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에서 강령군주 양조를 플레이하다가 몇일전 키리안으로 갈아탄 유저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양조에 대한 세세한 공략과 질 좋은 팁을 공유하는 글이 아니라는 점 밝힙니다.

저는 양조를 잘한다 생각하지도 않고 이미 수도게시판에 많은 고수 양조분들께서 좋은 양조관련 가이드와 팁글을 적어주셔서 저 같은 양민양조가 이런글을 적는게 맞나 생각하면서도

키리안으로 갈아타기 전 강령군주 성약단 스킬 "살덩이창조" 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하면서 스스로 살덩이창조 스킬 사용 구간을 연구한것을 조금이나마 강령군주 양조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작성합니다.


제 레이더점수와 신화진행상황인데 까기 너무 부끄럽지만 이정도 진행한 양조가 쓴 글이라고 혹시나 읽으시는 분들이
참고하실수 있을거 같아 올립니다.

서론이 길었지만
이 글은 "살덩이창조" 에 관련해서만 다룬다는 점 다시 알려드립니다.




[레이드]

글을 적기에 앞서, 레이드에서는 특정 네임드 빼고는 "뼈장장이 에어미르" 영혼결속을 사용했습니다.
보스몹 상대 시 마법부여에 따른 민첩성 3%를 따로 생각안해도 항상 챙길수 있고 
1분마다 발동하는 치명타증가가 그나마 사용하기에 용이하지 않을까 싶어서 입니다.

학살의 딸 에메니는 제 스스로 판단했을 때 레이드에서 큰 이점을 가져오기 어렵다 판단을 했고
에어미르를 안사용 하는 다른 특정 네임드에서는 "역병 설계자 메릴레트"를 사용했습니다.
이유는 특정 네임드 때 적어놓겠습니다.



절규날개: 
<사용 영혼결속: 뼈장장이 에어미르>
진입 전 살덩이창조를 사용합니다. 딱히 아픈구간이 없기때문에 어느때 사용해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다만, 살덩이창조를 올리실때 음파에 맞지 않도록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진입 전 외에 [출혈의이빨] 때 타이밍에 맞춰 살덩이창조를 쓰시면 됩니다.


알티모르:
<사용 영혼결속: 뼈장장이 에어미르>
두번째 곰 바르가스트가 영혼찢기 하기전에 살덩이창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혼찢기 시전 후 곧이어 바르가스트의 망령을 시전하느라 가만히 파킹을 해야하니 살덩이창조 3초 그대로
다 쭉 당기시면 됩니다.


굶주린 파괴자:
<사용 영혼결속: 뼈장장이 에어미르>
해소타이밍 때, 본인이 온탱이라 굶주린 파괴자를 붙잡고 있다면 해소 전 살덩이창조를 사용해서 원의 크기를 줄여 파킹에 좀 더 도움이 되게끔 합니다. 
외에 압도 전에 너무 아프다 싶으시면 살덩이창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크베인:
<사용 영혼결속: 뼈장장이 에어미르>
욕망노출 때 다면강타를 신경쓰시면서 살덩이창조를 올리시면 됩니다. 
기분탓인진 모르겠지만 다면강타가 뒤에서 주로 나와서 다크베인 등탱을 잠깐 할때가 있는데 그때 올려주셔도 매우 단단하게 넘기실수 있습니다.
피는 거의 달지 않지만 시간차는 많이 오르실텐데 정화주 마시면 천신주 +3스택 을 이쁘게 킵 할수 있습니다.



자이목스:
<사용 영혼결속: 역병설계자 메릴레트>
자이목스는 탱에게 견딜 수 없을정도로 부담스럽게 데미지를 주는 네임드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살덩이창조를 생존기로써 사용하는게 아닌 "덫을 지우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덫을 지우는데 필요한 것이 메릴레트의 마지막 영혼결속 능력인 



