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항상 깡으로 신청하다가 2180에서 여러번 야법사한테 개털리고 걸러서 매칭하니깐 좀 수월하게 점수 올림;

 

흑정기, 야법사는 거르는게 스트레스 덜받음...승률이 2:8수준

 

2. 이조합에서 전사의 자세

 

 1)옆에 있는것만 까다보면 우월한 딜 나옵니다. 거리가 벌어지면 머라도 근처에 있는거 잡고 까면서 이동하면 그쪽에 힐이

   한방이라도 꼽히기 때문에 무빙딜로스나 거리 딜로스를 최소화 해야됨. 방벽쓰기전엔 무희를 절대쓰면안됨;; 무희 잘못켰다가 방벽타이밍에 못써서 지는 판이 꽤많음 ㅋ;

 2)방벽문양 필수라 생각해용. 저같은 경우는 3800저탄력에 거의 올힘 세팅해서 힐러 매즈 하나 맞자마자 급장아끼라고

   거의 선방벽쓰고 그사이에 죽격 삼중첩 모으고 분노모아서 거강 장신구 개극딜하는데 죽격 크리 3만 종종 뜸 ㅋㅋ그리고

  전야신에서 야드가 출혈박고나서 극딜하는거랑 그냥 출혈전에 돌진밖고 장신구나 죽침켜서 딜해버리면 지옥딜 못뿜는듯..

  최고의 딜타이밍은 야드가 출혈다밖고 첫회바 올라갈때 내 죽격 2중첩 이상됐을때 같이 몰아치면 개극딜인듯.

  법사가 상대편에 나오면 영투깡마는 다 법사한테 몰아서 쓰는게 좋은거 같고 돌진은 가능하면 다 법사 시전끊는데 써야되는게

  법사타이밍 뺐는데 좋은듯. 그리고 사제팀 상대로 해보면 대부분 공수를 사제가 안먹는데 야드가 회바로 급장빼면 30초내로

 위협맞추는게 중요한듯. 기사는 희축잘보고 위협.

 3) 어차피 신기힐은 살릴땐 살리고 못살릴땐 못살려서  수퍼 고탄력이 큰의미가 없다고 생각함. 어차피 방벽과 피뻥분재가 없다면 전사는 무조건 신기매즈일때 거의 뒤지더라구여...영도로 기둥뒤로 숨는건 가끔사는데 적도 만피되버림;;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같이하게되는 신기님들한테 부탁을 합니다.

매즈 맞으시면 바로 방벽싸인 주세요. 60퍼 뎀감 방벽이라 신기가 온갖매즈 다맞고도 12초 방벽사이엔 전사가 살아있음. 그럼 일단 쿨안쓰고 살아남. 그때부턴 무뇌딜!!어차피 그때부턴 전사의 방어기는 깡마와 주반뿐이라 그 시점부턴 신기형이 무적과 급장과 고자왕등등으로 30초는 넘게 살려주는듯

4) 해제야 뭐 항상 그렇지만 신기가 안해주고 싶어서 안하는게 아니기때문에 느긋하게 발풀리면 뭐할까 생각하고있습니다...

  겜톡으로 전사가 할수있는 대사는..나이거 해제해주면 저거 죽인다, 나 발묶였으니 조심하세요...해제해제 제발 해제 등등ㅎ;

 

3.조합별 상대법

 

1) 죽징사

하나라도 꼬이면 어려운조합. 야드가 개극딜보다는 딜러매즈 잘계산해서 해주는게 승리의 관건.

정상적인 죽징사들은 첫교전시 얼인 희축--->고억--->보축으로 죽기를 살려주는 패턴인데 이때 빠르게 공포의 수호물이 어디에 걸렸는지 파악한후 작전을 시행합니다. 징기에게 공수가 있을경우에는 땡기기 영절을 2번막아줄수있어서 거의 이겼다고

