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드로  첨 PVP 를 입문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쓰는 글  (투기장 아님)


전에 리플로 달았는데  묻혀서  찾을수가 없어서 다시 여따가 쓰니깐 참고들 하셈
기본 탄력 이 있는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레고님들 툴바에서 물리는건 어쩔수 없어요 그냥 죽으시고
탄력이 낮은 경우 차라리 탈출기가 풍푸한  도둑놈이나 법사가 생존률은 훨씬 좋은데  레이드 탬이 
주문력이 더 높은것도
아니고  쫌 하는 애들이 물면 도망못가고 죽을수 밖에 없음 


세팅
탄력은  담 패치때 적용 방식이 변경 되는데  고탄력일 경우 너프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지금 고탄력은 효율이 좋다는 거죠.  
뎀감 40%  일때  일정시간 동안 피가 다는 속도와 (생존력)
뎀감 45%  일때  일정시간 동안 피가 다는 속도는 수치상으론  5% 포인트 증가지만 실제론  더 높은 
효율을 내고 있습니다.

투기장 조합따라 선호하는 새팅이 다르지만  개인 생존 새팅에는  지능 은 언제나 그렇듯이 진리 이고  그담은 탄력
그리고 극대와 특화를 추천 드립니다.   극대 같은 경우는 살아있는 씨앗과 자연의 관대함(재생 크리 60%보정)  
조화 에서  극대4 해서  꽤 높은 효율을 발휘 할수 있는데  일단 이 새팅은 저도 해본적도 없고  하는 사람을 본적도 
없습니다.   근데 오로지 개인 생존만 신경쓴다면 괜찮은 특성 같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왠지 괜찮을꺼 같음  
 특화 같은 경우 힐요령이 생겨 특화 활용을 잘할 자신이 있다면  지능을 제외하고 치유량을 올려줄수 있는 특성이기에 
투기장 에서도 상당히 좋고  활용만 잘한다면 좋은 스텟. 



법사 -  못하는 법사 같은 경우 회드가 잡음.   재변만 잘하면 법사 딜이 잘 안죽기 때문에  30~40퍼 피로 살살 
           어어어어어어  이래주면 무리해서 딜하다가  달빛 곤충때만 유지 해놓으면  법사가 피가 꽤 빠져있는데 이때 
            마훔을 시작함.  거기서 부터 법사는 말리기 시작하는데 결국 법사 엠이 말라 보석 3개 까지 다 빨고 나면 환기를 
           할려고 수작 부립니다.
           이때 양을 시전 하는데 쌩양 시전에  양을 당하면 당신은 PVP 에 재능이 전. 혀.  없는 겁니다.  그냥 대도시에서 
           안나오시면됨.  글쿨이 진짜 재수 없게 밀리지 않는 이상 표범 변신을 해서 걸리지 마세요.  그럼 법사가 할수 
           있는건 동결 혹은 고리 인데  동결 고리는 어쩔수 없이 맞게 되있음  동결 치고 고리 깔리면 급장 쓰고 고리 피하면 
           되고 법사 환기만 어떻게든 해골강타로 끊으면 법사가 말라 죽습니다.   
           그리고 동결때 얼창뿅뿅 하는딜은 그냥 맞아주면 되고  얼화를 시전하면 껍질 써주시면 됩니다.   힐이 다 
           감겨있으면 그 쌩딜 다맞고  마반 4초짜리 맞고  나서도  신치 부터 시작해서 재변신 잘해서 얼지만 않으면 
           금방 복구 되니깐  여튼 법사 딜에는 왠만하면 죽을수가 없으니깐 별로 쓸께 없네여.  기둥까지 있다면  금상 첨화.

흑마-  파흑 같은 경우는 제물 해재 만 해줘도..  일단 회드가 캐스터 한탠 쫌 안죽음.  기둥까지 있으면  진짜  요령을 
          떠올릴려고 해도 요령이 없을만큼 강함.   악마흑마  굴단의손  떨어지면 자리 이탈 해주시고  마나 흡수가 
          없어진 이상 요령이라 할껏도 없네요.