때문입니다.
진입 전 살덩이창조 혹은 1덫때 살덩이창조로 본인이 지우면 가장 위험한 타이밍인 끌어당기기 + 덫 일때 쿨이 돌아옵니다. 이때는 다들 벽으로 저항하느라 혹은 씨앗특임 때문에 덫지우는게 엉킬수 있는데 이때 살덩이창조를 덫이 펼쳐지기전 그 위에서 캐스팅하시면서 하나 지우고 나머지는 구르면서 지우시면 됩니다. 
살덩이창조 캐스팅 중 + 끝나고 나서 잠시동안은 끌어당기기에도 면역이기에 지우기 쉽습니다.
(제 기억상 이 타이밍이 8덫쯤 됐었던거 같습니다.)
외에 '우리 공대는 덫 특임 잘된다' 하시면은 파괴의 문양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켈타스:
<사용 영혼결속: 뼈장장이 에어미르>
진입 전 사용합니다. 켈타스 망령이 나왔을때는 무빙도 잦고 불타는 일격 방향 유도와 불사조 평고 등 신경쓸게 많아서 진입 전 사용하는거 외에 쫄 탱볼때 아무때나 사용합니다.


의회:
<사용 영혼결속: 뼈장장이 에어미르>
첫 진입전 사용하고 그 외에는 스타브로스 회피의 도약시, 미리 방향유도 후 캐스팅 하거나 공생기 안쪽에서 무도회 열기 다른분들이 점프하면서 푸실때 사용했습니다. 마지막 니클라우스만 남았을때 큰쫄 나오기 전 캐스팅하시다가 드리블 하셔도 좋습니다.


진흙주먹:
<사용 영혼결속: 뼈장장이 에어미르>
첫 진입전 사용합니다. 그 외엔 얘는 발구르기, 돌진 타이밍 외에 탱한테 잔인한 네임드라 쿨 될때마다 사용했습니다. 사실상 보호막은 무의미 했고 3초동안 20% 뎀감으로 다음 정화주기다리거나 발구르기 사용을 기도하면서 이용했던것 같습니다.


돌장군과 데나트리우스는 제가 숙지를 하지 못해 적지 못했습니다.




[쐐기]

쐐기 역시 글을 적기에 앞서, 이 컨텐츠에서는 "역병 설계자 메릴레트" 영혼결속을 고정하다시피 했습니다.
보스 구간 외 쫄 구간에서는 진입 전, 쫄구간 전투중 아무때나 살덩이창조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왕 마뎀구간 아픈구간에서 사용하는게 더 좋긴합니다.)
메릴레트 센세를 거의 고정하다시피 한 이유는 쫄 시체를 지나다니면서 스스로 버프를 바르는데 이게 참 쏠쏠했기 때문입니다.



<승천>
- 1넴: 브레스(회전베기) 때 살덩이창조를 사용합니다. 시간차는 빨갛게 잘 쌓이는데 피는 잘 달지 않아서 정화주 이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 2넴: 진입 전 사용합니다. 얘는 투사체 피하느라 무빙이 잦아서 살덩이창조 타이밍이 애매합니다. '난 도저히 투사체를 못피하겠다' 하시면 투사체때 살덩이창조로 공중에 뜨는걸 막을 순 있는데 피하는게 힐러님께 더 사랑 받습니다.
- 3넴: 발구르기 혹은 구슬 흡수때 몸으로 막으시면서 올리시면 됩니다. 전 주로 딜러들 맘편하게 딜하라고 구슬 몸받이 하면서 살덩이창조 후 천신주+해탈 로 최대한 버텼습니다.
- 4넴: 얘는 창 던지기전 구슬 집어넣을때 살덩이창조 사용하시면 피도 거의 안달면서 움직임에 자유로워져서 창던지기 더 편해지실겁니다. 