보면됩니다. 죽기 열심히 때리다보면 사제가 슬금슬금 가까이 기어오는데 죽기 자루치기 사제 영투 한번 던져주고 타이밍 좀 늦춰준후에 쓰러뜨리기나 위협을 사제한테 써주면 신기가 죽손 영절에서 안전해집니다. 혹시나 죽기가 땡기기 전에 쓰러를 좀 빨리 썻다해도 위협연계시키면 사제형 급장 안쓰면 죽기가 터지거나 보축나와서 유리하게 감. 첫회바는 징기한테 감기고 징기가 급장쓰면 날개필때 야드가 징기 강타 전사는 장분 이어주고 심망이나 참회를 맞자마자 전사는 선방벽켜버립니다. 영절은 막을수 있으니 저쪽 매즈가 질식 참회 망치 긴거뿐이라 참회망치때 전사가 딜할꺼라고 깝치면 바로 사라져버리더군여;;. 입와우로는

장분하고 점프하고 돌진하고 가막해서 거리전하면 된다고 하는데 징기형 망치날라오고 죽기형 가고일이랑 코일 날라오면

방벽안쓰면 개피까지 떨어지거나 뒤집니다 ㅋㅋ 참회망치가 끝나고 나면 전야 페이스로 돌아오는데 이때는 그냥 앞에놈 까면

됩니다 죽기가 자축받고 드리블 한다 싶으면 옆에 징기를 후려깝니다 그럼 알아서 죽기가 다시 맞으러 와주면 다시 죽기까면

둘다 죽어가기시작하면서 두번째 사제 회바에 적의 올쿨이 다빠져버리고 적들이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1분넘게 싸우면 다시

힘들어지니깐 쿨분배 잘맞춰서 1분근처로 쇼부치면 상대하기 수월해짐. 포인트는 쓰러와 위협으로 죽손 영절 콤보를 막아내는것.

2)도법사

상당히 어려운 조합중에 하나입니다. 첫타가 너무 사기라서...첫타를 무조건 막아내야됩니다. 도적들 패턴이 보통 팀마다 다른데

1번패턴은 전사 절해놓고 법사가 땡기면서 비습꼽는 패턴. 이건 미리 검방든 상태서 절맞아야되고 광격 주반으로 맞으면 첫 얼화 얼창을 반사시키고 야드가 도적암습 법사 두개골강타 할수있는 짬을 벌어줘서 제일 바보같은 공격법이라 도법사팀이 이건 한번 정도 해보고는 거의 안합니다 ㅋㅋ 2번패턴. 전사 절-->비습 얼화얼창 이건 급장 주반이 젤 안전하고 더 안전하게 하려면 급장 주반 방벽. 첫타 연막을 안전하게 넘기고 나면 반은 승기를 잡은거라서 도적을까기 시작합니다. 주시는 법사를 잡고 돌진과 깡마는 법사가 뭘쓰려고 할때마다 넣어주고  2번째 스턴풀로 올때가 중요한데 이때 도적들이 보통 어춤을 키는데 야드가 회바랑 스턴으로 도적을 끊어버리면 도적딜이 또 거의 없어지고 법사딜은 두강과 주반 주시돌진 깡마 등으로 적절하게 막으면서 도적한테 최대한 덜맞으면서 도적을 까다보면 사제한테 회바넣을짬이 나오면서 도적이 개피가 되기 시작하고 스턴점감 풀리고 나서

돌진 쓰러 도적맞추면 거의 도적은 90퍼 구사뜨거나 죽는경우가 많음. 한동안은 법사형 끊으면 될꺼라 믿고 법사까다가 200점 떨구고 나서 총맞은딜량보니깐 도적한테 거의 맞아죽는다는 결론아래 도적까기 시작하고 나서부터 승률이 거의 70퍼 나오기 시작. 가끔 도법이 시작부터 신기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아무생각없이 사제한테 달려가면 도법형들이 사제한테 돌아옵니다. 사제가 우주끝에 있는데 도법형들이 신기를 물면 도적 바로 극딜해버리면 구사까지 뽑히면서 그망소멸뽑히고 나오면 도적 죽는 경우도 많았음. 전사는 일단 법사형이 화면에 보이자마자 젤 먼저 해야되는건 깡마던지기;; 보통 도적이 비습 연막을 깔면서 신기 물기때문에 야드 암습은 일단 다 도적한테 가는게 좋은듯.

