노를 달래기로 지우고 전사를 풀공포돌게 만들수도 있어.(혹은 반공포겠지 전사가 공포풀려고 광격쓴거면)



침묵당했을때 폼변

침묵이나 차단당해도 폼변됨. 곰변해서 강타갈겨(미스 안뜨게 뒤에서 치는게 가능하다면 그러는게 좋음) 그래야 딜이 덜 들어옴

아래는 LoS가 뭔지 몰라서 해석이 안되영
You can also spam shift travel form and get LoS if you are being focused.


징표

징표 꼭 찍자. 자리잡기를 백만배 쉽게해줌




해볼만한 조합들(북미 기준)

:warrior: :warlock: :druid: - WLD - 무기/고통
:warrior: :deathknight: :druid: - TreeSG - 무기/부정(or 냉기)
:warrior: :shaman: :druid: - noname - 무기/고양
:warrior: :mage: :druid: - WMD - 무기/냉기
:warrior: :priest: :druid: - noname - 무기/암흑
:warrior: :priest: :druid: - noname - 무기/수양
:deathknight: :priest: :druid: - Boring cleave - 부정/수양
:deathknight: :priest: :druid: - Unholyplay - 부정/암흑
:deathknight: :warlock: :druid: - Shadowcleave - 부정/고통
:deathknight: :shaman: :druid: - noname - 부정/고양
:deathknight: :mage: :druid: - noname - 부정/냉기
:mage: :warlock: :druid: - MLD - 냉기/고통
:mage: :priest: :druid: - MPTree - 냉기/암흑
:warlock: :priest: :druid: - Shadowplay/dotcleave - 고통/암흑
:rogue: :warlock: :druid: - RLD - 잠행/고통
:rogue: :priest: :druid: - RPD - 잠행/암흑
:rogue: :mage: :druid: - RMD - 잠행/냉기
:hunter: :priest: :druid: - Scatterplay - 사격/암흑
:hunter: :paladin: :druid: - HPD - 사격/징벌
:hunter: :warlock: :druid: - HLD - 사격/고통
:hunter: :deathknight: :druid: - DHD - 사격/부정
:hunter: :shaman: :druid: - Beastcleave w/ a twist - 사격/고양
:paladin: :deathknight: :druid: - rapecleave - 징벌/부정
:paladin: :rogue: :druid: - noname - 징벌/잠행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