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반 극어글 획득을 위해 무모한 희생 사용?

 

리분 때는 무희가 지금과 달랐습니다.

무희 사용 후 3회인가 4회인가의 공격이 100% 치명타로 적중했었죠.

그리고 무희 버프가 있는 동안에는 받는 피해량 20% 증가였구요.

그래서 전탱의 경우 초반 극어글 획득을 위해 전투 돌입 직전 광태에서 무희 켜고 방태 전환 후 돌진해서,

방밀 등 주요 기술을 치명타로 꽂아버리고 극어글 획득 하는 방법이 유효했습니다.

받는 피해량 20% 증가의 패널티는, 무희 버프가 있는 동안에만 유효했으므로 빠르게 무희를 소모해버리면 괜찮았어요.

 

하지만 지금의 무희는, 지속시간 동안 치명타율 50%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지금 일하면서 눈팅 중이라 게임 접속이 안되는 관계로 자세한 확인이 안되는데,

지속 시간이 십몇초인가 그렇죠.

이제 와서 전탱이 초반 극어글 드신답시고 광태에서 무희켜고 방태 후 돌진 박으면,

무희 지속시간 내내 20%의 추가 피해를 고스란히 드십니다.

힐러님하가 쌍욕하시기 딱 좋죠.

그래서 저도 내내 사용하던, 태세 전환 후 무희 사용 등의 매크로를, 무희 변경 후 삭제해버렸습니다.

 

지금, 초반 극어글을 드시고자 하신다면, 광태에서 무희를 켜실 것이 아니라,

전태에서 보복을 켜시는 것이 낫습니다.

물론 보복은 광어글 먹을때가 더 좋긴 하죠.

 

 

2. 방막 + 방밀 = ???

 

마찬가지로 리분때는, 방피량이란 것이 있었습니다.

방피량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방밀은 방피량에 비례해서 피해량이 증가했는데,

방막을 켜면 방피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죠.

그래서 방막 켜고 방밀을 날리면 피해량도 뻥튀기! 어글도 뻥튀기! 얃얃! 했었습니다.

 

그러나 대격변 들어, 이 방피량이란 옵션이 삭제되어서, 방밀의 피해량은 방막과 관계가 없어졌습니다.

대신, 방어 트리에 '무거운 반격'이란 특성이 생겼습니다.

2포인트 투자 시, 방막이 켜져있으면 방밀의 피해량이 2배로 증가합니다.

이 무거운 반격 특성을 찍지 않으셨다면, 방막 사용 여부와 방밀의 피해량은 무관합니다.

 

 

3. 광전사의 격노

 

광격에는, 공포를 풀어버리는 효과에 더불어, 피해를 입을 시 추가 분노를 획득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탱하실때 분노 부족을 느꼈는데 외침이 쿨이고 공포의 위협이 없다면, 광격을 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가로막기

 

가로막기에는, 대상이 받을 다음의 타격을 대신 받아주는 효과에 더불어,

대상의 위협수준(어그로)을 10% 깎아버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리분때는 최소 사거리가 있었지만 지금은 최소 사거리가 삭제되어서,

바로 밀착해있는 대상에게도 가막을 넣어주기가 용이해졌습니다.

요즘 어글 먹기 힘들어서 고민을 토로하시는 전탱분들이 자주 보이는데,

어글이 높은 대상에게 가막을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즉시 어글을 10% 깎아줄 수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