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난주 첫존오즈킬을 하고 어리버리하다가 지난주는 인원크리로 결국 일반킬..
이번주 하드를 다시 잡아보니 이제야 감이 오더군요. 막공이고 정공이고 존오즈가 첫번째 큰벽이 아닐까 합니다.
공략글이라고 하기엔 뭐하고 도움글정도로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당.
공대마다 조합 택틱이 전부 다르니 참고만하세요!

보기,될솹죽기,2법,냥,흑,도,복술,사제,신기 조합이구요.
딜솹은 제가 합니당...ㅎㅎㅎ

전정실은 체이스용참고하시면 되구요..(볼만한건 없으실거에요..ㅎ)

저희 공대는 진짜 왠만한 택틱은 다 트라이해봤구요. 그래도 저희공대에 가장 잘 맞는 7555 택틱으로 갔습니다.
전체 공략을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면 구슬패이즈에는 마지막 팅기기는 화법님이 소작으로 맞고(5맞고 원거리 산개) 제가 살렸구요.
어둠페이즈땐 발톱기준 좌측 가운데 우측로 처리조를 나눠서 갔구요. 좌측은 복술님 가운데는 신기님 우측은 제가 갔습니다.
각 힐러당 2~3명의 담당 힐이 배정되었습니다.


(1)구슬패이즈에서 가장 큰 벽은 아마 교란의 그림자 해제일겁니다.
저희기준으로 그림자 해제가 익숙해지는데 한 20~30트정도 한것같네요..;
자해제가 가능한 클래스(저희공대 기준 사제 흑마 복술등)은 나가서 알아서 해제
캔슬이 가능한 클래스(도적, 법사)는 해당 파티에 2명이상 그림자가 올시엔 그망, 얼방 혼자 오면 나가서 해제를 받았습니다.
시작전 무조건 신보 6만5천정도 감아놓고 전준하세요. 첫 구슬페이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해제전에 일단 보막부터 감으면 만피로 해제가 되거나 피가 10%안쪽으로 까입니다(틱마다 다릅니다.)
반대편 조에도 여유가 있으시면 교란의 그림자 대상에게 보막 지원해주시면 티는 안나지만 아주 수월해집니다.
기본적힐로는 치기 입니다. 만땅 신보로 시작하고 맞을때마다 신보량을 늘려주시면 5맞을때 공대원의 피가 10%미만으로 깎입니다.
피가 안정적이라 아주 좋구요. 마주를 첫번째 구슬때 돌려줍니다.

(2)5번째 원거리에서 맞고 튕기면 치기 두번시전하고 각자 자리로 산개합니다.(저는 오른쪽) 
법사가 혼자 7을 맞는 택틱이라 가장 중요한점은 교란의 그림자가 한번 다 안올수 있게 잘 먹이는 것입니다.
이건 탱과 외부조의 호흡이 약간 필요한데 나름 요령은 구슬이 나오자마자 1/3바퀴 굴렀을때 맞을정도로 서시면
탱의 특별한 무빙없이(너무 가까우면 나중에 근접조도 같이 맞아서 위험) 두번째 교란의 그림자 없이 먹일 수 있습니다.

(3)이제 어둠페이즈 시작입니다. 오른쪽 조는 수족 및 눈2개 처리입니다.(발톱에서 가장 먼 눈 2개)
해당 딜러는 자주 바뀌었는데 냥+법/법+법/법+흑 정도로 살려봤는데 법+흑이 저는 가장 쉽더군요(?!)
법+냥 기준으로 설명을드리면(그나마 살리기 어려운 딜러 조합)
법사 소작뜨자마자 오른쪽으로 신의의 도약+보막+회개+상치+순치 하면 약영이 싹 지워지고 소작 끝나고 만피가 됩니다.
천수 6초가 돌아가는걸 맘으로 카운트하면서 보막+회기+소생을 전부 감습니다.
천수가 끝나면 바로 먼저 처리하는 눈깔(미리 정하긔)에 바짝 붙어서 방벽을 씁니다.
약영이 남아 있으므로 턱뼈 돌리고 결치 난사를 합니다. 
그리고 순서를 정해 차단을 합니다.(저는 블엘이라 비격으로 차단하였습니다.그래서 눈깔 바로 옆에 방벽을 깔았구요)
약영이 지워질때쯤 보막 리필(저는 따로 약영을 지우지는 않았습니다.새로운 희망을 버리는게 될지 모르지만, 엠 효율이나
스피드 면에서 결치만한게 없다는 개인 판단하에 결치, 여유있을때 회기, 회개를 썼습니다.) 회기, 회개, 구기등을 상황에 따라 썼습니다.
이때 생석은 무조건 세이브 세이브 합시다.

