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탱으로 블랙혼 하드를 잡았습니다.
블랙혼 하드를 잡으면서 전탱으로 알면 좋을 팁을 공유하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전게에 공략이나 팁글이 전혀 없더라구요. ㅠㅠ)

저희 팟은 전탱, 야탱이었는데 곰성병기님은 껍질만 켜고 탄막을 맞아도 아무 이상이 없는데..
전탱이라서 그런지 진짜 터지게 아프더군요.

차선책으로 얼마 차이는 안나겠지만 얼개를 주문 피해 2% 감소인 눈부시게 빛나는 어둠영혼 다이아몬드로 교체하고 트라이 했습니다.
피 상황봐서 방막에 집행유예만 돌리거나 최저까지 돌리고 탄막을 맞았습니다.

다른 공대들은 전탱이 꽤 많이 맞아준다고 하는데 탄막 디법 1중때 생존기켜면서 맞아도 찢어질거 같은데 2~3중은 ㄷㄷㄷ;;(2~3중 디법달고 맞는 전탱님 존경스럽습니다.)

처음 맹공격을 사이에 두고 탄막이 2개가 떨어지는데 이중 1개를 전탱이 영도등으로 혼자 맞아준다면 민폐소리는 안들을 것 같습니다. ^^

저희공대는 도적, 징기가 있는 공대고 딜이 빡빡해서 폭파병은 저랑 징기님이 전담으로 잡았습니다.
비룡이 빨리 처리되거나 여유가 있는 경우에는 원딜들의 지원을 받았는데 이건 템이 좋아지면 쉽게 해결될 것 같긴하네요.

참고로 밀리가 모여서 한쪽비룡을 처리했기때문에 도적님은 폭파병 지원없이 정예병들과 비룡만 죽어라 딜했습니다.

전체적인 공략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냉혈검사와 정예병(이름이 생각이;;)이 나오면 전탱이 정예병을 탱합니다.
그래야 첫 맹공격때 탄막을 혼자 맞을 수 있거든요~

탱둘이 뭉쳐서 난간으로 끌고가서 최대한 냉혈부터 점사했습니다.
그리고 맹공격이 오고 나머지 정예병을 잡으면 폭파병이 내려옵니다.

이 폭파병은 그냥 다 같이 잡으면 됩니다.

두번째 냉혈과 정예병이 내려오는데 맹공격이 동시에 옵니다.
맹공격안에서 냉혈을 도발해서 맹공격을 맞고 비룡처리를 위해 난간으로 이동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 폭파병이 오는데 냉혈이 아직 살아있어서 이때 무장해제 넣고
야탱이 냉혈을 도발하고 저랑 징기님이 폭파병 처리하러 갔습니다.

이때 맹공격이 오는데 최대한 폭파병을 빨리 잡고 복귀해서 냉혈을 도발해서 탱킹했습니다.
그리고 냉혈이 잡히면 바로 정예병 도발해서 탱킹하고 야탱님은 다음 냉혈과 정예병 내려오는걸 준비합니다.

3번째 정예병인데 폭파병이 거의 동시에 와서 3번째 정예병은 야탱님이 2마리 다 탱킹하고 전 폭파병 처리했습니다.
이때 바로 맹공격도 오기때문에 맹공격 터지자마자 난간쪽으로 빠르게 이동해서 딜해야 비룡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전 냉혈이나 정예병 도발이 아닌 블랙혼 내려오는걸 준비했다가 빠르게 탱했습니다.
야탱은 이때 정예병도 달고 나오는 폭파병까지 처리했습니다. 이때는 도적도 같이 이동해서 폭파병 및 정예병을 마무리합니다.

원거리들은 전부 고리오나를 극딜했고 고리오나가 80퍼센트되서 내려오기전까지 냉혈 및 정예병이 마무리되고 피복구가 되어있다면
거의 잡았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때부터는 야탱과 제가 블랙혼 가르기 중첩보면서 고리오나랑 블랙혼 교대로 탱킹했습니다.
고리오나까지 날라가고 블랙혼만 남으면 일반모드랑 다를게 별로 없더군요. 찢어지게 아픈거 빼면요~

정리하자면..

처음에 정예병 탱킹 -> 맹공격때 탄막 혼자 맞아주기 -> 다음 맹공격과 정예병들이 같이 오는데 냉혈빠르게 도발해서 탱킹
-> 폭파병 나올때쯤 냉혈무장해체 및 인계하고 폭파병처리 -> 냉혈, 정예병 도발해서 처리 -> 다음 정예병, 폭파병, 맹공격이 거의 같이 오는데 폭파병 처리 -> 블랙혼 탱킹

말로 설명하려니 어려운데.. 쉽게 정예병 3번, 폭파병 4번, 맹공격 4번이고 2번째와 3번째 폭파병은 맹공격과 거의 겹친다는 것 만 알고 계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