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에 앞서....

일부 사람들이 특성이 15렙마다 선택하는것으로 바뀐다는 것을 보고 특성차이가 사라지는것 아니냐고 하시는데
5.0에서는 특성과 특성전문화가 나뉩니다.
수양,신성,암흑특성이 수양,신성,암흑특성전문화가 되며 이것이 현재의 특성입니다.
5.0의 특성스킬은 그냥 새로 생기는 시스템인거죠.
즉 유저들은 특성전문화 하나와 15렙마다 특성스킬 하나씩을 정하는겁니다. 명칭에 속지 맙시다.
 
1. 공통
1~사악한 사고(지속) : 암흑 주문 시전시 피해에 의한 시전밀림효과가 70% 감소합니다.
1~신성한 집중(지속) : 신성, 수양 주문 시전시 피해에 의한 시전밀림효과가 70% 감소합니다.
1~성스러운 일격 : 1.5초캐스팅, 30미터. 적에게 신성피해를 입힙니다.
3~어둠의 권능-고통 : 즉시시전, 적에게 18초에 걸쳐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5~신의 권능-보호막 : 즉시시전, 6초쿨, 40미터. 아군 대상에게 보호막을 걸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15초간 지속되며 지속되는동안 대상은 피해에 의해 주문시전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한번 효과를 받으면 15초간 다시 보호막을 받을 수 없습니다.
7~순간치유 : 1.5초 캐스팅, 40미터. 아군을 치유합니다.
9~내면의 열정 : 즉시시전. 신성한 힘으로 시전자의 장비에 의한 방어도를 60% 증가시키며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18~부활 : 10초 캐스팅, 40미터. 죽은 아군을 35%의 생명력과 마나를 지닌 상태로 부활시킵니다.
          전투중 시전이 불가능합니다.
22~신의 권능-인내 : 즉시시전, 40미터. 모든 파티와 공격대원의 체력을 1시간동안 증가시킵니다.
26~마법 무효화 : 즉시시전, 30미터. 대상에게서 마법효과를 제거합니다.
                 자신의 해로운 효과 2개 혹은 적의 이로운 효과 1개를 제거합니다.
32~어둠의 권능-죽음 : 즉시시전, 10초쿨, 40미터. 대상에게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이 25% 미만인 대상에게 3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어둠의 권능-죽음 으로 죽지 않으면 시전자가 대상에게 가한만큼의 피해를 입습니다.
34~공중부양 : 즉시시전, 30미터. 아군 대상을 땅에서 약간 띄웁니다. 공중부양 도중에는
              추락속도가 감소하며 물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으면 취소됩니다.
              취소되기 전까지 지속됩니다.
38~정신지배 : 정신집중, 30미터. 최대 93레벨까지의 인간형 적을 정신지배합니다.
              하지만 공격 간격이 25% 증가합니다. 30초 지속
42~마음의 눈 : 정신집중, 50,000미터, 1분. 시전자가 대상의 눈을 통해 봅니다.
               대상이 다른 대륙이나 인스턴트 지역에 있으면 효력이 없습니다.
50~신비주의(지속) : 지능이 5% 증가합니다.
54~공포의 수호물 : 즉시시전, 30미터, 3분쿨, 3분지속. 아군 대상에게 수호를 겁니다.
                   대상에게 걸리는 다음 공포 주문은 실패하며 수호가 사라집니다.
64~어둠의 마귀 : 40미터, 즉시시전, 5분쿨, 15초지속. 대상을 공격하는 어둠의 마귀를 만들어 냅니다.
                 시전자는 어둠의 마귀가 공격 할 때 마다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광역 효과에 의한 피해를 적게 입습니다.
72~대규모 무효화 : 1.5초 캐스팅, 30미터. 반경 15미터 내의 마법을 무효화 합니다.
                   각 아군 대상에게서 해로운 주문을, 적 대상에게서 이로운 주문을 1개씩 해제합니다.
                   최대 10명의 아군과 10명의 적군 대상에게 효과를 미칩니다.
                   대규모 무효화는 일반 마법 무효화로 해제 할 수 없는 효과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76~정신 불태우기 : 정신집중, 35미터. 대상에게 암흑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대상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5초간 1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80~내면의 의지 : 즉시시전. 시전자의 즉시시전 주문의 마나소모를 15% 감소시키며 이동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내면의 열정이나 내면의 의지중 한번에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84~신의의 도약 : 즉시시전, 1.5분쿨. 즉시 아군 대상을 시전자에게로 끌어당깁니다.
87~유령 위장 : 즉시시전, 30초쿨, 자신의 그림자를 어둠속으로 소실시켜 실체에서 벗어납니다.
