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바람을 쓰고보니 글이 쓸때없이 길어진거같네여 최대한 줄여보았습니다.

 

1. 할푸스

 

난이도 : 하

추천 클레스 : 수양

 

너프전에는 10인으로는 난이도가 제법됫지만 너프후엔 모든 공대가 가장 먼저 들이대는 보스가됬습니다. 25인은 속죄 최적화 특성이라고 암사의 적중특성을 찍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10인은 오버입니다.

 

1페

초반부터 속죄힐 할 필요없습니다.  정상적으로 파티힐 탱힐 보십시요. 

초반 속죄힐하면 다른 두힐러에게 부담만되고 힐은제대로 안먹힙니다.

속죄힐 하는건 비룡 2마리정돈 죽고나서 입니다.  하지만 10인에서는 25인처럼 무조건 속죄힐하다간 끔살 자주납니다.  랜덤성이 있어서 다른 두힐러에게 많은 부담이됩니다.  속죄힐하면서 브레스때는 보막 치기,  회복의기원은 쿨마다 돌립니다.

생존기 로테이션은 공대마다 다를겁니다.  대개 비룡 5~4마리를 초반에 깨울탠대 그때 몰아쓰며 로테이션 돌게됩니다.

 

2페

대개 점판암 하나만 남기고 2페를 봅니다.  단순하게 파워 속죄힐하시고 외치기전에 방벽쿨이오면 돌려주시면 도겠습니다.

어려울게 없습니다. 바닥만 피합시다.

 

2. 발리오나

 

난이도 : 중

추천클레스 : 수양

 

3단 너프 이 후 호구화 되고 있는 보스입니다.  하지만 택틱자체가 살짝 복잡하니 초기에는 혼란스러울수 있습니다.

 

 

1페 발리오나

 

빅윙을 까실경우 황혼 폭발 말풍선 기능이있습니다.  처음 발리오나때는 쫄도 별로없고해서 그냥 말뚝 힐해도 되지만 2번째 발리오나 때부터는 최대한 피해주셔야합니다.    

의식상실은 해제가안되므로 힐로 터트려야합니다.  신기랑 사제가 대개 담당합니다.  보기가있을시에는 모여서 성희 방벽 2번 해결합니다.  죽기의 경우 대마지로 합니다.  방벽은 미리깔아야 안전합니다.  모이고나서 깔면 위험성이 너무크네여. 

사실 첫번째 발리오나는  의식상실이 안정적입니다.  문제는 2번째 발리오나 입니다.  2번째는 의식상실이 3번오게됩니다.  대개 첫번째 의식상실 즉 발리오나가 두번째내려오고 10초후에 씁니다.  이건 방벽이 효율적입니다.  (탱커가 내부조로 들어가는경우가있기때문) 2번째 의식상실은 공대생존기가 없어도 살만큼 비교적 안전합니다.  하지만 3번째 의식상실은 현란한 파괴랑 겹치게 됩니다.  이때가 상당히 위험한대 법사 신기 도적은 이때 자기가걸렸으면 아꼇던 쿨기를 돌려서 본진밖에서 풀어버립니다.  공대성희가 이따면 이때 쓰는게 좋습니다.  주의하실것은 2번째 발리오나가 테랄리온으로 바뀔 시점에 탱커가 내부로 들어갈 수 있으니(공대마다 다르겠지만)중첩 많은 태커근처에서 모이면 안됩니다. 성희나 방벽의 상태일 경우 꼭 전부가 모일 필요가 없습니다. 만피상태에 약5명만 있더라도 해제해도 됩니다.  이점을 유연하게 사용하셔서 힐러는 안모이고 외부 폭힐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또 의식상실의경우 방벽 고억을 쓸경우 옆에 자생존기(가호 주분 방벽등)킨 인원 한명만 더있어도 둘다 살게됩니다.  급할땐 유용합니다. 

 

 

2페 테랄리온

 

일단 수사의경우 바라딘장신구가 있으시다면 보막쓰시고 같이 쓰시면 황혼유성 혼자서 견딥니다.  공대힐 부담 줄이는 한가지 방책입니다만  대개는 탱쪽으로 밀리와 함께 뭉치게 됩니다.(내부조가있기때문에 꼬리뒤로 밀리끼리 모이면 부담되실겁니다.)

