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그섭에서 조용히 게임하고 있는 여왕의심복입니다.

 

어제 약 2시간 정도의 트라이시간으로 울트락시온 하드를 잡게 되었습니다. 저희 고정공대는 대부분 직장인으로 이루어져있어 일요일 6~7시간 정도만 트라이가 가능하고 인원크리 또한 매우 많이 나는편이기 때문에 최대한 일반적인 택틱으로 안정적으로 잡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있고, 다행히 이번주는 고정인원이 모두 참석가능하셔서 4하드나 진행할 수 있었네요.

 

 1. 울트락시온 하드와 일반의 차이점

 

 (1) 사빛 대상자가 2명 -> 3명으로 늘어납니다.

 (2) 황혼의 시간 시전시 2명이 영웅의 의지를 사용하지않고 버텨야 합니다.

 (3) 황혼의 시간 시전시간이 조금 짧아집니다.

 (4) 영웅의 의지를 사용하지 않고 버틴 인원은 2분 동안은 다시 버틸수 없는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2. 울트락시온 공략가능 스펙

 

 6분이상 버틸수 없는 울트락시온의 특성상 RDPS가 25만이 필요합니다. 결국 3힐로는 달성이 불가능한 RDPS고 현재로써는 2힐로 진행을 하셔야합니다. 탱 2명을 딜러 1명이라고 생각하면 딜러 평균 DPS는 35000정도가 필요합니다. 저희 공대는 딜러 평균 템렙 393으로 진행했고, 캐스터는 모두 타렉고사를 장착한 상태였습니다. 이 상태로 1시간 30분 정도 트라이하였으나, RDPS가 25만 2~3천대로 나왔고, 이정도로 나오면 사실 6분 직전까지 보기 때문에 2~3퍼에서 죽는일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결국 수사인 제가 티타크(공대 가속 버프주는 지팡이)를 끼고, 화법이 로또딜을 성공시켜 킬 당시 RDPS는 26만 3천정도 나와 노즈도르무가 주는 헌수 버프를 모두 쓴 상태에서 겨우 잡을 수 있었습니다.

 

 3. 공대 구성

 

 탱 2 전탱, 보기탱 / 딜 6 법사, 암사, 조드, 정술, 도적, 냥꾼 / 힐 신기, 수사

 

 4. 공대 타임테이블

 

0:45 1번 보기, 암사 분산
1:30 2번 전사, 법사 소작
2:15 3번 도적 그망, 회피, 냥꾼 공저
3:00 4번 보기, 암사 분산
3:45 5번 전사, 법사 소작
4:30 6번 도적 회피, 그망, 냥꾼 공저
5:15 7번 보기, 신기 무적 방벽
6:00 끝

 

 보시다시피 2분 이상의 간격으로 조를 배치해야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탱커 없이 딜러 2명만 남아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저는 도적을 남겨둬서 그망과 회피를 동시에 켜게 했는데, 혹시나 모를 어글 문제를 조금이나마 피해볼려고 하는 의도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7번으로 신기 무적을 포함시킨 것은 조금이나마 신기광휘가 잘들어가라는 의미의 배치였습니다.

 

 5. 공대 생존기 타이밍

 

 사실 딜 요구량이 극대화 되는 네임드의 특성상 딜러분들에게 평온, 찬가 등의 지원을 요청할 수가 없습니다. 결국 사용가능 한것은 보기 천수, 전사 공대 피뻥, 수사 방벽 정도가 전부입니다. 저희는 보기가 4셋을 맞춘 상태였기 때문에 천수는 보기의 센스 껏 거의 쿨마다 사용하기를 주문했고, 첫번째 천수 타이밍을 시작하자마자로 잡으면 나름 힐이 아슬아슬한 시점에 천수가 적절하게 들어오게 됩니다. (4셋 맞췄다는 가정아래), 방벽 타이밍은 첫번째 힐량 2배 수정이나오기 직전 타이밍에 한번 쓰고, 6번~7번 수정 넘어갈때 힐량이 달랑달랑 하실텐데, 그 때 한 글쿨을 방벽에 쓰시면 힐한번 보다 훨씬 효율적이더라구요.