               그림자가 되어 보이지 않게되지만 전투상태가 풀리지는 않습니다.
               6초 혹은 실체가 직접 공격에 3회 적중당할 때 까지 지속됩니다.
 
2. 특성 전문화
 
2-1. 수양
10~회개 : 정신집중, 12초쿨, 30미터. 2초간 1초마다 적에게 신성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을 치유합니다.
18~신성한 불꽃 : 2초 캐스팅, 10초쿨, 30미터. 적을 신성한 화염으로 불태웁니다.
                 고정 신성피해를 입히며 7초간 추가 신성피해를 입힙니다.
28~영혼의 보호막 : 3초 캐스팅, 40미터. 대상에게 8초간 지속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이 손상되지 않고 지속시간이 다하면 대상은 보호막 양의 8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32~환희(지속) : 신의 권능-보호막 이 완전히 소진되거나 무효화되면 즉시 7%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12초에 한번씩만 발동됩니다.
34~상급치유 : 3초 캐스팅. 단일 대상을 치유합니다.
36~내면의 집중력 : 즉시시전, 45초쿨. 다음번 순간치유, 상급치유, 치유의 기원의
                   마나소모를 100% 감소시키며 극대화 확률을 25% 증가시킵니다.
44~사도(지속) :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을 시전하면 사도 효과를 얻습니다. 20초 지속, 5중첩
                사도 -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 회개의 공격력이 4% 증가하며 마나소모가 6% 감소합니다.
45~은총(지속) : 순간치유, 상급치유, 영혼의 보호막, 회개 시전시 대상에게 은총을 남김니다.
                은총 효과를 발휘한 사제로부터 받는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15초지속 ,3중첩
46~신성한 폭발 : 즉시시전. 시전자 주변에 신성한 폭발을 일으켜 10미터 내의 적에게 신성피해를 입히며
                 10미터 내의 아군 최대 5명을 치유합니다. 치유 효과는 받는 아군 수에 따라 나누어 적용됩니다.
58~고통 억제 : 즉시시전, 3분쿨. 아군 대상의 위협수준을 5% 감소시키며 받는 피해를 8초간 40% 감소시킵니다.
66~희망의 찬가 : 정신집중, 6분쿨. 근처의 마나가 적은 아군 3명을 8초간 2초마다 2%의 마나를 회복시키며
                 마나의 최대량을 15% 증가시킵니다. 최대 마나 회복량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68~회복의 기원 : 즉시시전, 10초쿨. 대상이 다음 피해를 입을 때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
                 치유 효과가 발동되면 20미터 내의 아군에게 전이됩니다.
                 최대 5번까지 전이되며 각각 30초씩 지속됩니다.
                 한번에 하나의 대상에게만 시전 가능합니다.
70~신의 권능-방벽 : 즉시시전, 3분쿨. 대상 지역에 방벽을 소환해 내부의 아군이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방벽 내에서는 피해에 의해 주문시전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10초 지속
78~생각의 가지(지속) : 상급치유를 시전하여 치유하면 내면의 집중력의 쿨이 5초 감소합니다.
                       성스러운 일격을 시전하면 회개의 쿨이 0.5초 감소합니다.
80~특화도-수양 보호막(지속) : 피해흡수 주문의 효과를 20% 증가시킵니다. 특화도 1당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2-2. 신성
10~신의 권능-응징 : 즉시시전, 30초쿨. 대상에게 신성피해를 입히고 3초간 방향감각을 상실하게 합니다.
18~신성한 불꽃 : 2초 캐스팅, 10초쿨. 대상에게 신성피해를 입히고 7초에 걸쳐 추가 신성피해를 입힙니다.
26~소생 : 즉시시전. 대상을 12초간 3초마다 치유합니다.
28~치유 : 3초캐스팅. 대상을 치유합니다.
30~구원의 영혼(지속) : 사망시 구원의 영혼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이동하거나 공격하거나 공격받거나
                       모든 주문이나 효과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모든 치유 주문을 자원의 소모 없이 시전 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종료되면 사제는 사망합니다
32~신성한 정신집중(지속) : 전투중에도 정신력에 의한 평상시 마나회복을 30%만큼 유지합니다.
34~상급 치유 : 3초캐스팅. 단일 대상을 치유합니다.
36~빛샘 : 0.5초 캐스팅. 3분쿨. 빛샘을 만듭니다. 아군이 클릭하면 6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의 30%만큼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10번 사용하거나 3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46~치유의 기원 : 2.5초 캐스팅. 시전자 X미터(현행 30미터) 내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48~결속의 치유 : 1.5초 캐스팅. 대상과 시전자를 치유합니다. 위협수준이 낮습니다.
