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24~25단 정도에서 놀고 있는 딜전이에애오.
10.0.5 패치이후 거의 무전으로만 하면서 느낀점들 몇개를 써볼까 해요.
(월급아 미안해)


1. 고점이 높다
 -> 하지만 그만큼 조작 난이도가 있고, 저점이 낮다는 뜻도 됩니다. 운용이 어렵다는 뜻은 아닙니다. 분전처럼 소돌 딜딜딜딜 이 아니라 딜스킬을 유연하게 써야하는 클래스라서 조작 난이도가 있다고 쓴거애오.

2. 광역 딜량이 탱무빙과 풀 숫자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 아시다시피 광딜이 좋은 무전인데, 이게 회베, 제압 등 전방기가 주력인 상태에서 탱이 몹을 예쁘게 몰아주지 않으면 광딜이 썩좋지 않게 나옵니다.

3. 소규모 풀링 던전에서는 힘을 쓰지 못한다.
 -> 칼폭없는 단일위주의 회베 빌드를 탄다한들 분전보다는 포텐이 낮은 게 사실입니다. 분전 세팅만 된다면 별궁처럼 쫄이 적은 던전은 무조건 분전이 좋습니다.

4. 단일딜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 단일트리를 타면 나쁘지 않습니다만, 이게 쐐기 특성상 전구간이 유효딜 구간이기때문에 단일 하나만 들고가기가 애매합니다. 결국 타협을 하게 되는데, 그과정에서 타클에 비해 단일이 밀리는 게 사실입니다.

5. 분전보다 생존이 좋다
 -> 많은분들이 아직 격재, 피갈 덕분에 분전이 더 생존이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고감하나만으로 무전이 압승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투혼은 쫄이 어글이 튀어도 죽지 않게 해줘 격재보다는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 칼폭으로 인한 cc면역도 한몫합니다. (ex 별궁 1넴 발묶는 스킬)

그외 잡다한 많은 느낀점들이 있는데 몇개만 추려봤습니다.
2시즌은 어떤 전문화가 뜰지 모르겠으나, 무전좋아하시는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