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판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 특성이 어떻게 변화하고, 문양이 어떻게 변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사게 여러분들을 위해 소판다에 적용될 사제의 특성과 문양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성 시스템의 변화

 

 

이제 더 이상 특성트리에서 원하는 특성 포인트를 분배하는 방식이 아니라

아예 신성,수양,암흑의 전문화를 선택하면 레벨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이 자동으로 습득 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전문화로 신성을 선택했다. 그러면 빛샘과 치마, 차크라, 천상의 찬가가 자동으로 습득됩니다.

수양을 선택하면 방벽, 회개, 시간벌기, 대천사, 속죄 등이 자동으로 습득 됩니다.

그래서 보막 수사, 속죄 수사 등등의 구분이 아예 없어지고, 그냥 운전하기 나름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전문화 변경이라고 부르는게 맞겠지만... 특성이라고 부르는게 입에 붙어서 어찌 될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소판다부터 적용될 '진짜' 특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15레벨 특성부터 차례대로 설명하겠습니다.

15레벨 (메즈기)

공허의 촉수 : 20초간, 8미터 반경, 5명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촉수를 죽이면 풀립니다. 30초 쿨

영혼의 마귀 : 10초간, 매 1.5초마다 20미터 반경에 있는 적에게 최대 30초 지속되는 공포를 씁니다. 45초 쿨

정신 지배 : 30초간 최대 93 레벨의 생명체를 지배합니다. 30초 쿨

 

30레벨 (기동력)

육체와 영혼 : 보호막 혹은 신의의 도약 대상자의 이속이 4초간 60% 증가

천사의 깃털 : 지상의 한 지점에 깃털을 놓습니다. 최대 3개까지 놓을 수 있고 깃털을 통과하면 이속이 4초간 60% 증가합니다.

환상 : 소실 사용시 이감,이불 효과를 해제하고 3초간 원거리 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이감에 면역

 

45레벨 (마나수급기)

어둠 속에서 빛이 오리니

빛의 쇄도 (힐러) : 성격,치유,순치,경치,상치 시전시 15% 확률로 순치 공짜. 2중첩 가능

어둠의 쇄도 (암사) : 흡손 틱당 15%의 확률로 쐐기 즉시시전, 이때의 쐐기는 50% 추가피해를 입히며 도트를 지우지 않음. 2중첩

 

환각의 마귀 : 어둠의 마귀 스킬을 대체합니다. 어둠의 마귀보다 강력한 평타로 적을 공격하며, 매 공격당 1.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쿨타임 1분, 15초 지속. (10회 공격)

 

신의 권능 : 위안 or 신의 권능 : 정신 이상

위안 : 시전시간 1.5초. 0.7%의 마나 회복

정신이상 : 고통의 틱이 2틱 미만으로 남았을 경우 사용 가능. 즉시시전 피해

 

 

60레벨 (생존기)

구원의 기도 : 즉시 최대 생명력의 30% 회복. 2분 쿨

유령의 가면 : 분신을 남기고 은신상태로 변함. 6초 혹은 3회 피해 받을때까지 지속. 45초 쿨

천사의 보루 : 피해를 입어 피통이 전체 생명력의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전체 생명력의 20%만큼을 흡수하는 보호막 발동

20초 지속 90초 쿨

 

 

75레벨 (특수기술)

뒤틀린 운명 : 생명력이 20% 미만인 대상을 치유하거나 공격하면 공격력과 치유량이 10초간 15% 증가

마력 주입 : '자신'에게만 사용 가능. 가속 20% 증가. 마나 소모 20% 감소. 20초 지속 2분 쿨

천상의 통찰력

신성 : 상치 혹은 치기 사용시 40% 확률로 다음 회기는 다른 대상에게 즉시 튕김

수양 : 회개 시전시 40% 확률로 다음 보호막은 약영을 무시하고 시전 가능하며 약영을 발생시키지 않음

암흑 : 고통 틱당 5% 확률로 정신분열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며 즉시시전 됨

 

 

90레벨은 판다리아에서 뵈요~ 총총총....

 

 

헥헥헥... 여기까지가 특성 변경 사항입니다.

다음은 문양!!!!

 

 

 

 

 

2. 문양 시스템의 변화

 

상급 문양, 주 문양, 보조 문양으로 나눠졌던 문양 시스템이 대부분 특성으로 통폐합되었습니다.