50~치유의 마법진 : 즉시시전, 10초쿨. 대상으로부터 X미터 내의 아군 5명을 치유합니다.
                           생명력이 낮은 대상을 우선 치유합니다.
56~차크라 : 즉시시전. 활성화되면 다음 치유, 순간치유, 상급치유, 결속의 치유,
            치유의 기원, 회복의 기원, 정신의 쐐기, 성스러운 일격 시전시 차크라 상태에 빠집니다
            -평온 (치유, 순간치유, 상급치유, 결속의 치유) : 다음번 직접 치유효과는 극대화율이 10% 증가합니다.
             또한 직접 치유효과가 소생의 지속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성역 (치유의 기원, 회복의 기원) : 광역치유효과와 소생의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치유의 마법진의 쿨타임이 2초 감소합니다.
            -응징 (성스러운 일격, 정신의 쐐기) : 신성과 암흑 공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68~회복의 기원 : 즉시시전, 10초쿨. 대상이 다음 피해를 입을 때 생명력을 회복하게 합니다.
                 치유 효과가 발동되면 20미터 내의 아군에게 전이됩니다.
                 최대 5번까지 전이되며 각각 30초씩 지속됩니다.
                 한번에 하나의 대상에게만 시전 가능합니다.
70~수호 영혼 : 즉시시전, 3분쿨. 10초간 아군을 지켜주는 수호 영혼을 소환합니다.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가 60% 증가합니다.
               또한 스스로를 희생하여 대상을 죽음으로부터 지킵니다.
               수호 영혼이 희생하면 수호 영혼의 효과가 종료되며 대상의 생명력이 50% 회복됩니다.
74~계시(지속) : 차크라-평온, 차크라-성역 상태에서 신의권능-응징이 차크라에 따라 효과가 변합니다.
                신의권능-평온 : 즉시 대상을 치유하며 대상에게 시전하는 치유주문의 극대화 확률이 6초간 25% 증가합니다 15초쿨
                신의권능-성역 : 대상 지역에 축복을 내려 모든 아군을 18초간 2초마다 치유합니다. 
                                       한번에 하나의 성역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40초쿨
78~천상의 찬가 : 정신집중, 8분쿨. 40미터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5명의 아군을 8초간 2초에 걸쳐 치유합니다
                        또한 대상들이 받는 치유효과가 8초간 10% 증가합니다. 치유 효과의 최대치 제한이 있습니다.
80~특화도-빛의 반향(지속) : 직접치유효과가 치유량의 10%를 6초에 걸쳐 치유합니다. 특화도 1당 6초에 걸쳐 1.25% 추가효과를 발휘합니다.

2-3 암흑
10~정신의 채찍 : 정신집중. 대상에게 3초에 걸쳐 암흑피해를 입히며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21~정신 분열 : 1.5초 캐스팅. 8초쿨. 대상에게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24~어둠의 형상 : 즉시시전, 1.5초쿨. 어둠의 형상을 취해 암흑 공격력을 15% 증가시키며 받는 피해를 15% 감소시킵니다.
                 모든 아군의 주문가속을 5% 증가시킵니다. 신성주문을 시전 할 수 없습니다.
28~침묵 : 즉시시전. 45초쿨. 대상이 5초간 주문을 시전하지 못하게 합니다.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의 주문시전을 3초간 방해합니다.
46~흡혈의 손길 : 1.5초 캐스팅. 15초에 걸쳐 대상에게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흡혈의 손길에 걸린 대상을
                 정신 분열로 피해를 입히면 최대 10명의 아군이 10초간 마나를 1% 회복합니다.
52~그림자 원혼(지속) : 어둠의권능-고통 으로 주기적 피해를 입히면 12% 확률로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그림자는 어둠의 권능-고통이 걸린 대상에게 천천히 이동하여 대상에게 도달하면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이동하는 동안 그림자 원혼을 소환할 확률이 60%까지 증가합니다.
                       동시에 X(현행 4)개의 그림자 원혼이 존재 할 수 있습니다.
60~분산 : 즉시시전, 2분쿨. 어둠의 에너지로 흩어져, 받는 모든 피해를 90% 감소시킵니다.
          분산중에는 공격하거나 주문을 외울 수 없지만 6초간 1초마다 6%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분산은 기절,공포,침묵중에도 시전 가능하며 모든 이동방해효과를 제거하며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74~정신적 두려움 : 즉시시전. 대상이 공포를 느끼게 하여 3초간 떨게하며 10초간 주무기,원거리 무기를 떨어뜨리게 합니다.
78~고통과 고뇌(지속) : 정신의 채찍이 대상의 어둠의권능-고통 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합니다.
