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정리 해보는 운무 수도사의 스킬

- 듀로탄 - 로얄수도


- 힐량은 각 힐스킬의 기본 힐량 + 주문력 계수로 이루어집니다. 계수가 높아도 기본 힐량이 낮은게 있고
  계수가 낮아도 기본 힐량이 높아서 최소한의 힐량을 보장받는 스킬이 있습니다. 
  계수 100%는 주문력 40000 일때 힐량이 40000 증가 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HOT 스킬의 계수는 틱당 계수이며 HOT스킬의 틱은 1초~2초로 다양합니다. 
- 특별히 사거리를 언급 하지 않는다면 힐스킬의 범위는 40미터 입니다.

1. 위안의 안개 (Soothing Mist) 
 * 마나 - 초당 3000 (총 24000)
 * 계수 - 17.92%, 총 계수 143.36%
 - 즉시 시전, 최대 8초간 체널링 케스팅
 - 1초마다 치유
 - 치유 마다 15%의 확율로 기 생성, 기가 생성되지 않을 경우 다음 틱에는 확율 상승 - 기 생성 되면 초기화
 - 풀 케스팅 하면 2~4의 기가 생성됨
 - 옥룡 조각상이 있다면 피가 적은 다른 대상에게 치유량의 절반 만큼 치유함
 - 가속이 높으면 틱이 추가 되는것이 아니라 전체 시전시간 감소
 
2. 쇄도의 안개 (Surging Mist)
 * 마나 - 26400
 * 계수 - 180%
 * 자원 - 기 1개 생성
 - 시전 시간 1.5초
 - 위안 케스팅 중 사용시 위안 들어가는 대상에게 즉시 시전
 - 범의 장풍 사용시 생명의 안개 버프(쇄도의 안개 시전속도와 마나소모 20% 감소) 5중첩시 공짜 즉시시전으로
   사용가능 -> 문양과 함께 명성힐의 한부분
 - 쇄도의 안개 문양
    위안의 안개 사용중 쇄도 사용시 즉시 위안 대상에게 들어감
    이외에는 아군을 대상으로 잡고 있든 적을 대상으로 잡고 있는 타겟 무시 스마트힐로 피 적은 아군에게 자동
 
3. 포용의 안개 (Enveloping Mist)
 * 기   - 3개 소모
 * 계수 - 45% - 총 계수 270%
 - 시전 시간 2초
 - 1초 마다 치유 - 6초 지속
 - 위안 케스팅 중 사용시 위안 들어가는 대상에게 즉시 시전
 - 포용의 안개 버프가 있는 동안에는 위안의 안개로 받는 힐량 30% 증가
 - 계수가 안 높아 보이지만 기본 힐량이 높아서 최종 힐량은 쇄도의 2배 정도
 
4. 소생의 안개 (Renewing Mist)
 * 마나 - 17500
 * 계수 - 10.7% 총 계수 96.3% (3명에게 들어가는 총 계수 256.8%)
 - 즉시 시전
 - 쿨타임 8초
 - 2초마다 치유
 - 18초간 지속
 - 기 1 생성
 - 처음 대상은 첫번째 틱에 소생의 안개가 20미터 안의 아군에게 전이됨 (18초)
 - 두번째 대상은 첫번째 틱에 소생의 안개가 20미터 안의 아군에게 전이됨 (18초)
 - 즉 소생의 안개를 시전 하면 4초 후 3명의 아군에게 소생의 안개가 전이됨
 - 소생의 안개 문양 사용시 전의 범위가 40미터로 늘어남 (한국 WOW의 번역이 잘못되어 있음)
 -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문양을 필수로 사용 하는것이 좋으며 소규모 밀집 진형이나 자신의 파티만 살리겠다 할 때는 
   문양을 빼는것이 좋다. (지쿤, 쌍둥이)
 - 가속 3148에 10틱, 6141에 11틱, 9158에 12틱이 들어가고 이는 운무 가속의 기준이 된다(맹호 지세에서의 가속 기준)
 
5. 고양감 (Uplift)
 * 기  - 기 2개 소모
 * 계수 - 68%
 - 즉시 시전
 - 소생의 안개가 걸려 있는 아군의 피를 회복
 - 천둥차와 같이 쓸 경우 소생의 안개의 지속시간을 18초로 리셋함
 - 고양감 문양을 쓸 경우 기 2개 소모에서 마나 48000 소모로 변경
 
6. 기의 고치 (Life Cocoon)
 * 마나 - 14850
 * 계수 - 1100%
 - 즉시 시전
 - 2분 쿨타임 
 - 12초 지속
 - 즉시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움 - 천둥왕 탬랩 정도면 약 50~55만 정도
 - 기의 고치가 유지되는 동안 대상이 받는 모든 지속 힐량이 50% 증가됨
 - 극대화가 터지지 않음(?)
 
7. 재활 (Revival)
 * 마나 - 23100
 * 계수 - 500%
 - 즉시시전
 - 100미터 범위안의 모든 파티/공대원의 피를 회복 하며 해로운 질병, 마법, 독을 제거
 - 10인 에서는 6명 이상일 경우 점감
 - 25인 에서는 15명 이상일 경우 점감
 - 극대화 가능
 - 25인에서 사용시 한방에 힐량 500만 넘게 치유하기도 함...
 