보막난사가 스펙 좋으면 좋습니다만, 사로잡힌 마법에 걸릴경우 속죄힐 효율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대천사 굴리시면서 속죄힐 하세요.  힐러의 경우 테랄리온때 뭉치는인원이 3명보다 적어질경우아니면 계속 외부에 서있습니다.  발리오나때 고억을 쓸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고억은 테랄 때 주로쓰게되실겁니다.

 

내부조

내부들어가는 시기는 공대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대개 현란한 파괴 1번 3번째와 테랄리온때 탱중첩으로 2번째 발리오나때 초기 탱중첩 혹은 그 전에 마지막 깊은숨으로 로테이션 됩니다.  들어가서 오래있으필요없습니다.

딜러들 만피채우고 보막만 걸고 바로 나오세여 포탈은 시간이 지날수록 작아집니다.  사용해도 작아지게 됩니다.  두명이 겹쳐서들어갈거면 큰포탈에 겹치시고 작은거에 두명이 붙으면 그냥 사라만지고 안나가질때가 있습니다. 

작은 구슬은 무조건 피하셔야하고요.  검은색 바닥이 깔리더라도 내부는 바닥데미지는 안맞습니다.  사로잡힌마법도 내부에서 옆에사람에게 데미지를 안줍니다.  다만 현란한파괴는 데미지를 받기때문에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중첩 8이상 쌓지않게 바로 내부힐하고 나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포탈은 클릭한다고 바로 나와지는게 아니라 아주 짧게 시간이 있습니다. 

 

 

3. 승천의회

 

난이도 : 상

추천클레스 : 신사

 

지금도 어려운 보스중하나입니다.  공대 무빙이 굉장이 많기때문에 신사 육영이 굉장히 좋고 역할도 큽니다.

 

 

1페 이그나시우스와 펠루디우스

 

일반과 다른건 전하 핵과 중력 핵입니다.  전하핵이 먼저걸리고 몇 초 후에 중력핵이 나옵니다. 

전하핵은 주변에 번개 도트피해를 전이시키고 중력 핵은 가속 감소 디버프를 전이시킵니다. 

 

 일단 걸리면 바로 전이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빠르게 서로 간격을 벌립니다.  대상자는 가운데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여 전하핵과 중력핵을 겹쳐 상쇄시킵니다.  땅기기와 보막 이속을 적절히 이용해주세여. 

가장문제되는건 물의 젖음과 겹칠때인데여 핵대상자와 비대상자간의 불 위치를 미리정하시면 편합니다. 

얼음심장과 불타는 혈액은 딜러들에게 비벼지고 해제해주셔야합니다.  안그럼 페이지가 너무 길어져 엠에 무리가가실겁니다.  펠루디우스 탱커가 물의 창 차단이 안되서 공대원이 끔살날위험이 크니 피는 80%이상 유지해주시고요. 

불길의 비호 직전에 우행 미리 쌓아두고 공대힐 보셔야할겁니다.  제법 피해가 큽니다.

 

 

2페 아리온 테라스트라

 

신사가 바빠질 시기입니다.  일반과 다른건 푸른색 바닥이 생기고 얼음구슬이 생성되서 무작위 공대원을 추격합니다.  점점 빠르게 따라오는데 구슬에 맞는 순간 전멸입니다.  구슬을 없앨려면 붉은 바닥 생기고 곧 화염 바닥이 생성되는데요.  이곳으로 구슬을 유도해야합니다.  대개 2페 헬은 얼음구슬이 불바닥보다 빠르게 생기기때문에 불바닥과 반대로 이동하는 경우가 생기고 얼음구슬에 공대가 전멸하는 경우가 문제입니다. 

 

신사는 대상자에게 보막 이속 지원과  위급상황때 떙겨주기위해 항상 위치를 잘잡고 대기해주셔야합니다. 

 

얼음구슬은 공대원 위치에 생성고 붉은색바닥은 랜덤입니다.  파란바닥생성을 유도하여 얼음구슬 생성을 유도하고 공대전체가 구슬생기기 전에 반대편으로 이동해 있는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3페를 위해 엠관리 충실하게 해주셔야합니다. 3페넘어가기직전에 마귀 희망의찬가 콤보 돌리셔야합니다.  2페의 경우 회드님이 있다면 회드님이 거이 힐을 다하게 됩니다.  공대힐러분 믿고 디버프늦은사람 보막이속걸어주고 구슬자 지원해주시면서 소생 회기 보막정도로 힐유지하세요. 