3)야냥사(외에 거의 모든냥꾼조합)

냥꾼만 까면 됩니다. 가막은 냥꾼 거리가 신기와 30미터 이내이면 쿨마다 쓰면좋음. 위협은 야드 공수인지 사제 공수인지 확인하고 사제 공수면 야드 회바에 급장뽑히면 위협으로 우주보내고 야드공수면 짬날때 사제한테 기어가서 위협써주면 사제거의 백방

급장써야되서 담 회바에 냥꾼은 야드도트에 뒤질 위기 찾아오는듯 야드 무력화랑 전사 쓰러랑 냥꾼한테 점감안먹게 20초마다 들어가면 냥꾼은 2번째 쓰러에 거의 죽는거 같음. 첫암습-->20초후에 쓰러->>>20초후에 무력화---->20초후에 쓰러

4)흑법힐

야드가 법사스토킹합니다. 죽일생각은 버려야되고 최대한 장기전을 가기위해 노력합니다. 회바와 자루치기를 모두 법사에게

몰아넣습니다. 발묶이면 시전회바, 뿌리등등으로 괴롭히면서 패는데 집중해야됩니다. 전사는 흑마를 열심히 패면서 자루를 못칠상황이나 공포를 못짤라줄 상황을 정말 빠르게 신기한테 말해줘서 30미터 이격을 해야 공포를 못넣어서 장기전을 갈수있습니다.

공포와 변이를 거의 못넣게 되다보면 우리는 살고 적은 엠이 마르기 시작하면서 유리해지는데 조심해야될건 흑법기 같은 경우에는 보축딜과 오숙딜이 있는데 보축은 벗길생각 하지말고 걍 한놈이라도 다끊자는 생각으로 보축없는놈 세게 패면 걔가 튀기 시작하고 오숙일때 쓰러나 무력화로 최대한 덜맞는게 포인트인듯. 전사급장은 무조건 위험한 타이밍에 동결들어왔을때만 급장

그외에 딜할꺼라고 급장쓰면 동결한큐에 반피넘게 달면서 요단강으로 ㅋ; 장기전 가다보면 법사나 흑마중에 둘중에 하나 터짐

5)미러매치

이건 팀마다 다 다르던데..저희같은 경우는 기사 매즈맞자마자 선방벽 그담 보축 그담 무적힐로 사는 패턴이고 위협은 야드 급장빠지면 야드한테 거의 넣는편이고 신기랑 같이 맞출수있는 경우에는 야드 신기 맞출라고는 하는데 워낙 야드딜이 아프다보니 보통 급장빠진 야드한테 위협을 그냥 넣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듯..미러매치에서는 5초회바 풀로 들어가면 전사가 뒤지기때문에

순간순간 빠르게 대처하는 팀들이 이기는듯;;

6)도냥징

기사절이 먼저 들어오는 경우에는 상대하기 편합니다. 기사절과 동시에 야드한테 가막 방벽을 키고 징기를 패러갑니다. 방벽에 스턴맞으면서 연막깔리면서 풀딜 맞아봐야 선방벽은 피 반도 안빠져서 기사를 열심히 때립니다. 죽격 자루깡마 넣으면서 괴롭히다가 도적 위협을 날려주고 의지빠지면 회바나 망치도적꼽고 이제 적 기사한테 양손들고 장신구 키고 패다가 도적이 매즈풀리자마자 이제 소멸 비습을 꼽기위해 옵니다. 바로 칼폭돌아서 비습안맞고 장분맞을시점에 가막으로 튀면서 장분크로스 되면 좋고

