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건 비단 수도게시판만의 문제가 아니지만

개체수도 적어 답변해주는 사람조차 적고 질문글도 있기에 적어봅니다.

 

나는 이런 점수대니까 내말들어 그런거 없고요 전 족밥입니다. 그래도 오랜기간 경험을 토대로 적으니

수용할껀 하시고 마실껀 마시길바랍니다.

 

레이드와는 달리 pvp에서의 딜싸이클은 다릅니다.

상대조합, 눈치싸움으로 그때그때 다른 딜을 집어넣습니다.

왜냐하면 인식을 시켜야합니다. 내 딜은 이정도다. 그러니 너희들은 이 딜을 어떻게 막아볼래.이런거죠.

 

그놈의 녹일꺼야 찢어버린다 는 중2병쏘울은 집어넣으세요.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모르는 사람의 녹일꺼야 찢어버린다와 잘하는사람의 녹일꺼야 찢어버린다는 다른말입니다.

 

싸이클이라고 하면 그걸 할려고 해버립니다. 그래선 안되요.

이게 무슨말이냐면, 싸이클이 1234 라고 합시다.

그러면 물고 딜할때 1234를 합니다. 이걸 하지마라는게 아니라 무작정 1234싸이클을 하지마시라는겁니다.

 

레이드에서 전향하시는분에게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하자면,

보스피가 공대DPS로 보니 5초이내 죽을것 같습니다.

나의 기술은 10초짜리도트가 있고 2초짜리(글쿨포함) 즉시시전기가 있습니다.

10초짜리도트데미지는 6초가 되는순간 2초짜리 즉시시전기 딜을 넘어섭니다.

이럴경우 무슨 스킬을 쓰시나요?

당연히 2초짜리 씁니다. 당연하죠. 10초짜리 써봤자 아무의미가 없습니다. 10초짜리 딜효과 보기전에 죽는데 왜 씁니까.

 

이는 고흑이 영흡 2틱뒤에 죽는몹에 도트없어진다고 도트리필하는거랑 같습니다.

 

투기장도 마찬가지입니다.

 

80%피 남은놈에겐 그만한 딜을 하면되고, 20%남은놈에겐 그만한 딜을 하면됩니다.

 

다만 팀게임이기에 상대가 어떻게 세이브를 할지 모르기에 그만한 딜보다 더 높거나 낚시용으로 더 낮은딜을 합니다.

 

상대피가 40%인데 상대 힐러가 힐을 하거나 하면 그 힐을 무력화 하게 하던지, 그 힐보다 높은 딜을 하던지,

끊고 타켓전환을 하던지 셋중하나를 해야합니다.

근데 그 힐보다 높은 딜을 하는건 추천하지않습니다.

 

 

그 옆동네엔 그래도 싸이클이 있던데 하시겠는데 개소립니다.

 

도적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잠행기준 도적은 목조르기,파열이 걸려있을시 데미지뻥튀기가 있습니다.

사계난도-목조비습매절매저램저ㅐ러재렂매러죽표절개 뭐 이렇습니다.

 

저걸 싸이클로 보시면 곤란합니다.

기만특성으로 인한 3초 은신을 이용하여 목조와 비습을 넣어 목조의 효과(침묵+데미지상승)와 스턴용도의 비습으로

상대방을 아무것도 못하게 할려고 목조비습 매복 절개 죽표절개 하는거지

싸이클이 아닙니다.

 

도적의 최적화되는 딜은,

상대방에게 목조or파열or과다(문양박을시)가 박혀있고, 난도가 돌려져 있으며 어칼어춤을 쓸수있을때 쎄게가는게 가능합니다.

 

이말과 위의 목조비습과 같은 말입니다.

 

법사요?

고드름 시스템으로 인해 얼화 존나땡겨서 풀차징하고 동결박고 얼창하면 핵얼창나갑니다.

근데 실제론 이렇게 안합니다.

그만한 고드름 얻기가 힘들어 서손을 강제로 띄우면서 얼창하고 그럽니다.

 

단지 스킬툴팁만 읽어보셔도, 어떤방식으로 딜하면 될지 감이 오실겁니다.

누군가가 가르쳐줘서 익혀서 하는건 상황마다 유도리있게 대처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리 어렵지않고 3분만 시간내셔서 쭉 훑어보시면 이놈은 이렇게 딜하는형식이겠구나 아실겁니다.

 

그리고 상황마다의 딜은

 

지인이나 앞마당 아무한데나 잠깐 맞아주시면 안되겠냐고 물어보고 때려보시면됩니다.

2클라를 하셔도되고

 

때려보시면서 호안주 중첩을 다르게 하여 여러 형식의 딜을 해보시고

 

상황이 긴박하게 흘러가기에, 때로는 30%딜, 50%딜, 지금 존나쎄게가는거같지만 실은아님ㅋ하는 딜을 아셔서

이렇게 딜하면 이정도 깍고 내 쿨은 이러하다는것을 익히시고 투기장에서 적용하시면됩니다.

 

많이 다릅니다. 가만히있는사람 패는것과 투기장에서의 딜이.

무빙딜로스가 아닙니다.

 

 

법사를 물어야할때 저놈이 점멸이있는데 지금 스턴이 매우 필요하다 할때

손날찌르기분주로 점멸사용못하게하고 분주넣습니다.

원래 그놈의 싸이클 대로라면 해오름 데미지가 쎄니까 해오름 넣고 타넣어 기회복하고 비취넣고 기물쓰고 분주해야지 하는데

그럴 시간없습니다. 그거하다가 아군이 죽거나 내 발이 다시 묶입니다. 발 푼다고 해도 이미 시간지나갔습니다.

 

PVP처음하시는분들의 가장 큰 오류가 레이드딜모드입니다.

자기딴엔 레이드딜 안한다 해도 하는게 PVP딜이 아닙니다.

 

저도 처음 입문할때 그래서 아예 다른특성으로 시작했었습니다.

불성때 약포 약노 난도 파열 검사확고장신구버프유지 장신구버프시간내에 절단 딜몰고 다시유지시키고 하다보니

당시 잠행도적 제가 알기로 전 전장군 통틀어 5명도 안될만큼(2200+기준) 다들 절단할때

어쩔수없이 잠행타고 입문했었습니다. 수백판하며 배웠구요.

몇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절단 누르면 레이드딜모드가 됩니다.

 

방어력이 높은 클래스에겐 범장버프유지가 매우필요하고.

10중 호안주 빨고 해오름으로 디버프(입는피해증가)건뒤에

기물&비취or쉬엔쓰고 분주쓰는게 싸이클이라고 하면 싸이클입니다.

 

근데 이럴견적뽑다가 아군생존기가 빠지는 바보같은짓을 하기에

싸이클을 묻지말고 알려고 하지말아달라는 겁니다.

 

상대방 딜을 최소화하면서 상대방생존기를 뽑게 내 딜을 최대한 우겨넣으면서 내 쿨기도 최소화하고

다음 딜타이밍을 상대방보다 더 빠르게 가지게 하는게 PVP소양입니다.

 

 

싸이클이라는게 존재하고 그대로만 하면 이길수있다면 저도 좀 배우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