다만 복술분이시면.. 눈물이좀 날수도있습니다.

 

 

3페 엘리멘티움 괴물

 

폭힐입니다. 힐러는 미리 정해진위치 말뚝힐합니다.  1페랑동일하지만 데미지가 아파지고 보스피가 많기때문에 많은 집중요합니다.  성역차크라 유지하고 소생전부걸고 회기 치마 쿨마다돌립니다. 결치로 우행유지 치기사용하시고 빛샘은 그냥 자힐용으로 드세여.  탱보단 딜러가아픕니다.  수호는 딜러주세요.  찬가는 10%이하때 힐밀릴 때 돌리시는게 좋습니다.

 

 

 

4. 초갈

 

난이도 : 상

추천클레스 : 수양

 

힐만 따지면 승천보다 헬입니다.

 

 

1페이즈

 

중요한건 힐러는 타락 안맞고 넘겨야한다는겁니다.  개종 때문에 딜러와 힐러모두 한군대 뭉쳐있습니다.  영절 비격으로 해제 지원주시면 좋습니다. 

속죄힐 제법 쓸만하지만 대천사 유지용으로만 사용하시고 탱힐 위주로봅니다.  탱이 휘청휘청거릴때가 많아요. 

어둠의 망령때 광역피해때 공대 광역기 로테이션돌려야합니다.  방벽은 처음에 사용하시고 로테이션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쫄나오고 부패충돌 나오고할때 사용되면 누스가 커집니다.  혹시 그런경우라도 첫부패 충돌 떨어진거 보고 방벽 까십시요 정 까는 위치를 못잡으시면 탱한태라도 까시면됩니다. 

보막난사가 좋지만 엠관리도 하셔야합니다.  어둠망령때는 보막 치기 보막 치기 좀더 나을 것입니다. 

사제가 하는 중요한 역할은 타락한 법사 보막유지입니다.  초갈이 어둠의 망령을 손환하는 순간 보막주시면 어둠망령먹고 광역 1틱보고 약화된영혼이 없어질겁니다.  만약 고억 희손같은 생존기가 법사에게 걸려져있으면 2틱까지 보고 보막리필해서 3틱버팁니다.  법사가 얼마나 많은피를 안달고 2페를 볼수 있느냐가 공략의 핵심입니다.  보막삑 안나게 조심하세요.  만약 법사에게 걸기로 약속한 쿨기가 없을때 방벽이 있다면 방벽을 법사를 위해 깔아줍니다.  망령딜을 딜러가 제대로한다면 크게 위험한경우는 없습니다.  1페가 제법 길겁니다. 마귀 특성을 찍으셧다면 1페 2번째 어둠망령때쯤 마귀꺼내시면 2페 시작하고나서 어둠마귀 쿨이 함더 올겁니다.

 

 

2페이즈

 

공대마다 자리가 다를 수 있으니 빼겟습니다.  대개 큰 촉수 하나를 중앙에 소환하고 초갈을 끌고이동할겁니다.   2페 시작하고 미친듯이 피다는 법사에게 보막리필 고억 방벽같은 생존기 깔아줍니다.  법사가 오래살수록 공략이 쉽습니다. 

 검은색 솟구치는 액체자리는 무조건 피하시고 큰촉수 근처는 피합니다.  초기 원거리는 뭉쳐서 큰촉수 유도합니다.  그러면서 진영을 계속 이동하고 그러다 한두명 타락수치가 많아지면 서로 붙지말고 흩어져서 힐딜 하셔야 합니다. 

스스로 타락수치가 많다싶으면 빠지십시오.  전부 끝까지 똘똘뭉치면 힐누스 엄청납니다.  나머진 딜러몫이 될겁니다. 

마지막은 보막난사 해주세요.  대천사 유지 할 틈은 없을겁니다.  찬가는 역시 초갈 10%이하 때 써주세여

 

 

 

5. 시네스트라자

 

난이도 : 상

추천클레스 : 비슷한듯 다만 전 막판엔 암사 변태트리로 2힐로 했습니다.  암사트리에 보막 트리를 같이찍고 보조힐도 보면서

해제와 딜을 합니다.

 

너프가 안되서그런지 더럽습니다.  2힐하는데도 힐러 2명 구슬걸립니다 ~_~  모든데미지 25인하고 같습니다. 

