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전사 4.1이후에 주로 궁금해하시는 혹은 제가 궁금해했던 부분 주절 늘어 놓아봅니다

사실 분무만 고집하다가 강림지에서 광딜이 너무 딸려서 무분도 해보았는데 쉽기도 쉬운것같고 좋더군요...

 

분무전사

 1.셋팅문제 : 이리 저리 보석도 돌려보고 재연마도 해보고 친구 생존냥꾼 옆에 새워두고 허수아비 쳐보고 레이드 잠깐 하면서느낀점으론 4.1이전과 달라진게 거의 없습니다. 기존에 하시던 그대로 사이클 돌리시면되고..

스탯의 기본 가치값도 여전히 동일합니다.

적중숙련 셋팅이후 치명>특화>가속. 진리지요.

 

다만 평타공격력이 쎄진 만큼 4.1처럼 딱8퍼만 맞추면 약간 손해를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에픽에 부분하드템 파밍기준으로 기존의 이상적인 숙련 적중이 26/8%였다면 숙련은 그대로지만

적중을 좀더 높게 잡으셔야 된다고 봅니다.

 

저는 뭐 정밀함 포함 12퍼 정도로 다니고있는데 15~18%정도가 적정선이 아닌가합니다.

셋팅을 할때 치명을 최우선에 두고 재연마를 하고 슬롯을 용눈 적중, 적중음식비약 등등해서 올렸을때 15%근처로 나오더군요

치타를 무시하고 적중을 좀더 올려주면 그이상도 가능하지만 이건 적어도 제 기준에서는 엄청 손해보는 셋팅입니다.

 

치명 숙련을 최우선에 두고 적중을 올리다보면 약 15%전후해서 셋팅이 나오실듯합니다.

말은 이렇게하면서 제 셋팅이 12퍼 수준인 이유는 동일한 템으로 무분 8%적중을 유지하려고 하다보니 더올리기가 힘들더라구요

무분이 8.23인가 이정도입니다.

 

여하튼 적중은 치명을 손해 보지않는 선에서는 올려서 크게 손해볼건 없는 스탯인듯합니다.

평타딜비중이 엄청 높은 편이고

치명타의 경우 저도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치명상 비중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

 

2. 사이클

이전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거강->피갈->분강->(쇄도 격돌)->피갈 기본에 거강타이밍에 60정도 분노 킵하실수있게 영격 조절하시고 촉발뜨면 사용가능시간이 거강쿨 안이면 거강에 넣어주시면됩니다. 영격연타하시다가 분노없는 일은 없으시길 ㅎ;

쿨기도 초반에 몰아치면 좋겠으나 백이면 백 어글튀어 죽으실터이니 좀 넣어두었다가 쓰시길 권장합니다.

 

저는 시작하기전에 장신구 위치를 바꿨다가 전투시작 카운트에 맞춰서 원래자리로 되돌립니다.(장비착용매크로활용)

첨에는 벗었다가 꼇는데 카운트가 이상하면 못끼는 불상사가..ㄷㄷ...

 

그리고 영웅의 투척이 분노가 안들고 댐지가 쏠쏠합니다. 다만 리분때와 마찬가지로 던지고나면 평타가 초기화되는 불상사가 여전히 존재함으로 매의눈으로 평타치는거보고 바로 던지시거나 무빙시에 한대 더치는용도로 써주시면 좋겠네요

 

공속 계산되는 애드온은 정확하지않습니다. 영투 용으로 활용해보았으나 쌍수인데다가 질풍이 자주터져서 안맞더라구요-_-a

자신없으시면 봉인해두셔도 좋아요. 한대라도 더치고싶으시면 무빙하면서 던지면 손해는 안보겠네요^^;

 

3. 특성

크게 고민의 여지가 없지요 차이가 있다면 대체로 촉발3포냐 치명상3포인가를 두고 고민하실텐데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차이라서 뭐라 말을 못드리겠네요.

어느 한쪽이 압도적으로 좋다면 그쪽을 지지할텐데..

차이가 벌어지는 것이라면 공대내에 야드나 무분전사의 존재유무로 갈릴듯하네요.

그리고 파밍정도가 매우 높아서 적중가속이 충만->분노가 널널 이렇게 되신다면 영격을 많이쓰실테니 촉발이 좋겠지요

뭐 1포 차이긴하지만 촉발이 자주떠주고 이로인해 추가적인 발동이 늘어나면...

뭐 저는 어느쪽이 더나은지 아직은 잘모르겠네요

야드가 좀 귀한 편이라 한동안은 촉발트리 타고 댕기다가 딜전2명인경우 대체로 무분이 많아서 치명상 찍고갑니다만...

일단 저는 치명상에 1표 던집니다. 파밍이 꾸져서-_-a

 

4. 장신구

보통 많이들 쓰시는게 용맹점수템(학살면허), 톨바보상장신구(젊은조바심),분노철로의격노, 분노의심장(키마)정도일것이고

그외 압도하는무게, 다크문, 연금돌 이정도인것같은데

한자리는 분노의 심장이 꿰차고앉을 것이고(상급이라는 전제하에...일반이어도 셋팅차원에서..ㅎ;)

그외 1자리를 보통 고민하실텐데....