(4)마지막 눈깔이 (가장 먼쪽) 80%쯤 남았을때 어둠페이즈가 끝나고, 담당 딜러 보막 OR 여유있으면 소생정도 감아놓고 
원래 존오즈가 서있는 근처로 모입니다.(이때 발톱딜이 끝나거나 끝나가야합니다.) 모이면서 엠을 체크하면 50~30% 사이로
엠이 남아있었습니다. 본진으로 달려가면서 사거리 되면 바로 마귀를 뽑아줍니다. 또한 이때 복술님이 마나해일도 같이 돌려줍니다.
모이기가 무섭게 구슬과 그림자가 옵니다. 이때 반대편 딜러들이 피가 너덜하다면 무조건 보막을 감아줍니다.
역시 그림자도 같은 요령으로 하되 그림자가 냥꾼에게 안오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생각보다 힐업시간이 짧습니다. 하지만 마귀 와 해일을 믿고 치기난사를 합시다.(간혹 피가 눈이 띄게 많이 빠져있으면 
구슬맞을때 죽을 수도 있으므로 회개를 써줍니다.) 또한 피치못하게 해제가 늦어서 피가 너덜해졌다면 
차라리 구슬을 맞으러 들어오지말고 멀리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게 더 좋습니다.
이때 만피를 채우고 산개를 한다면 당신은 최고의 힐러입니다. 산개할때 마나는 70~60% 수준입니다.

(5)3 맞고 원거리는 같은 요령으로 산개를 합니다. 다시 법사가 혼자 큰 구슬을 맞으면 신의의 도약이 쿨이 약 5초 남기때문에
그냥 뛰어 오라고 하셔야합니다. 위와 같은 요령으로 살려줍니다. 그리고 자신 포함 담당딜러 또 여유가있다면 사거리 닿는 전원을
보막을 감아줍니다.(사실 많이 감아봐야 2명정도 더 감습니다.)
이번어둠페이즈는 오숙으로 시작합니다. 오숙이 끝날때쯤 둘중 피가 더 많이 빠지는 딜러(법 혹은 냥)에게 고억을 넣습니다.
하지만 고억이 무색해질만큼 또 피가 빠집니다. 이번엔 쿨이 돌아온 마주를 써줍니다. 마주를 쓰면 빨라졌던 심장박동수도 점차 낮아집니다.
하지만 역시 엠은 거덜납니다 요령은 위와 같습니다.

(6)다시 구슬페이즈! 이제 거의 다 왔다고 생각합시다. 엠은 30%미만으로 떨어져있습니다. 이때 후로 비격쿨이 옵니다.
비격을 쓰시고 그림자 보고 치기 난사후 피가 70% 이상 올라오면 희찬을 돌립니다. 너무 늦으면 중간에 끊고 산개해야하므로
빠른 피복구가 관건입니다. 자 이제 3구슬 맞고 마지막 어둠 페이즈 보러 ㄱㄱ

(7)점점 글이 짧아지는건 절대 힘들어서가 아닙니다. 다시 돌아온 천수로 시작합니다. 방벽은 아직 쿨입니다.
설령 돌아왔어도 쓰면 안됩니다. 이때 생석등을 최대한 사용합니다. 또한 셋팅은 특화여도 크리신이 강림하길 빕니다.
어찌 눈처리까지 끝내고 너덜해진 몸을 이끌고 발톱옆으로 다들 모입시다. 모일때 웅심(이아니라 블러드)을 쓰고
화산+천찬을 씁니다. 끝나고 바로 방벽, 스피릿을 연결하고 치기 보막 등 모든 쿨기를 돌려 마나를 불태웁니다.(마귀도 뽑아줘야합니당)
딜부족해 광폭 보면 FAIL

이상입니다. 원래 수사 4셋에대해서도 쓰려고했는데 필력이 딸려서 너무 힘드네요.ㅎ
다음에 정리하여 다시 써보려구요!

허접한 수사의 가혹한 존오즈 후기 및 도움글이었습니다. 그렇게 해딩을 하고도 쓰다보니 헷갈리네요..ㄷㄷ

감사합니당.ㅎ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