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운으로 2:2 2100 결투사 달성했어요. 템렙은 220으로 실력보단 템렙으로 찍어 누르려고 했습니다.

총 895판 박았고 높은산 타우렌에서 오크로 종변하고 1840점에서 2100까지 스트레이트로 올렸네요.

2000점이신데 1900짜리 풍운 데리고 2100까지 달려주신 Reincarnate님 감사합니다.

혹시 투기장 하시는 풍운님들중에 질문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게요. 풍운 화이팅!

1. 특성



15라인의 기의 물결, 30라인의 백호의 주먹을 사용하지 않은 것은 순전히 제 피지컬이 딸리기 때문입니다.

기의 물결은 도적 재은신을 막고 전투 상태로 돌입하게 해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가능하시면 쓰시는게 좋습니다.

40 특성은 전사/풍운 제외하고 마해를 들고갑니다. 풍운 업보를 마해로 지울 수 있기는 한데 아는 분들은 업보를 힐러에게 게 줍니다. 

마해나 해악 감퇴는 꼭 쎈딜이 들어오기 전 미리 켜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쿨기를 켰는데 도망이나 메즈가 불가능하고 내 피가 까이기 전에 누르시고, 마해는 각종 이동 불가, 디버프 등을 지워주기도 합니다.

2. 전투 특성

밀리 상대일경우 쾌속의 주먹 고정, 캐스터 또는 무기막기가 의미 없는 상대의 경우 쾌속의 주먹을 빼고 바람타기를 찍었습니다.

전사, 징기, 격냥과 같은 장비 분해가 필요한 클래스는 갈고리 무기를 들었습니다.

상대 힐러에 복술이 있는 경우 범의 수장을 꼭 들고가서 토템을 깔때마다 범의 수장 버프를 묻혀 상시 가속 30% 버프를 받았습니다.

전사 + 신기와 같은 판금 조합인 경우 호안주를 들고 쿨기때마다 호안주를 써서 딜을 올렸습니다.

상대 조합에 흑마가 있고 내가 흑마를 때릴 경우에도 호안주를 들고갔습니다. 회드 곰폼 변신에서도 호안주가 통하는지

모르겠는데 혹시 아시는분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도관



저는 위와 같이 도관을 썼습니다. 맨 위에서 잠재력이 아닌 기교를 택한 이유는 잠재력 도관인 청명의 일격(질서의 무기 지속 5초 증가 + 특화 추가 증가)이랑 평온의 약병의 10초동안 35% 추가 체력회복을 비교했을 때 후자가 낫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로 신기님과 같이 했기 때문에 딜을 못몰아서 죽이는 경우보다 신기님이 메즈당하고 제가 죽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때문에 수비적으로 오른쪽 도관을 탔습니다.

부가적으로 저는 양조도 같이 하는데 이렇게 도관을 설정하면 도관 바꾸는 비용이 비교적 덜 들어서 좋았습니다.

4. 쿨기

4-1 간보는 쿨기

기력 6개 쌓아논 상태에서 시작.

주타겟이 아닌 상대에게  마비 또는  평화의 고리로 주타겟에게 붙이고 쌍  팽이 차기

주타겟에게  팽이 차기 들어간 시점에서 딜 시작

질서의 무기 +  폭풍과 대지와 불 키고  폭풍과 대지와 불 를 한번 더 눌러서 주 타겟에게 시선고정 

해오름차기  -  분노의 주먹(분노의 주먹 쓰자마자 끊고)  소용돌이 용의 주먹  -  후려차기   후려차기  -  해오름차기 -  후려차기   후려차기  -  해오름차기

이런식으로 후려를 특화 신경안쓰고 계속 쓰면서 해오름, 분주 쿨을 줄여주시면 폭대불 쿨기 안에 분주를 2번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대 생존기 또는 급장이 빠지는 것을 보고, 상대 생존기가 남았다면 기다립니다.

4-2 두번째 쿨기
생존기가 끝날때까지 기를 6개 쌓아놓고   백호 쉬엔의 원령 +  폭풍과 대지와 불를 쓰고 위에 했던 콤보를 다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