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켓몬삽질
2015-04-20 01:57
조회: 12,349
추천: 39
와켓몬삽질의 유저대전참고서와켓몬 유저대전에 대한 안내서
안녕하세요 와켓몬유저여러분
제가 이글을 쓰게 된 이유는 비록 어줍잖은 실력이나마 초보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와켓몬이란 무엇인가는 따로 말하지 않아도 유저대전을 참가하시려는 분들은 아실거라 생각하고 엔피시들과의 대전혹은 펫의 수집방법 또한 도검객님의 공략보다 잘 쓸 자신이 없으므로..역시 넘어가겠습니다.-_- 지금부터는 순수하게 유저대전의 측면에서만 쓸테니 엔피시대전은 여러 인증글을 참고하세요.
와켓몬은 턴제로 진행됩니다. 서로간에 한턴씩 주고 받으므로써 대전이 진행됩니다. 유저대전은 대전찾기와 친선대전으로 나눌수 있는데, 엔피시대전과 다른점은 행동을 결정하는데 따라서 생각할 시간이 부족하지 않나 걱정하실수 있지만나중엔 그리 큰 불편은 느끼지 않으실겁니다.
A.게임의 절차
1.게임의 시작
대전찾기는 우측하단의 탭에 말그림이 그려져 있는 수집품창을 클릭하면 탈것옆에 애완동물 도감을 열고 죽지않은 애완동물 세마리를 집어넣고 대전찾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매칭되어 대전이 열립니다.
2.게임의진행
-선공의 결정-
만약 물결쇄도를 쓰는 펫이 튕겨내기를 쓰는 펫보다 속도가 우월하다면 물결쇄도가 히트되고 그후에 튕겨내기가 실행되게 됩니다.
실행되게 됩니다.
설계되어 있으며 예외는 공포뿔과 코끼리아기씨입니다.하지만 코끼리아기씨는 50%확률이고 공포뿔의 세뿔돌진은 80%확률입니다. 그걸 감안해도 데미지가 너무 강해서 공포뿔과코끼리아기씨가 메이저에 들어가는 겁니다만..
-게임중 행동-
한턴이라도 상대를 했고 살아 있다면 펫도 경험치를 얻게 되고 승수카운트가 올라가며 낮은 확률로 희귀혹은 고급의 전투석을 얻게 됩니다.
B.게임의 승리를 위한 요점 1.상성 유저대전에서 그상성표만을 참고하시면 낭패를 보게 됩니다. 대부분 유저대전에서 쓰이는 펫들의 스킬은 상성무시인경우가 많고 역상성인것들도 허다합니다. 따라서 유저대전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펫의 베이스가 뭐냐와 사용하는 스킬이 뭐냐로 판단해야 합니다. 역병매 같은경우 언데드임에도 불구하고 비행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물펫한테 약하지 않습니다.하지만 몸뚱이는 언데드인지라 동물속성의 스킬에 약한건 어쩔수 없습니다. 테로발톱의 경우 비행펫이지만 야수형의스킬도 가지고 있고 몸뚱이를 정령속성으로 바꿀수도있습니다. 이건 에드온이 없다면 경험이나 검색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상대펫에 대해 불리한 속성으로 공격하면 33%의 데미지가 감소하며, 유리한 속성으로 공격을 한다면 50%의 데미지 증폭이 이루어 집니다. 만약 200데미지의 공격을 하면 불리한속성에게는 150 유리한 속성에게는 300의 데미지를 주게 되며 이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성능이 떨어지는 펫으로도 능히 상대펫을 쓰러뜨릴수 있게 됩니다. 같은 300의 데미지를 주고 받는다 치면 극상성인경우 225의 데미지를 받고 450의 데미지를 계속 주게 되는 셈이 되죠 상성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지속적으로 2배의 턴을 벌게 되는 셈이 됩니다.
2.날씨 모래폭풍:사실상 날씨중에 최강이라 할만합니다.날씨스킬은 모래폭풍하나인데 공격력도 준수하고 모래바람하에서는 타격당 (해당펫의힘+20)/4 정도의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고 명중률이 10% 감소합니다.
