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투15,티르너15,심연15,저편15,속죄14 돌아봤습니다.
딜은 고투 3.6k(소진), 티르너 5.1k, 심연 4.1k, 저편 4.7k, 속죄 4.7k.
집섬 안 쓰고 키리안 성약전설 썼습니다.

총딜은 전시즌보다 떨어진 느낌입니다. 어픽스 문제도 있겠지만 딜 자체가 하락한거 같습니다.
다만 광딜은 미카니코스+성약전설+루비의 조합이 루비 너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폭발적이긴 합니다.

그리고 시즌 말에 오버스펙으로 쐐기를 돌아서 그런지 크게 생각 안 하고 넘어간 부분이 있었는데, 성약스킬 막바지에 터지는 분출이 딜은 물론이고 힐량도 좋아서 분출+천별+치마+평온만으로도 빅풀 초반부의 힐이 어느 정도 해소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제일 아쉬운거는 넴드딜. 살짝, 아니 많이 아쉬웠습니다.
넴드마다 유물들이 나오니까 단일넴드일 경우에도 첫 시작이 최소 4타겟이라 성약전설 기준 1분12초(?)까지 쿨감이 되기 때문에 넴드에 성약을 두번 쓰는게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단일딜이 오히려 하락했습니다.
용사령,가속령으로 챙겼던 치명,가속이 사라진게 단일딜에 생각보다 큰 마이너스인가 싶습니다. 가속을 30퍼가 훌쩍 오버되게 극단적인 가속세팅으로 바꾸고 라즈날 사효 장신구를 다시 꺼내서 루비,라즈날 2사효 운영을 하니까 넴드딜 4~5k가 맞춰지긴 했는데 라즈날 장신구는 곧 버려질 장신구이고 대체할만한 단일딜용 사효 장신구를 찾아야 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넴드 전투 시 바이유물의 가속버프가 성약 사용 이후에나 들어오는게 좀 아쉽습니다. 쿨감 때문에 유물 3마리 다 살아있을 때 성약을 쓰는게 맞는거 같은데 아직은 뭐가 최선인지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