파멸 해제와 구슬드리블이 생명입니다.  신사로 트라이할 때 정수 때 힐이 좀더 안정적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잡은건 암사이므로 암사시점위주로 설명드립니다.

 

 

1페

 

파멸해제가 관건입니다.  수사로 트라이할때는 보막 미리걸면서힐하면 공대힐을 거의 혼자볼수 있습니다.  다만 해제는 다른 힐러가 합니다.  대개 공대힐은 해제안하는 힐러가 거의 도맡게됩니다.  2힐의 경우 1페를 블러드없이 1파멸로 넘깁니다.  3힐하더라도 1페를 파멸 하나로 넘겨야지 2번째 파멸안고 2페가면 10인은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파멸의 특성은 수치를 반올림해버린다는 점입니다.  즉 39.5초에 해제하면 +1초에 반올림해서 41초가 됩니다.  때문에 해제를 계속하면 시간은 오히려 늘어나게 됩니다.  적절히 해제 안하면 2초증가한다는 말이지요. 틱은 짝수 틱에 들어갑니다. 

대개 40>25>15순입니다. 46초때 희손이나 자체 생존기 안돌리면 40초까진 못버팁니다.  생존기 로테이션 정해주셔야합니다. 

쿨시간에 맞추면 보기 신기가 희손 번갈아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점에서 암사 분산은 굉장히 우월합니다. 

36초틱까지 버틸수 있다면 36> 22>10 이 가능하겠지요.  위에 15초라고 했지만 4명을 한명이 해제하게됨 정작 해제 글쿨로 마지막은 13초에서 12초에 해제됩니다.  때문에 15초에 해제준비하시고 14초에는 해제하셔야 막틱에 끔살이 안납니다.  파멸대상자가 막틱에 죽는경우가잇으니 해제전에 시간좀더 여유두시고 보막걸어주면 좋습니다. 즉 17초에 보막걸고 15초 해제하는것과같이.  다만 1페는 엠소모가 크니 보막 난사까진 하지마십시요 나중에 해제할 엠이없어질수도 있습니다.  구슬은 25인 동영상과 같이 피했습니다.  쭉 대각선으로달리다 크로스해서 돌아오는 방식으로 해제담당자가 걸리면 보조 해제자가 해제해줍니다.  사제의경우 걸려서 뛰면서 보막 감아줍니다.  구슬피하는건 동영상이 훨씬 도움이될겁니다. 

 

 

2페

 

힐러는 할게별로없습니다 파멸이없는한말이죠.  일단 시작하면 쫄광치러 탱커가 쫄대리고 뒤로쭉빠집니다.  따라가서 힐줘야합니다.  시네1페 에서 피 31%쯤에 살짝 뒤로이동해서 대기하셔도 좋습니다.  밀리딜러한명이 원소딜러탱하는거 힐지원하고 비룡탱 힐지원합니다.  캐런힐하면서 힐량 뻥티기도 소소한재미지요.  수사의경우 알이 다깨지고 공대전체에 보막감아둡니다.  첫브레스 + 파멸이 가장위기지요.

 

 

3페

 

1페와 같습니다.  다만 쫄광치는게 추가됩니다.  파멸해제하다 부탱에게 파멸이걸렷을 경우 다른이보다 좀더빨리 해제합니다.  안그럼 디버프(쫄이 암흑데미지증가디버프검)때문에 작은틱으로도 푹직합니다.  탱커도 생존기 꼭돌려야합니다. 

다만 이렇게 해제가 밀리면 머리가좀아픕니다 다음해제가  때문에 함부로다른사람이 해제지원도 힘듭니다.  힐러한명이 구슬에 걸릴경우 암사는 보막지원하고 천상의 찬가도 돌려줍니다.  힐러가 안걸리더라도 파멸자 보막 자주 굴려줍니다. 

정수가 있어도 2힐로 굉장히 빠셉니다 힐은.  수사의경우 방벽과같은 쿨기는 브레스타이밍에 맞춰 공대마다 로테이션 정할때 써주시면됩니다.  정수가끝날때 2힐의경우 블러드를 연계해서 10%쯤남은 시네를 녹입니다. 3힐의 경우는 20%쯤남은 시네를 해결해야하는데 정수없이 힐한다는건 굉장한 부담입니다.  때문에 저흰 2힐을 선택해서 했네요.

 

 

 

지루해보일가봐 글은 최소화해봣지만 제법많네여. 적혀있지않은 부분은 리플로 질문주시면 답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