물정령의 해일이나 누더기의 회전베기가 40정도의 데미지밖에 주지 못하게 되고 기계용의 벼락역시 120~140정도의 데미지에 그칩니다. 모래바람과 상대할만한 날씨는 어둠날씨가 되겠습니다. 모래 바람은 인간형과 가장 어울리는 날씨입니다.모래바람하에서의 아누비사스우상은 턴당 69가량의 체력회복을 합니다. 이것이 뎀감74와 맞물리면 운영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데미지350정도로 보고 280데미지로 1725의 체력을 깍는데 7턴정도가 소요되고 490가량의 체력회복을 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2200대의 체력을 갖는 펫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모래폭풍을 염두한 조합이라면 상대적으로 뎀감의 효과를 덜받는 단타로 강한 위력을 낼수 있는 스킬들(로켓발사,지뢰) 혹은 더욱 강한 데미지의 증폭을 일으키는 스킬(야금이의 발톱등)이 제격입니다. 대지정령등이 있습니다. 강하고 체력회복을 반감시켜서 인간형에게 부담을 선사하고 눈이먼상대에게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공격들(야밤의 일격,정령의 일격,일천주먹의분노,빛등)이 존재해서 위협적인 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서리거죽쥐등이 있습니다.
햇살:햇살하에서는 모든 펫들의 최대체력이50%증가하고 체력회복스킬의 위력이25%증가합니다. 날씨스킬은 크게 광역인 햇살이 있고 단일공격인 조명이 있습니다. 햇살조합은 당연히 회복계열조합이 좋습니다. 또한 인간형중에 도트류의 인간형(임프등)의 위력이 극대화됩니다. 햇살의 특이점은 %라는것인데 만약 펫의 스킬중에 %로 회복해주는 스킬(덜렁발의 사랑의 물약,막공이의 땅속의 보물, 시체먹기등)이 있다면 그 위력이 거의 두배로 증폭됩니다. 시체먹기가 너프 되서 다행입니다 -_-;; 햇살펫으로는 해바라기,비너스.초롱류,태양묘목,태양모피너구리판다,황금새벽깃공작새등이 있습니다. 공격력때문에 쓰는 경우가 많고 사용법은 자주 바꿔줘야 하는 조합(도트증폭조합,함정조합)을 상대할때나 내펫이 연계스킬형펫(쿤라이꼬맹이,야금이)일경우 상대의 발을 묶을때 사용합니다. 주거나 정화의비로 광역힐을 하며 수압이나 개구리뽀뽀등에 베이스로 깔때 사용합니다. 스컬지용이나 이샤라즈방울에 있는 입냄새공격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공격력이25%증가합니다. 스킬은 번개부르기 한종류이며 일단 번개부르기를 쓰면 번개추가데미지의 선빵은 대부분 이쪽이 맞아야 합니다. -_-;; 번개폭풍하에서는 다단타격이나 증폭데미지가 정말강해집니다.(ex)야금이의 발톱무리러쉬.태엽돌이의 포탑) 번개폭풍과 가장대척점에 서있는건 모래폭풍인데 결정적으로 번개부르기펫들중에 모래바람펫들을 이길수 있는 펫이 없고 번개부르기후 교체하는중에 너무 아프게 맞아서 승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만 정말 화끈한 딜을 할수도 있는 날씨입니다. 번개폭풍펫은 기계설인,운룡류,하늘위습나방,폭풍날개,선리버초소형파수꾼등이 있습니다. 정신분쇄등도 추가타를 얻습니다.
달빛:달빛하에서는 체력회복이 25%증가하고 마법유형의 기술의 공격력이10%증가합니다. 특정스킬(쉬푸의 영혼발톱등)의 명중률이 올라갑니다.일부의 마법이 아닌 스킬(스포어링이나 병든다람쥐의 음침한진균)의 공격력도 올라갑니다. 스포어링이나 병든다람쥐 쉬푸 요정용등이 좋습니다.
눈보라:정령을 제외한 앞열의 모든펫이 얼어붙은 상태로 간주됩니다. 작은 물보라,꼬마서리정령 등이 쓰입니다.
불타는대지:정령을 제외한 앞열의 모든펫에게 데미지를 주며 불타는 상태로 만듭니다. 야금이의 검은발톱류의 증폭기로 상대를 요리할수도 있습니다. 대지 대신에 화염방사를 쓰기도 합니다. 점화인지 아닌지가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쨋던 점화 -_-;;
**날씨조합은 사실상 모래바람과 어둠 그리고 불타는대지의 3파전인 경우가 많습니다.요즘은 정화의 비도 좀 쓸만해진듯 합니다.**
3.종특
용족(1.5점)(강:비행형공격 약:인간형공격) 50%이하일때 내펫의 체력이 많은 경우가 별로 없어서 종특을 2턴 살리면 많이 살리는 거라고 봅니다.