암사-  
정술-   
조드-    

         캐스터들 통틀어서  기둥만 있으면 재들 1딜에는 쿨도 잘 안나옴.  정술은 화충만 해재하면 되고  조드 같은경우
         시전딜만 안맞으면  달섬 곤때 에 툭뜨는 별폭풍은  피생 회복 신치  치유량을 못따라 가기 때문에 치타로 무빙 
         하면서
         뒤 계속 잡는 스탭 밟으면 되고   가끔 저평점 에서 기둥 도실때 계속 뺑글 뺑글 도실때 있는데  이건 회드가 
         기동력이
         너무 좋고 시야는 쫍아서 그러시는 거에요.   기둥을 도는건 적 시야를 피할려고 도는건데  한바퀴 더 빨리 돌아서
         시야 다시 주는 분들 많으니깐 유의 하시구요.


도적- 밀리 딜러인데  어둠의 춤 (모르는 기술들은 아이콘 확인하시고 먼지 공부하셍)  때만 껍찔 써주면  딱히 급장 
        쓸때도 없음.  어춤이 아닐때는 채감상  스턴 있고 연막 있고 차단기 있는 죽기 구울정도?   뒤 안 잡히게 
        스탭 밟으면서 요불 유지하고 힐 다감으면  딜이 못따라옴.  그러다 언제 밀리냐면  급가 타임 이나  머 소멸 목졸  
        등등 도적이 쿨을 썻을때인데 밀리들 한태 차단기 뽑아내는게 진짜 쉽기 때문에   무빙 보단 /STOPCASTING 
        아예 매크로를 하나 만들어서  차단기 뽑으면  매즈 하면 도적쿨이 더 빨리 뽑힘.   그망 빠지면  그망 끝나고 나서 
        요불 다시 꼭! 유지하고  휘감는 뿌리  도적 같은 경우는 매즈 안하고 재변만 해서는 빠져 나갈수가 없어요.
         차단기는 모든 밀리들이 쿨 10초에  차단되면 4초 차단인데  진짜 잘하는 사람들은 0.5초안에 끊고  그리고 자기 
         딜타임 아닐땐 잘 쓰지도 않으니깐 유의 하시고 대부분의 못하는 애들은 그냥 시전만 올라갔따 하면 절반 쪼~~끔 
         넘어서 나옴.   구지 안나오면 상관없고  차단 패이크는 꼭!  신치쓰고 힐 다 감겨 있고  쫌 여유있는 상황에서 
         하는거고  이때 힐보다 회오리 우선 적으로 하면  쫄아서 왠만하면 나옴.  짤리더라도 신치도 터트렸고 힐도 감겨 
         잇었으면 피생이 터지거나 해서  위험한 상황 안나오니깐 4초 끝나는대로 다시 올리면 됨.
 

야드- 뒤만 안내주면 됨. 껍질은 광폭화 때  광폭화때  자연의 손아귀 쓰는것도 괜찮고.     피생 3개를 못터트리게 
        회오리를 올려 버린다면 쫌 말리기 시작하는데  어쨋든 시전 페이크 만 되면 개껌.   재우고 묶고 올리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시전 훼이크는 진짜 중요합니다.    밑에 분이 물어 보신 '회드는 뭘 연습 하면 되는가' 에서
        제가 추천하는 연습은  시전 훼이크.   언제 끊느냐 보단 언제 쓰느냐가 중요  내가 위험할때  쓰면 저쪽도 백퍼 나옴
        그니깐 배이스로 작업 쳐놓고 올리는 거고  한번 뽑으면  차단 되더라도 담 6초 의 시간이 있고  차단 안되게 쿨만
        뽑아 놨으면  더 편하게  풀어 나가는 것이고