여기서 스턴에 급장까고 연막빠져나가면 재수좋게 살아남을수 있으면서 징기를 킬하게 되는데 이건 거의 없는 경우고 ㅋㅋㅋㅋ

까다로운 도냥징은 바로 도적이 전사 비습 연막으로 걍 개좆딜하는 애들인데 여기선 비습에 급장방벽 안키면 3초만에 뒤집니다...급장 방벽을 누르는 사이에 약병이 터지면서 내피는 50~60퍼...이럴때는 피뻥분재까지 돌려야 살수있고 까불면 뒤지기때문에 급장 도적 위협 이런거 글쿨 돌리면 바로 뒤집니다. 정상적인 도징냥과의 매치는 징기와 전사의 더블케오라고 보시면 되고 야드형이 2대2를 이겨주길 기도합니다. 징기를 깔때 방벽상태로 장신구 돌려서 까야됩니다. 전사가 움직일수 있는 시간은 방벽 12초밖에 없다고 보시면됨...방벽이 풀리자마자 도적형의 약노와 냥꾼형의 만판 속사 징기 날개딜이 들어오면서 우리 신기형이 보축을 주지만 2초만에 사라지고 고자왕 힐이 들어와도 피가 요동을 치면서 징기를 열심히 까야되는데 가막은 쿨돌아올때마다 야드한테 꼽아줘야 산탄이나 원숭이 씹어줄수 있어서 징기를 죽일수 있는거 같아용. 도죽징은 쉬운데 도냥징은 정말 어려운듯

7)도흑술

패턴1)흑마패기: 야드가 먼저 흑마 근처에 가면 심리전 시작됩니다. 도적이 전사를 절하고 흑마가 불통땡기는 순간 암습으로 끊고 야드와 흑마가 싸움하게 냅둡니다. 절을 광격으로 풀고 가면 미리 신기한테 공울해제해달라고 싸인안주면 시작이 우주로 가니깐 주의. 광격은 도적이 바로 지울수 있어서 정말 주의!! 전사를 절하고나서 신기한테 절을 옮기는 도적같은 경우에는 바로 흑마한테 돌진밖고 자루깡마 넣은뒤에 칼폭돌아버리면 비습안물리고 장분부터 뽑고 시작해서 상당히 유리하게 갈수있습니다. 돌진밖기 전에 비습물리는건 신기가 걍 도적 망치꼽고 보축받고 달리면 되구여. 보축은 스턴풀기보다는 약노 지우는 용도로 ㅇ

야드 첫회바는 왠만하면 도적한테 꼽아넣고 강타도 도적한테 꼽아넣어서 약노딜을 최대한 막으면서 초반엔 불통 방해에 집중

첫연막을 벗어나고 스턴점감돌때는 전야타이밍인데 이때 전사는 정말 흑마한테 개영혼의 딜을 해줘야됩니다. 짬나면 술사 돌진 쓰러 따라와서 패는 도적한테 위협 넣고 의지뽑는것도 좋구영. 첫시작 외에 영투는 전부 술사한테 몰아주고 도적 두번째 급가타이밍에 노리고있다가 급가 맞자마자 칼폭눌러서 풀어주는 노림수도 잘먹히구여. 이것도 도법사랑 마찬가지로 야드가 도적 어춤키면 회바나 강타등등으로 순간폭딜 막아주고 넘어가면 정말 수월하게 흑마 패죽일수있습니다. 그리고 텔빠진 흑마한테는 힐러 회바점감이라면 똥개 회바 넣고 둘이서 5초패면 시전힐로 살릴수 있는 개념을 벗어나기때문에 종종해보시길;; 장신구 죽격이 3만5천까지떠봄;; ㅋㅋㅋ 입와우로는 쉽게 적어놨지만 역시나 도흑술도 한순간실수하면 연막에 죽습니다 ㅋㅋ

2)술사패기: 전사는 술사한테 돌진하면서 흑마한테 영투깡마 야드는 도적 암습 전사는 스턴풀리면서 술사 쓰러 도흑한테 위협 술사가 급장아끼면 의지빠진 애들한테 망치 술사자루깡마로 해제막고 개극딜 고리나오면 바로 뽀개고 기사도 공울빠지면 걍 붙어서 흑마 짜르면서 폭힐 도번째 공울이나 실명오면 걍 무적힐 실명맞는놈 보축으로 풀어주고 개극딜 오숙은 드루 공포해제할때 키고 해제하면서 밀면 술사형이 살기힘듬...정말의외의 상황오지않는이상 고리뽀개지고 바로죽음. 2번택틱이 익숙해지면 위험하지만 빨리 끝나고 1번택틱은 안전하지만 약간 장기전.

 

더 좋은 전략이나 지적해주실거 있으면 코멘트해주세용. 몇자안쓴거 같은데 한시간이나 흘러버렸네요  담에 또 써야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