학살면허나 분철,톨바장신구를 많이 추천하시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분노철로는 자신있는분만쓰기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불편하더라구요 신경쓸게 너무 많아져버려서 ...

(죽소랑 쿨이같으면 참 좋을텐데 쿨이 다르니 사용효과의 매력도 덜하고 제한조건도 불편한데다가 결정적으로 변신모양이 넘구립니다..ㅠㅠ)

다크문은 비추고 압도하는무게 상급은 접근성이 너무떨어지는데다가 발동옵이 가속이라서 하급장신구를 압도하는지도 모르겠고...정보도 부족...

분철상급+학살면허,톨바장신구 추천합니다

 

 

 

무분전사

무분은 딱히 제가 되게 잘하는게 아니라서 잘하시는분들께 주서들은정보와 개인적인 생각들입니다. 미인증..-_-a

1.셋팅.

역시 분무와 유사합니다.

판금템이 동일하기도하고...둘다 동시에 셋팅해다니는게 가능할정도. 무분8%+정밀함3%=11%적중..여유템 몇개만있다면 둘다 셋팅이 충분히 가능하죠..(남는 한쪽무기에 적중을 밀어 넣을수도있고...)

 

숙련,적중>치타>특화>가속.

무분만 하신다면 적중8%에서 넘어가는값은 완벽히 잉여스탯입니다. 가능한 8%에 가깝게 맞추세요

 

가속이 구린것역시 비슷합니다.

 

2. 사이클

쿨마다 누르시면됩니다@_@...

과히 틀린 말은 아니죠 ㅎ;

급살로 인한 거강리셋이 잦은 만큼  거강이 걸려있는 상태라면 끝나고 다시 리필해주시는 것은 기본이겠고...

거강->제압->죽격->격돌->제압 이쁘게 두드려 패는 사이클입니다.

사실 쿨마다 쓰셔도 크게 차이는 않나요.^^;

피의 맛으로 뜨는 제압이 5초에 1번쯤인 걸 감안하시면 거강후 바로 제압이 들어가면 한번 더넣어줄수있다는것말고는..

 

저는 전투시작후에 죽격부터 박고-> 분쇄-> 거강-> 제압->죽격->격돌->제압 뭐이런식으로 시작합니다만 이러나 저러나 딜차이는 크게 안납니다 무분이 딜차이가 벌어진다면 그것은 실력도 실력이지만 급살이 얼마나 잘떠주느냐가 핵심이아닌가싶을정도로...급살만 잘떠주면 강력해집니다. (거강제압크리댐지가 ㄷㄷ)

 

사이클돌리시다가 마격탐이되면 광태로 스왑후에 죽격으로 양때리기3중첩만 유지하면서 아껴두었던 무희+죽침으로 파워 마격질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잘치고올라올땐 2~3위까지도 올라오더라구요..마격이-_-;

고민해보셔야되는 부분이라면 제압이 마격 뺨치게쎕니다. 제느낌상으론 그냥 닥마격이 쎈거같긴하지만 죽침끝나서 분노가 후달릴땐 제압도 사용하는게 좋은 것같아서 전술숙련1포줬습니다.

 

타격감이 은근 좋은 무분입니다.. 분무만 고집하셨던분이라면 한번쯤 해보시는것도 좋아요...분노 말려서 짜증나는일은 거의 없더라구요

 

단일도 분무에 마니 처지는 느낌은 아니고 가끔 분무 뺨치는딜도 빼줍니다. 키마같은데서는 돌진이 분노수급을 더해주니까 더쎈거같은 기분도 들고..-_-a 광역은 아시다시피 넘볼수없을 만큼 압도적인 차이...

 

3. 특성

레이드 관련된 기본특성이후에 차이가 분노쪽 집행자2포이후에 뭘찍느냐인것같은데 저는 촉발1포에 피빛천둥2포로 때웠습니다. 특성가는게 귀찮은고로 나름대론 범용특성...촉발3포도 매력적인것같고... 차단을 자주하신다면 거친방해1포도 좋겠고...

무기쪽 기본트리는 PVP특성(쓰러뜨리기,무력화)만 빼면 대략31포로 유사하니 나머진 입맛따라 나눠찍으시면되겠습니다.

 

쓰다보니 글은 긴대 요점은 4줄안쪽이죠....

 

순정 딜전사시라면 무분이랑 분무 둘다 셋팅해서 스왑추천...

주력 탱 가끔 스왑이라면 무기한쪽만 있어도 쎈 무분추천..

주딜 가끔 탱이시라면 강림지에서는 무분, 황혼에선 분무 추천(역시 무기가 한짝이라면 무분이죠 ㅎ_ㅎ)

전 주딜에 탱도 하는데 무분+분무나 방특+분무로 다닙니다...

이유라면 제가탱이면 거의 스왑도 잘안하고 한다고 한들 알아키르나 아트라메데스정도뿐인 것같아서...

쿨짧은 돌진보다는 영웅의격노가 매력적이더라구요 @_@~취향차이...

 

 

PS : 탈렌트 에드온 추천드립니다..(특성 저장해서 한방에찍어주는건데 매우 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