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저번에 썼던 혈죽관련 pvp글에 관심을 많이주셔서 이번엔 죽기와 pvp

 

정리차원에 부죽에 대해서 언급해보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저번에 혈죽관련글에서 빠진 부분이 있어서 추가하자면..

 

냥꾼의 충격포는 대마보를 뚫습니다..

 

즉 대마보쓰고 덫 위를 달려오는 죽기일지라도 충격포 한방이면 다시 느려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냥꾼에겐 충격포는 완소 스킬이죠... 그런데 키사때 발동되는 충격포효과 때문에

 

충격포를 등한시 하는 분들이 있는데...실제로 충격포는 쿨이5초 지속이 6초의 집중 소모가 없는...

 

그야말로 완소스킬이기에... 꼭 활용하실걸 권해드립니다..거기다 사거리 40미터 우왕굿...

 

 

부죽은 혈죽과 조금 다르지만 유사한 점도 역시 있습니다..

 

부죽과 싸울때 가장 문제는 뭘까요?

 

아마 대부분이 구울을 뽑을겁니다..

 

구울 이녀석 변신하면 딜이 거의 죽기 본체수준에 육박하는 무식한 놈인데..

 

거기에 가고일까지와서 패고 거기다

 

혈죽과 비견할수없는 파워 도트(지속시간 또한 엄청나죠 돌발역병땜에 도트에 안걸릴순 없음.. )

 

즉 혈죽과의 싸움은 거리를 주지않으면서 장기전을 염두에 둬야되는 싸움이라면..

 

부죽과의 싸움은 혈죽만큼의 장기전은 있을수가 없다는점이 조금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저번에 언급했던 혈죽보다는 생존기 수가 적은 부죽의 스킬을 꼽아보자면..

 

부정 죽기의 생존기 - 구울먹기(2분),어둠의원조로인한 죽격힐,리혼자힐(2분) 정도를 들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부죽의 경우는 죽음의 진군이라는 특성을 찍을수 있는데..

 

부정룬을 모두 소비했을때 이속감소스킬에 걸려도 이속이 75프로는 유지되는 특성입니다..

 

이것땜에 모독위에서 발버둥 치는 죽기의 상대는 이속 50프로, 자신은75프로라 때어낼수 없는 부죽이 사기다! 소리를 듣기도 했었죠..

 

하지만 주의해서 보면 약점이 있는데...바로 부정룬 사용시라는 단서죠..

 

부정룬이 2개가 있는데 이것을 원거리로 소비하기 위해서는 죽음과부패 (죽부)뿐입니다..

 

남은 부정룬 하나를 더 소비해서 죽음의 진군을 발동시키려면 근접해서 역격이나 강격or 스격,죽격등으로 소비를 해야

 

된다는것이죠..

 

눈치빠르신분들은 이해하셨겠지만...역시나 펫을 붙여주거나 뱀덫을 마구깔아주는것은 오히려 죽기를 도와 줄수있는 상황이옵니다

 

부정룬을 써서 덫이나 이감기에 조금이나마 적게 영향받고 얼결치며 뛰어올 환경을 마련해 줄수가 있다는것이죠..

 

역시나 죽기에겐 펫을 안붙여 주는게 좋겠습니다 붙여주면 죽음의 진군도 발동시키기 용이하고 죽격자힐또한 가능하죠..

 

 

 

문제아 구울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아 우리펫은 붙여주면 죽격셔틀에 진군셔틀이 될가능성이 높은데 이 더러운 구울은 와서 꼬집어 뜯고 죽고가 5중첩되면

 

변신까지해서 펠가드 수준의 파워딜을 보여주죠...

 

그런데 냥꾼에게는 이 있습니다...완전 굿이죠..

 

대부분 구울이 죽기 본체보다 빠릅니다...

 

물론 죽기가 죽손으로 땡기기도 하지만 구울의 도약이라든지 펫특유의 빠른발을 감안하면

 

구울이 충격포를 맞고 있는 죽기보다 냥꾼에 붙는 시간이 빠를겁니다..

 

대부분 냥꾼분들이 올가미를 찍고 pvp하기에 빙덫보다는 장판을 까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실상 부죽과의 싸움에서는 구울의 매즈가 굉장히 중요하다 할수있습니다..

 

부죽의 구울은 과장을 보태면 부죽딜의 40프로를 한다고 봐도 되기에...

 

그래서 빙덫으로 구울을 매즈하고 이감은 충격포로 하면 오히려 좋은 상황이 많이 연출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개념 부죽은 매즈된 구울에게 짜잔! 하고 부정의 광기를 주입해줍니다..

 

부정의 광기는 3초당 전체생명력의 2퍼센트를 깍으면서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30초동안 근접및 원거리 가속을 20프

 

올려주는 스킬인데... 이것을 부죽의 경우는 투기장에서 빙덫해제나 실명해제 양변해제등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버프지만 데미지를 주기에..매즈가 해제가 됩니다 )

 

 

다시 부죽으로 돌아가서..

 

부죽이 부정의 광기를 매즈된 구울에 주면 어떻게 하나요? 하시는데...

 

걱정할 필요없습니다..우리에겐 "평정"이 있습니다..

