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들었던 생각인데
수사의 장점이 20인 힐 효율이 뛰어나다는거고,
단일힐~5인힐 효율이 나쁘다는거잖음

기본딜 페널티 없애서 딜수치를 신사랑 비슷하게 맞추고
속죄힐 전환비율도 50%에서 70%정도로 끌어올린 다음에

속죄 패시브 추가 능력 : 현재 적용중인 속죄의 수에 따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이런거 달아주면 해결되는거 아닌가?
많사죄랑 비슷한 능력이긴 한데 폭이 훨씬 크게.

속죄 1인 이하는 페널티X
속죄 5인정도에서 -25%,
속죄 20인에서 -60%정도 되도록 linear나 log sclae로 떨어뜨리면
예전처럼 20속죄 사도 극딜해도 공생기 3개급 원맨캐리 힐량은 안나오면서도, 5인던전에서 속죄로 광역힐 효율이나 단일힐 효율도 챙길수 있고

방벽의 효율성이나 PVP밸런스는 논외로 치고
블자가 원하는 수사의 패치 방향성이 이런거 아님?

왜 근본적인 메커니즘을 바꾸거나 수정하지 않고 애먼 사도 칼질이나 기본딜 칼질만 계속하는건지 모르겠음.

아직도 던전에서 수사가 딜하는 힐러니까 딜이 좋을거라고 착각하는 유저들 만나면 좀 답답함. 힐파워 밸런스때문에 딜 까는것도 한두번이어야지, 너무 당해서 수사 딜 진짜 말도안되게 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