 

판다리아에서는 주 문양, 보조 문양만 남게 됩니다

 

 

문양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중부양 : 공중부양 지속시간 동안 + 효과가 사라진 후 10초간 이속 15% 증가

공포의 수호물 : 공수의 쿨과 지속시간 60초 감소

구원의 영혼 : 구원의 영혼 지속시간 10초 증가

내면의 성소 : 내면의 열정 사용시 받는 주문 피해 6% 감소, 내면의 의지로 받는 이속 보너스 6% 증가 (기존 특성 효과)

내면의 열정 : 내면의 열정으로 얻는 방어도 50% 증가

내면의 집중력 : 내집 사용시 5초간 시전방해,침묵,무효화 효과에 면역 (기존 특성 효과)

대규모 무효화 : 대무 시전 시간 1초 감소

마법 무효화 : 해제에 성공하면 대상에게 신성 피해 (해제 시스템이 변경되어서 마법 무효화는 적의 버프를 해제 합니다.)

반사의 보호막 : 흡수량의 45% 만큼 반사 (기존 특성 효과)

분산 : 분산 쿨 15초 감소

빛보라 : 빛샘이 자동힐로 변합니다. 우왕굿!

빛샘 : 빛샘의 사용 횟수가 2회 증가

성스러운 일격 : 신불 대상자에게 입히는 피해 20% 증가

소생 : 치유량 33% 증가, 지속시간 3초 감소

소실 : 소실중 받는 피해 10% 감소

스컬지 감금 : 언데드 속박 시전시간 1초 감소

신성한 불꽃 : 신불 즉시 시전

신성한 폭발 : 신성한 폭발 주문을 습득(?!!!) 합니다.

신의 권능 : 보호막 : 보호막 흡수량의 20% 만큼 치유

신의의 도약 : 신의의 도약 대상자의 이감,이불 효과 제거

어둠의 구속 : 형상 상태에서 회기,소생,신의의 도약 가능

어둠의 권능 : 죽음 : 죽음이 항상 사용 가능하지만 피가 20% 이상인 대상에겐 25%의 피해만 입힘

영혼의 절규 : 영절 대상자가 가만히 서 있음

절박함 : 기절 상태에서 고억,수호영혼 사용 가능

정신분열 : 정분 크리 터지면 4초간 이동 불가

정신의 쐐기 : 쐐기로 피해를 입히면 다음 정분의 시전시간 50% 감소 2중첩

정신의 채찍 : 채찍 대상자의 이속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대신 암사의 이속이 5초간 15% 만큼 증가. 3중첩 가능

정신적 두려움 : 벌벌이(정신적 공포)의 쿨타임 10초 감소

정화 : 정화 주문으로 마법이나 질병을 무효화 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 3% 회복

(마법 해제와 질병 해제가 정화 주문으로 통합 되었습니다. 적의 버프 해제는 마법 무효화로 따로 분리됨)

치유의 마법진 : 치마 시전시 1명을 추가 치유하지만 마나 소모량 35% 증가

회개 : 회개의 소모 마나 20% 증가, 이동중 시전 가능

회복의 기원 : 회기의 최초 치유량 60% 증가, 치유량 1회 감소

흡혈의 선물 : 흡선시 생명력으로 전환하는 양 50% 증가, 지속시간 5초 감소

(흡선이 3분짜리 쿨기가 되었습니다. 15초간 암사의 단일 대상 주문 피해량의 50% 만큼 회복.

문양을 박으면 10초간 100% 회복입니다.)

 

 

 

보조 문양은 ... 패스합니다. 별로 효과가 없는거라....

(사실 손으로 치기 힘들어서 ... ㅠㅠ)

 

주요한 변경점이 있는 부분은 두꺼운 글씨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3. 해제 시스템의 변화

해제의 쿨타임이 8초로 변합니다. 대무는 15초

대신 아군 해제는 모든 디버프를 한번에 날립니다.

 

마법 무효화 + 질병 해제는 => 정화 주문으로 통합됩니다. 아군 해제는 정화를 하세요

적군 버프 해제는 마법 무효화 입니다. 버프를 하나씩 제거 합니다. 두개가 아니네요....

 

대무 역시, 아군의 모든 디버프를 해제하고, 적의 버프를 하나 제거합니다.

최대 10명의 아군 + 10명의 적군 = 20명에게 적용 됩니다.

이제 전장이나 투기장에서의 해제는 한층 조심스러워 질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4. 마법봉칸 삭제

기존에 있던 마법봉은 주무기로 분류 됩니다. 스탯은 그에 맞게 조정됩니다.

 

5. 판다리아 던전도감 미리보기 가능

아마 공정한 공략 경쟁을 위해서 인거 같군요

 

6. 용맹 점수-> 정의 점수, 정복 점수 -> 명예 점수

뭐... 리분-> 대격변 때도 있었던 일입니다만

용맹 점수가 정의 점수로 바뀝니다. 대신 보유량 제한은 일시적으로 사라집니다.

정복 점수가 명예 점수로 바뀝니다. 보유량 제한은 일시적으로 삭제

 

판다리아가 출시되면 최대 한계인 4천점 이상은 1점당 '35실버' (37코퍼에서 수정) 로 변환하여 우체통으로 입금 됩니다.

얼렁 얼렁 써버리세요