냥꾼- 붙으면 됨.  힐감는건 회복 신치 정도로만 하고 일단 힐보단 붙으면 딜 안나옴  사이 사이에 피생 3중첩 만 
        유지해주면
        냥꾼 딜이 못따라옴.    거기다 기둥까지 있으면  이하 생략

고술-술사가 해재 한다고 쫄지 말것.  해재하면 피생 계~~속 하면 되는거고  머 개타임만 넘기면 (껍질 등등) ... 이것도
       딱히 팁이 업넹.   일단 고술 차단은 10초가 아닌 6초고 대신 차단 시간이 짧으니깐 이점 유의 하시구요.


----  이상 위로는 나무와 급장, 자연의 신속함 그리고 자극 조차도 필요 없는 애들


죽, 징 ,전.........


전사  분무 폭탄딜 폭탄딜 하는데 1:1 에선 개껌   무희랑 죽소 쿨이 급장 보다 길기 때문에  무모한 희생과 죽음의 소원
        아이콘 잘 기억 해놓고  그 시간때만 조심하면 됨.  탄력 낮으면 3초 정도면 골로 가는데 급장 바로 쓰고 힐보단
        전사 달래기  해서 죽소 사라지면 그 다음딜 없어요  1:1도  격노한 재생력 빼고 나면 잡을수 있음.  죽음의 소원 
        말고도
        가끔씩  분홍색 으로 격노 발동 하는거 있는데 그것도 해재 해주면 전사 입장에선 열불남
         
        무분 같은 경우는  사실 요령만 알면 안죽는데  요령 없을때는 그냥 대제앙 임.   전사를 제외한 다른 직업은  
        구지 재변을
         안하고 스탠딩 힐 만으로도 회드 말리기가 힘든데 (쿨 안돌린 그냥 딜)  전사딜은 그런 래밸이 아님.   아 밀리 
        딜러들
        상대로  곰변신 하는거 좋은데 전사 상대로는 별 의미 없음  어쨋든 모든 딜러 상대로  곰변신 해서  외침 써주면
        30초 동안 탬 한개 정도는 해재한 효과라 보시면 됨.   곰상태 에서 늘어나는건 채력과 방어도 인데  채력은  힐을 
         감아논
         상태면 별 의미 없고  좋은게 방어력 정도인데  전사는 방무 기술이 있어서 의미없음.    잘하는 전사가 딜 모는게
         스턴 점감 남겨둔 상태 에서 거강 박고 양때리기 3중첩에서  쓰러트리기 무희  끝나면 위협으로 한바퀴 돌린 담에
         잠시 거리 벌려서 또 돌진 한다던지.  이러면  힐이 다 감겨 있고 껍질을 키면 바로는 안죽는데  이미 피가 후달달 
         해짐
         급해서  자연의 손아귀 쓰면 이때 칼 폭나오고   아 클났따  해서  신속 회오리 올려도 이때 급장 그러다 찍!
         하는 캐이스가 많음.   내가 어떻게 죽는지 알았으니 이걸 바탕으로 살길을 모색 해자면  힐 다감고 역시 시전 
         훼이크
         로  회오리 올려서 급장을 뽑아 놓는 경우가 가장 우수한 경우 이고.  첨에 말한대로  스탠딩 하면 안되고  계~~ 속
         째면됨.  이때 피가 말린다고 쫄지 말고  공생효과 받은  3피생과 회복은 충분히 믿음직 스러우니깐.   재변을 통해
         힐 감으면서 찔끔 대다 보면  돌진 나옴.  이때 스턴 되는대 또 거리 벌리다 보면  돌진 쿨이 있기 때문에  또 여유가 
         생기고  영웅의 도약을 쓴다 하더라도 1분쿨임 스턴효과도 없고  계속 거리 조절만 하면됨.  그리고 돌진이 15마다 
         꼽을수도 없는게  돌진이 되는 최소 거리가 있음  무조건 거리 벌릴께 아니라  그 거리 조절 하면서 벌리다 보면
         전사가 돌진 사거리 만들려고 뒤로 쩜프함.   그거 맞춰서 미리 앞으로 가면 전사 화ㅋ 남 ㅋ
         전사 뿐만 아니라  나무 변신 상태에서  딜로만 회드를 밀어 버릴수 있는 클래스는 분무 밖에 없음.   위험할땐 급장
         과 나무 동시에 변해서 힐 올리면  설령 바로 이어서 깡마  등등이 나오더라도  피 복구 가능.  이때 안좋은게 엠이
         많이 말리는데  한탐 넘기면  매즈 적극 활용해서 자극 돌리면서 또 복구 하면됨. 