 

 6. 공대 힐택틱

 

 울트락시온에는 총 3개의 수정이 나옵니다. 1번 수정은 힐량 2배증가, 2번 수정은 힐복사, 3번 수정은 가속 증가와 엠소비 감소입니다. 일반에서는 수사님들이 3번 수정을 많이 드셨을텐데요. 저희 공대는 신기의 광휘가 후반에 매우 우월함을 보일 것이라 생각했고, 1번 수정은 수사가 먹고, 2번수정이 나오면 신기가 먹고 힐하다가 3번 수정 나오면 다시 신기가 먹고 광휘쓰는 걸로 힐택틱을 잡았습니다. 사실 수사는 3번 수정 나오기 전까지 공대를 살리시면 3번 수정먹은 신기가 후반을 책임지는 식으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3번 수정이 신기도 굉장히 좋은 것이 3번 수정 전까지 힐량이 제가 3배정도 많았는데, 1분만에 다따라 오더라구요. 광휘 완전 좋습니다.

 

 7. 수사 셋힝 및 공략

 

 (1) 수사 특성

 

 울트락시온 네임드의 특성상 후반힐이 정말 달랑 달랑 하기 때문에 속죄 밖을 시간이 부족합니다. RDPS를 올리기 위해 트라이 중 속죄수사로 5~6트 진행하였으나, 힐이 전반적으로 불안해지는 경향이 있어 다시 비속죄수사로 진행하였고, 의지집중 2포, 마귀쿨감소 2포를 주었습니다. 마귀쿨 감소를 꼭 찍어야 6분인 전투에 0:45초 정도에 마귀 한번 돌리고 4:45초에 마귀 한번 돌릴 수 있어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2) 템 셋힝

 

 생각보다 빨간색 수정만 먹고 폭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엠수급에 문제가 발생해서 5:40초 정도에 엠이 완전히 말라버리는 일이 계속해서 발생했습니다. 원래 이번 티어 2셋과 상급 어깨, 타오르는 힘의 눈을 끼고 풀버프 만엠 164000정도 정신력 2400대인 극 지능 셋힝을 준비했었는데, 결국 뽀각했던 지진해일 경매장에서 사고, 2+2셋유지하고 재연마를 돌려서 정신력 2600에 지진해일 까지 포함해서 3000정도로 맞추고 트라이 하니 얼추 마나가 적당하더라구요.

 

 (3) 데스윙 힐둔기의 우월성

 

 처음에는 데스윙 힐둔기를 끼고 10트정도 진행을 했으며, 공대뭉치는 위치 약간 뒤에 서서 힐했습니다. 총 힐량의 8~9퍼가 꾸준히 나오더군요. 정말 우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간에 딜 문제로 티타크로 바꾸긴 했으나 혹시나 가지고 계신다면 꼭 쓰세요. 제가 경험했던 어느 무기, 장신구보다 우월합니다.

 

 (4) 힐택틱

 

 내면의 열정을 키고 트라이했으며, 초반에는 보막+회기+치기+치기+치기, 환희 쿨마다 보막, 회기 유지 해주는 식의 싸이클을 돌리는데 집중했습니다. 하지만 4분대에 들어가면 보막 글쿨도 너무 아쉽게 되고, 치기가 정말 무엇보다 우월한 스킬이 되기 때문에 4분대 부터는 치기만 집중적으로 썼습니다. 사실 힐은 간단합니다.

 

8. 정리하면서

 

 택틱이 단순하면서도 높은 딜과 힐량을 요구하는 어찌보면 손가락 테스트용 네임드입니다.

 나중에 파밍이 충분히 된다면 모르초크와 더불어 국민 하드의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입니다. 그러나 딜이 정말 빡빡하고, 공대원 끼리 서로 민망한 일도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사빛, 황혼의 시간등 딜, 힐을 조금이라도 더하려다가 죽는 상황이 정말 많이 발생합니다. 서로 마음 풀고 너그럽게 진행하면 좀 더 쉬울실꺼에요. 서로 클릭 미스, 딜량 이런걸로 싸우면 정말 피곤해 지거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운 레이드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