<죽상>
- 1넴: 진입 전 사용합니다. 구데기가 터지거나 보스몹 본인이 가스내뿜으면서 무빙을 강요해서 캐스팅 당기기 애매하고 탱에게 쓰는 한방 큰 스킬은 물리뎀에 비교적 강한 양조에게 정화주와 천신주로 충분히 버틸만하기 때문입니다.
- 2넴: 진입 전 사용합니다. 얘도 쫄에 붙히랴 차단하랴 바빠서 3초동안 가만히 있기 애매합니다. 브래스 때 못피하겠다 싶으시면 살덩이창조 올리시면서 개겨도 되긴하는데 역시나 그냥 피하는게 힐러님께 더 사랑받는 길 입니다.
- 3넴: 얘도 진입 전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보스와 전투중에 어느때든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 4넴: 얼음조각이 매우 아픕니다. 때문에 하늘에서 우박 떨어진 후 한동안 탱커에게 얼음조각만 쓸때가 있는데 그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티르너>
- 1넴: 진입 전 혹은 공포 직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릴레트 센세 덕분에 공포 씹을 수 있습니다.
- 2넴: 분신 나오고 광역딜 들어올 때, 정답인 분신에 붙혀놓고 캐스팅 당겼습니다. 
- 3넴: 얘도 무빙이 많이 강요되고 탱커에게 크게 아픈애가 아니기에 진입 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편>
- 1넴: 탱커에게 쓰는 절단의 어쩌고인가 아픈거 쓸때 사용하시거나 피의방벽 캐스팅할때 뎀감 하시면 됩니다.
- 2넴: 밀리피센트 회전톱인가 탱커 무진장 아픈거 시전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밀리 하늘에서 닭들이~ 할때 두 틱 버티는데 사용했습니다.
- 3넴: 비전번개 가진채로 아플때 사용했습니다.
- 4넴: 꼭 영혼분쇄 타이밍때 사용합시다. 정말 좋습니다.


<역병>
- 1넴: 진입 전 혹은 발구르기때 사용했습니다. 발구르기때 사용하시면 역시나 안밀려납니다.
- 2넴: 보스몹이 탱에게 도트딜 뭍혔을 때 사용했습니다.
- 3넴: 쫄들 붙히랴, 기절범위 신경쓰랴 무빙이 잦은 네임드라 진입 전 사용하면 좋습니다.
- 4넴: 독비 뿌릴때 캐스팅하시면서 최대한 체력 킵하시고 4중되자마자 자해제 하시면 그동안 힐러님은 탱을 거의 안봐도 되서 힐업이 많이 안정화됩니다.


<고투>
- 1넴: 진입전 사용하고 외에 아무때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 2넴: 자브 입니다. 탱에게 아픈거 3연속 때리는거 사용할때 사용하시면 정화주 이쁘게 마실수 있습니다.
- 3넴: 쿨타로크 입니다. 아무때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4넴: 누더기입니다. 탱에게 아픈거 한방 내려찍을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 5넴: 끌어당기면서 바닥쫄 생성 + 그 후 수확의 낫 하는데 끌어당길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타이밍때 딜러분들 피가 빠져서 힐러님이 부담스러운 타이밍인데 다음 수확의 낫까지 보호막이 어느정도 남아있어서 안전하게 넘길수 있습니다.


<속죄>
- 1넴: 바닥유도때문에 무빙이 잦습니다. 역시나 진입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할키아스의 조각 난타 시, 살덩이창조 사용하시면 됩니다.
- 2넴: 쫄들이 죽으면서 돌조각 될때 소소한 광역딜이 들어오는데 이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실 얘도 언제 살덩이창조하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 3넴: 화살 차단이 샌다 싶을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쫄나와서 광역딜 들어올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4넴: 기둥에 빨대 꽂는거 가까이 붙어서 2개 막으면서 올리시면 좋습니다.


<핏빛>
- 1넴: 박치기때 맞으면 넉백도 없이 정화주 이쁘게 마실수 있습니다.
- 2넴: 무빙이 매우 잦은 네임드입니다. 역시 진입전 사용하시는게 제일 깔끔합니다.
- 3넴: 광역데미지 터지기 전에 구슬 안먹고 살덩이창조+@(대부분천신주)로 버티면 파티원들이 제가 안먹은 구슬만큼 더 먹기에 안전하게 넘길수 있습니다.
- 4넴: 무빙이 잦아서 진입전 사용하시면 됩니다. 외에 어스름돌풍때 보호막 깔고 살덩이창조하셔도 좋습니다.




쓰다보니 너무 막 쓴 글이 되버린거 같은데
강령군주 양조 시작하시는분들께 모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마무리하기에 앞서 "골분주" 의 아주 작은 팁도 짧게나마 적겠습니다.




골분주는 정말 사용하기 쉽습니다. 쿨 마다 던져주시면 됩니다. 
될수있으면 많은 적에게 묻히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주 작은 팁은 "본인도 함께 묻히면 좋다" 입니다.
해악축출 혹은 구슬 먹을때 소소한 추가힐도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