 

웃기게도 이 광기는 격노 판정이라 평정한방이면 해제가 되버리죠...

 

반응만 빠르다면 광기는 첫틱이 없기 때문에 매즈된 구울에 3초뒤 첫틱이 들어가기전에 평정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평정의 사격은 데미지가 없고 자동사격을 발동시키지 않아서 매즈를 풀지 않습니다

 

물론 풀려서 뛰어오는구울을 다음 덫으로 다시 매즈해도 무방합니다 평정이 있으니 30초짜리 광기라도 문제는 없죠..

 

그리고 죽기에 대한 무빙샷에 필요한 이속감소는 우리의 5초쿨에 6초지속의 집중소비없는 충격포로 대신해주면서

 

무빙샷을 하다보면 죽기는 룬마력에 허덕이게 될것이 틀림없고...특히나

 

죽손사거리문양을 박았을때 35미터짜리 죽손이지만 40미터 무빙을 완벽하게 잘하고 있었다면..

 

죽기는 룬마력조차 제대로 채우지못해 죽어갈겁니다..

 

 

 

또 한가지 주의 해야될 부분에 대해서 ...저번 혈죽글에도 잠깐 언급했던 대마보..

 

부죽은 대마보 특성을 찍게되면 대마보상태일때 받는 마법데미지를 룬마력으로 환산해버립니다..

 

즉 대마보의 죽기에게 키사 신사 코사를 날려대면...룬마력이 폭풍처럼 차올라서

 

원거리 파워죽고를 난사한다든지... 아니면 가고일도 뽑고 남는 룬마력으로 리혼자힐까지... 할것이 무궁무진합니다..

 

부죽의 죽고는 혈죽보다 아프기에 대마보에 키사 신사 코사질하다가는

 

그 곱절의 데미지를 맞게되는... 흔히말하면 자살행위가 되게 됩니다...절대로

 

대마보에 코사 신사 키사를 안쏘도록 하셔야되고... 그냥

 

대마보키고 날아오는 죽고질이 너무 아프다 싶으면 침사로 차단을 해주시거나 거리를 좁혀온다 싶으면 충격포로 느려지게 해주시면

 

간단하겠습니다...키사로 충격포 효과 줄려다가는 룬마력만 주는 참사가 벌어질수 있으니...

 

충격포를 안쓰시던분들은 꼭 꺼내서 다시 쓰시기 바랍니다..

 

 

대마보와 관련없는 스킬 - 침사 산탄 충격포

 

(대마보는 7초 유지이니 침사로 3초 마차 산탄으로 4초 혼란이면 깔끔하게 해결이 되기도 합니다..)

 

 

구울의  물어뜯기나 변신구울, 가고일의 데미지를 감당할수 없는 상태가 되기전에

 

생존기인 희포를 적절하게 활용해주시고...

 

주인의 부름으로 거리를 벌렸을때... 주인의 부름이 끝나가면 항시 30미터 이상 이격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좋습니다..

 

(얼결 사거리 30미터. 죽손 사거리 35미터 ...죽손이야 죽손후 바로 빠른 산탄,철수)

 

되도록 독사쐐기류의 도트는 안박는것이 산탄활용에 좋습니다 죽손당겼을때 바로 산탄을 쏴주는것과

 

그렇지않고 죽격한두방이나 얼결까지 당해주면 죽기가 룬마력 수급을 하게되는것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무빙샷이 경지에 이르르면 죽손거리도 안내주는 경지에 이르기도 합니다만...

 

어디까지나 깃전의 이야기이니 투기장에서는 지형지물에 따라 다르겠지요..

 

충격포에 느려지고 사거리까지 주지않는다면...상대방 죽기는 룬마력조차 수급이 쉽지않을것이기에...

 

부죽전에 무난한 승리를 하실수 있을거라 봅니다

 

몇가지 스킬이 쿨이없을때 죽손으로 당겨졌다면 당황하지말고 공저 과감하게 돌리시고 다음 죽손의 쿨이 25초인것을 감안하고

 

날절치며 철수나 주부후 다시 무빙하시면서 공격하면 부죽또한 상대하실때 편안하게 하실수 있을거라 봅니다

 

아 그리고 가고일이 나왔을때 죽척을 1~2초 하게되면 가고일이 타겟팅을 펫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너무 죽척후 빠르게 일어나면 그대로 냥꾼을 패기 때문에 잠깐 죽척해주면 타겟변경을 볼수있음..)

 

구울역시 마찬가지이지만..다시 공격명령을 내리기에 구울은 그냥 덫으로 매즈한다는 생각으로 임하시면

 

싸움이 더 쉽게 흘러갈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약하자면..

 

1.구울을 빙덫으로 매즈해버리자..

 

2.구울에게 광기가 들어가면 평정을 쏴주자

 

3.부죽의 대마보에 룬마력 셔틀이 되주지 말자

 

4.충격폴르 적극활용해서 무빙하자

 

5.가고일때 죽척을 활용하고 철수는 죽손이후 사용하자

 

정도가 되겠습니다

 

 

뭐 부죽상대 쉽던데 하시는분은 역시나 패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