8. 치유의 구슬 (Healing Sphere)
 * 마나 - 6000
 * 계수 - 150%
 - 즉시 시전 (위치 지정형)
 - 쿨타임 - 0.5초
 - 최대 3개 까지 생성되며 3개 이상일 경우 오래된것이 사라짐
 - 30초간 지역에 유지됨
 - 30초 이후 6미터 이내의 아군에게 50%의 치유량으로 자동 흡수
 - 치유의 구슬로 치유 해도 힐로 인한 반응 없음 (쌍둥이 같이 대상 힐하면 디버프 걸리는것 없음)
 - 치유의 구슬로 치유 해도 어그로 없음 

 -> 치유 구슬을 어떻게 쓰는가가 운무의 실력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음
    마나 대비 효율이 엄청나지만 기를 생성하지는 않으므로 조절은 필요하다. 
    광역 데미지가 계속 들어올경우 무한 한자리 떨구기로 만피 유지 가능
    마나 겨우 6000 먹는데 치유량은 쇄도의 75% 정도
 
9. 회전 학다리 차기 (Spinning Crane Kick)
 * 마나 - 21450
 * 계수 - 9.6% 총 28.8
 - 즉시 시전 
 - 2.25초 지속
 - 0.75초 마다 데미지 / 치유
 - 아군 3명 이상 치유시 기 1 생성
 - 적 3명이상 가격시 몸의 기억 버프 생성
 - 이동 속도가 70%로 고정
 - 회전 학다리 차기 문양 사용시 100%로 사용 가능
 
 -> 광역힐의 한부분을 책임진다. 몸의 기억 버프가 생성 되지 않으면 마나 효율이 좋지 않음
     
 
10. 기의 파동 (Chi Burst)
 * 계수 - 120%
 - 쿨타임 30초
 - 케스팅 1초
 - 마나, 기력 소모 없음
 - 자신과 대상 사이의 모든 아군 치유 (자신은 항상 치유됨)
 - 자신과 대상 사이의 모든 적 데미지 

 -> 뭉쳐 있는 진형에서의 광역힐로는 쓸만함. 힐량이 상당하며 쿨타임이 긴것이 장점이자 단점
 
 
11. 선의 구슬 (Zen Sphere)
 * 계수(HOT) - 9%, 총 72% 
 * 계수(폭발) - 28.1
 - 쿨타임 10초
 - 즉시 시전
 - 지속시간 16초 - 2초 마다 힐, 틱마다 적에게 데미지
 - 지속시간이 끝나면 폭발 해서 10미터 이내의 아군에게 힐 + 적에게 데미지 
 - 2개의 선의 구슬만 유지 됨 
 - 대상의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지면 즉시 폭발해서 치유
 
 -> 기의 파동, 기의 물결에 비해서 매리트는 조금 떨어지는 편, 자원의 소모는 없지만 기를 생성 하지도 않음, 
탱커 2명에게 걸어두면 도움이 된다
 
12. 기의 물결 (Chi Wave)
 * 계수(HOT) - 54%, 4번 치유시 214%
 - 마나, 기력 소모 없음
 - 쿨타임 15초
 - 아군 - 적군 - 아군 형태로 7번 데미지 + 치유
 - 아군에게 사용시 4번 치유함, 적에게 사용시 3번  치유
 - 피해를 많이 입은 아군을 우선 치유

 -> 계수에 비해서 한번의 힐량은 낮음, 하지만 4번 팅길 경우 힐량은 무시 못할 정도
    대체로 탱힐용으로 많이 쓰게 되며, 명성힐에도 사용

13. 기공탄 (Chi Torpedo)
 * 계수 - 77%
 - 마나, 기력 소모 없음
 - 광역힐이며 절감이 있음
 - 구르기를 대체하는 90래벨 특성
 - 뭉쳐 있을때 사용시 공짜힐이라고 하기에는 엄청난 힐량을 보임

   
14. 해악축출 (Expel Harm)
 * 마나 - 7500
 * 계수 - 50%
 - 쿨타임 15초
 - 기 1 생성
 - 계수는 떨어지지만 기본 힐량은 높은 자힐기, 기를 빠르게 생성 하고 싶을 때 마나를 소모해서 생성 시키는 개념으로 쓰면 좋음

15. 명성
 - 자동 공격외의 공격이 치료 된다고 하지만 실제 명성이 발동 하는 제한적
 - 타, 범의 장풍, 후려차기, 짜릿한 비취 번개 4가지만 명성이 발동함
 - 즉 티어2의 딜/힐 기술과 기공탄, 회전 학다리 차기의 데미지는 명성힐을 발동 하지 않음

16. 주문력 약 40000일때의 치유량
 - 위안의 안개 - 11,752 (1틱, 총 9틱 = 131274)
 - 포용의 안개 - 33,541 (7틱 전체 = 213444 )
 - 쇄도의 안개 - 107,099
 - 소생의 안개 - 7,856 (1틱)
 - 기의 고치 - 541,971
 - 고양감 - 41,997
 - 재활 - 256,445
 - 치유의 구슬 - 83,990
 - 회전 학다리 차기 - 8,760 (1틱)
 - 기의 파동 - 99,000 (대략)
 - 선의 구슬 - 8,760
 - 선의 구슬 (폭발) - 22,773
 - 기의 물결 - 43,795
 - 기공탄 - 47,053
 - 특화 용의 구슬 - 4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