요정용, 에메랄드새끼용등이 있습니다.
물(1점)(강:언데드형공격 약:비행형공격)
언데드(3.5점)(강:용족형공격 약:동물형공격)
동물(1점)(강:정령형공격 약:야수형공격)
마법형(1점)(강:물형공격 약:용족형공격)
위습등이 있습니다.
정령형(2점)(강:기계형공격 약:물형공격) 받습니다. 이건 버그라고 보는데 예전엔 번개부르기하에서 추가데미지를 받지 않았고 햇살하에선 체력이 늘지 않았으며 모래바람에선 뎀감을 받지 못했습니다. 고친게 이정도고 수정되야 한다고 봅니다. 대표적인 펫으로는 지옥불길,비취안개춤꾼, 해바라기, 판다렌정령시리즈,돌돌이류의 대지정령,눈사람등이 있습니다.
야수(2점)(강:인간형공격 약:기계형공격)
기계(3점)(강:마법형공격 약:정령형공격) 소모되면 그냥 끝입니다. 그런경우는 거의 없지만서도 언데드보다 더 버틸수도 있습니다-_-. 정말 어쩔수 없을때 상대해야 하고 그외에 펫들에게는 여분의 생명으로 여유를 가지고 싸울수 있으며 체력이 바닥일때 아무리 강한 공격을 받아도 살아나서 20%의 생명을 가지므로 몸빵으로도 좋습니다.게다가 기계류에겐 좋은 스킬들이 많아서 보통 만나는 조합엔 기계와 언데드가 한둘씩은 끼어 있습니다.
**보통 대전에선 인간형,언데드,기계형,비행형,정령형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펫과 동물펫이 사랑받는날이 오길 빕니다. -_-;;** 표현은 해당 라운드는 제외하고 얘기하는 것입니다.회피같은 스킬이 1라운드동안이라고 되어 있지만 스킬이 실행된 시점에서 효과가 바로 나타나고 다음라운드부터 카운트가 되기때문에 대부분 속도가 상대펫보다 빨라야 턴을 벌수 있게 됩니다.
속도가390이 됩니다. 대전에서 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결국 비행펫을 제외하고는 제일 빠른 속도입니다. 그럼 1번에 선제공격을 선택하면 평균데미지385정도를 줄수 있어서 한녀석 처리하는데 4~5턴정도로 가능하고 평균데미지300정도에 비해 1턴정도 이득이 됩니다.2번에 회피로 놓으면 상대보다 속도가 빠를시에 한턴을 피하고 다음턴에 카운트가 되서 한턴을 더 피하는 동안 공격이나 지속힐을 할수 있습니다. 회피의 대기시간이 4턴이므로 회피가 끝난후 3턴만 버티면 다음회피가 가능해져서 무시무시해지는거죠. 자연의 수호역시 좀 문제가 많은데 5턴동안 매라운드마다 123의 힐이라고 되어 있으나 실상은 6턴동안 123의 힐을 해서738의 힐을 한턴을 소모해서 하게 되는겁니다.모든 스킬에서 한턴씩 이득인데 이것이 두세번 반복되면 이길수가 없게 되는거죠 ㅎㅎ 물론 속도가 최고는 아닙니다. 느린펫들은 속도를 희생하고 강력한 스킬을 가진경우가 대부분이라 그펫들에게 이기려면 속도만 있어선 안됩니다. 힘과체력도 받혀줘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이야기해서 상대보다 속도가 두배높다고 해서 두번더 움직이는 게 아니라 속도가 아무리 높아도 상대펫한번 나 한번 입니다. 결국 가장 이상적인 속도는 상대펫보다 1높은것이 가장 이상적인 속도입니다. 대부분의 강력한펫의 속도가 260전후로 걸쳐져 있고 273에 걸쳐져 있고 325에 걸쳐져 있고 341이나 357의 펫도 있습니다. 임프는 속도로 먹고 사는거죠.
*이번편은 시간관계상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은 심화편으로 각 종족별로 각각의 펫들의 디테일한 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그 다음은 각스킬들의 특이점과 대전 사례를 통한 대전 노하우및 심리전분석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스코어입니다. 노op노에드온주의라 승률도 안좋은주제에 1년을 쉰덕에 이정도밖에 안됬네요. 앞으로 5천승까지 열심히 달릴생각입니다.
EXP
30,140
(97%)
/ 30,201
와우저 와켓몬삽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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