죽기  죽기 대마보, 도적 그망  그리고 급장 등등을 미리 빼놓으면  그 후에 참 운영하기 편해짐.   급장 빼놓고 15초만 지난
        후면 진짜 무적 기술은 신속한 회오리  가 좋음.  자손 후딱 써서 대마보 빼놓구요  구울 크게 변신하면 절대 그딜 무시
        하지 마세요.  전 차라리 구울 쫄을 매즈 해버림.    죽기 한타는  물뜯( 팻스턴) 질식 (깡마)  콤보 인데.  그딴거 만 
        있다면
        죽기 한태 기스도 안나감.  실제로 리분 8시즌 때는 2100 점 정도 가평에서  2죽기 만났었는데 나 혼자 남아서 45분 
        게임
        낸적도 있음  별로 시전 힐 자체도 필요가 없었는데  지금은  강. 령. 술. 의 . 일. 격  이 있음  모독도 막 깔리고.
        모독 막 깔리는건 죽손 한번만 빼놓고 힐 다감긴 상태에서 재변질만 해줘도 결국 때 낼수 있긴 한데  강격은 진짜 
         무서운게 난 피생도 터트렸고 신치도 썻는데도 피가 아주 위험 하다는것.  강격 지속시간이 9초 인듯한데.  
         아 그럼 9초 있다가 힐 시작해야지  하는 짓은 전 도저희 못하겠고 결국 힐로 복구 시킬수 밖에 없는데  어쨋든 
         강격을
        무한대로 쳐댈수 있는건 아니니깐 대마보 와 죽손을 최대한 빼놓고  껍질 과 신치로 버티면서 모독 안밟게 잘 째는 
         수 밖에....           그점 유의 하시고 계속 해보면 아주 어렵지도 않음.


징벌래 -  징벌딜 개껌임  그.러.나  심망이 꼽힌다면 말리기 시작함.   진짜 위험한 순간은 날개를 펴면서 열광까지 돌릴
            때 인데  이때 심망이 박혔는데 급장이 없다?    님은 이미 여덞시 사십오분.
            급장은 왠만하면 들고 있다가 날개를 조심해야됨  그땐 껍질 킨다고 버틸수 있는 딜이 아님.   
            응징의 문장 박는 박휘는 해재 해주면서 째긔~  징박 상대로는 뿌리는 좋은 선택이 아님. 



이상은 오. 직.  1:1 생존 위주로만 본 관점이고  막상 투기장 들어가면 정반대로 달라지는데...   머 다른 직업이 쉽다는건
아니지만
법사와 흑마 그리고 상대 수사  에 대한  위협도가 1억배는 높아짐. 


절대 명심할 것은  제가 진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회드 하지 마셈.  그렇다고 조드를 할수도 없고  야징징이 
심하긴해도
투기장 에선 야드가 그나마 드루 중에선 많이 많이 좋음.  지금도 잘해먹고 있고 담시즌 비전도 좋고.   참고로 회드는
 담패치
때 더 꼴아지니깐 참고하시고 ㅇㅇ         투기장 어차피 위에  수사하고 복술 널리고 깔리고  걔내 밖에 잘 안보임.   
그러다
회드 혹은 신기 힐 만나면   채감 난이도가  영웅 에서 노말 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