80~특화도-어둠의 구슬 강화(지속) 어둠의 구슬로 인한 데미지 증가가 11.6% 증가합니다. 특화도 1당 데미지 증가가 1.45% 증가합니다.
82~정신의 쐐기 : 1.5초 캐스팅. 대상에게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며 모든 시전자의 암흑 도트 효과를 제거합니다.
                 정신의 쐐기를 시전한 대상에게 다음 3회의 정신분열이 극대화를 발휘활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3중첩

3. 특성스킬
15~공허의 촉수 : 즉시시전, 30초쿨. 대상 지역 10미터 내의 모든 적을 20초간 묶어서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공허의 촉수를 죽이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정신의 마귀 : 즉시시전, 1분쿨. 그자리에 존재하는 정신의 악마를 소환합니다.
                 정신의 악마는 40미터 내의 가까운 대상에게 10초간 2초마다 정신의 절규를 시전합니다.
                 시전자나 그 동료를 공격하는 대상에게 우선 시전합니다.
   정신의 절규 : 즉시시전, 30초쿨. 정신의 절규를 내질러 X미터 내 5명의 대상이 8초간 도망가게 합니다.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30~육체와 영혼 : 신의권능-보호막이나 신의의 도약을 시전하면 대상의 이동속도가 4초간 60% 증가합니다.
   믿음의 길 : 공중부양이 이동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환상 : 소실 시전시 모든 이동방해효과를 제거하고 이동속도 방해효과를 3초간 받지 않습니다.
   소실이 안보이는데 삭제되나 근데 왜 여깃냐고(Anytime fou Fade). 이런거 볼때마다 빼먹은줄알고 처음부터 훑어봐야한다고 ㅠㅠ
45~빛은 어둠으로부터 : 빛의 쇄도(일반) - 성스러운 일격, 치유, 순간치유, 결속의 치유, 상급치유 시전시 6% 확률로
                       다음 순간치유는 즉시시전되며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어둠의 쇄도(어둠의 형상)-정신의 채찍으로 피해를 입힐시, 6%확률로 다음번 정신분열은
                       즉시 시전되며 어둠의 구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신성한 별 : 즉시시전, 30초쿨. 전방에 신성한 별을 발사하여 20미터를 이동하며 이동 방향의
               모든 적을 공격하고 모든 아군을 치유합니다. 끝까지 도달 한 후 마찬가지로 공격과 치유를 하며 시전자에게 돌아옵니다.
   대천사 : 즉시시전, 2분쿨. 대천사-일반 : 사도 효과를 소모하여 효과 하나당 치유량을 5% 증가시킵니다. 30초쿨
                             어둠의 대천사 : 어둠의 구슬을 소모하여 정신의 채찍, 정신의 쐐기,정신분열
                                             어둠의권능-죽음의 공격력을 구슬 하나당 5%씩 증가시킵니다. 90초쿨
60~구원의 기도 : 즉시 시전자의 생명력을 30% 회복시킵니다. 2분쿨
   천상의 방패 : 보호막 효과가 30% 증가합니다.
   최후의 기도 : 피해에 의해 생명력이 30% 밑으로 내려가면 20초간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이 효과는 90초에 한번씩만 발동됩니다.
75~운명의 장난 : 생명력 20% 미만의 대상에게 시전하는 치유와 공격 효과가 증가합니다.
   마력 주입 : 즉시시전,2분쿨. 대상의 주문 시전속도를 20% 증가시키고 마나소모를 20% 감소시킵니다. 15초지속
   우연한 행운 : 결속의 치유, 순간치유로 치유하면 다음번 상급 치유나 치유의 기원의 시전시간이 20%, 마나소모가 10%
                 감소합니다. 2회 중첩, 10초 지속.
                 정신 녹이기(어둠의 형상) : 정신의 쐐기로 피해를 입히면 다음번 정신분열의 시전시간이 50% 감소합니다.
                                            6초지속. 2중첩
90~화합의 서약 : 아군 대상에게 화합의 맹세를 겁니다. 대상을 주문효과로 치유하면 치유양의 20%만큼 자신도 치유됩니다.
                 추가로 대상이 피해를 받으면 6초에 걸쳐 해당 피해의 50%만큼을 자신도 나누어 받습니다.
                 대상이 생명력의 30%가 넘는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받으면 화합의 서약은 종료됩니다.
                 한번에 하나의 대상만 화합의 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허 전환 : 즉시시전, 3분쿨. 아군 대상과 생명력 비율을 교환합니다. 효과가 종료되면 시전자는 즉시 25%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흡혈의 지배 : 치유하거나 피해를 입힐때 마다 치유량이나 피해량의 15%만큼 근처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3명을 회복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